호사일기 20181011 - 숨을 잘 쉬면서

in #kr-pen6 years ago (edited)

IMG_0660.JPG




어제 꿈에 형체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사람이 아닌 것 같은 존재가 나에게 물 속에서 숨쉬는 방법을 가르쳐주었다. 나는 흰 방에 있었는데 그 존재가 신호를 할 때마다 천장 끝까지 맑고 푸른 물로 채워졌다. 물 속에 완전히 잠긴 내 몸 안에 희고 가느다란 관이 생겨났다. 난 그 관을 이용해서 간신히 숨을 쉴 수 있었다. 그러나 관이 너무 좁아서 아무리 노력해도 시원하게 호흡을 할 수 없었다. 내가 괴로워하면 그 존재는 방에서 물을 뺐다. 그리고 내가 기력을 회복할 때까지 기다려주었다. 이 과정을 세 번 되풀이한 다음에 잠에서 깨어났다. 시계를 보니 새벽 4시였는데 아직도 꿈 속에 있는 것처럼 숨이 잘 쉬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거실로 나가 창문을 다 열어놓고 숨쉬기에 집중했다. 공들여 호흡을 하고 마침내 숨을 잘 쉴 수 있게 되자 내가 숨을 쉴 수 있다는 당연한 사실에 기뻐하게 되었다. 그러는 한편 그 존재가 누구이며, 물을 두려워하는 나에게 왜 그런 하드 트레이닝을 시켰는지, '물속에서 숨쉬기'는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했다. 혹시 이 꿈이 다음 번에도 이어진다면 반드시 이유를 물어봐야겠다.


낮에 E에게 꿈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흥미롭게 듣고 있던 E도 자신의 기이한 꿈이야기를 해주었다. 병원에 혼자 있는데 갑자기 의사가 나타나 팔에 주사 바늘을 꽂고 수혈을 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수혈을 받으면서 매달려 있는 수혈주머니를 봤는데 그 크기가 너무 커서 놀랬다고 한다. 꿈에서 깬 E는 수혈 받는 꿈의 의미를 검색해보았다. 조력자를 얻거나, 재정적으로 좋아지는 꿈이란다. 꿈의 의미처럼 앞으로 E에게 멋진 일이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Sort:  

꿈도 문학적으로 꾸시는군요.^^ 이유를 알게되면 알려주세요.ㅎㅎ

네 후속꿈이 나오면 꼭 포스팅 할게요 ^^

방 안에 물이 찼다고 하니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이 생각났어요.
저도 가끔 꿈을 이어서 꾸곤 하는데 꿈속에선 선명하던 기억이 현실에서는 흐릿해져서...

킹스맨 시험이라도 본 것 같은데요?ㅎㅎ
c.png

사진 느낌 있습니다...!

혹시 어젯밤 주무시기 전에, <인어공주>를 보신 건 아닌지요.ㅎ 물속에서 숨 쉬는 방법을 알려준 이는 바로 인어.. 쉰소리입니다.ㅋ

Hi @levoyan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89 which ranks you at #1013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8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32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7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2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어쩐지 영화 <쉐이프 오브 워터>가 생각나네요.

쉐이프 오브 워터 여주인공처럼 차라리 아가미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꿈 속에서 생각했었죠:)

보얀님 꿈 은 무언가 뜻하는 것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한가지 꿈 은 확실해요.
주변에 가게가 문닫는다는 꿈을꾸면 틀림없이
몇개월안에 문 닫아요. 이번에도 그랬어요^^

꿈의 의미가 한참 지나야 밝혀질 때도 있어서 좀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