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수학으로 언어를 연구하다(2) - Montague Grammar Basics

in #kr-philosophy6 years ago

집합 부분집합 이런 용어만 알겠네요. ㅋㅋ
댓글을 보고 이런 연구의 목적을 알았습니다. 이 연구가 발전을 하면 결국 인공지능이 사람의 언어체계를 완전히 따라가는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Sort:  

맞습니다. 형님~
현재 컴퓨터는 인간의 언어를 방대한 량으로 배우고 최적의 결과를 적절한 언어값 혹은 번역으로 내놓고 있는데요. 대부분 정확한 결과를 만들지 못합니다.
반면에 인간은 충분히 배우면 모국어에 대한 완벽함을 갖게 되고 항상 최적의 결과인 언어를 구사하죠. 그걸 찾고 싶은 건데. 아직 찾지 못했네요. ㅋㅋ

언젠가 그걸 찾고 컴퓨터가 이해하게 한다면 정말로 키보드가 필요없는 세상이 올수도 있겠죠. 어쩌면 인간이 필요없을 수도.

아우. 끔찍해!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8557.01
ETH 2992.97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