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팀잇] Vote for Witness - 스티미언의 권리이자 의무인 Voting 을 해보자

in #kr-steemi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한가한 토요일 오후, 쇼파에 기대어 앉아 TV를 틀어놓고 스팀잇 세상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이 곳에 온 지 벌써 3 달이 되어 가네요.
갑자가 드는 생각... 증인 투표라는 것이 있다던데 나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불현듯 드네요.
투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이니, Voting for Witness는 스티미언의 권리이자 의무이지 않을까요?

처음 가입했을 당시에 올라왔던 증인에 대한 글과 스팀페스트에 대한 글들을 읽으면서 전혀 다른 세상 이야기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저도 뉴비에서 벗어났는지 스팀밋 안에서 모든 것을 누려보고 싶네요.

우선 가장 중요하면서 쉬운 것부터~ 스티미언의 권리이자 의무인 증인 투표부터~

오른 쪽 위 프로필 사진 옆에 아디다스 모양을 누르시면 이 화면이 보이시죠?
Screen Shot 2017-09-16 at 3.46.34 PM.png

Vote for Witness 를 선택하시면 증인들의 명단이 쭈욱하고 나옵니다.
혹시 아직 모르시는 초초뉴비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clayop 님이 현재 유일한 한국인 증인이십니다.
(스팀잇 시작한지 며칠도 안되었을 때 @clayop 님이 누구신지도 모르고 번역 해보고 싶다고 들이댔던 이불킥의 흑역사가 저에게 있습니다 ㅠㅠ)

vote 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Screen Shot 2017-09-16 at 3.29.21 PM.png

30명 까지 투표를 할 수가 있다네요. 앞으로 다른 한국인 증인 분들도 많이 계셨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이 30표를 다 쓸 수 있게요~
Screen Shot 2017-09-16 at 3.24.41 PM.png


잠깐만~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니더군요.
화면 맨 밑으로 가니 proxy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일종의 대리인 위임 같은 것이죠.

Screen Shot 2017-09-16 at 3.29.35 PM.png

@clayop님의 아이디를 넣고 프록시 설정 버튼을 누르면 끝~

Screen Shot 2017-09-16 at 3.26.17 PM.png


오늘 저의 귀중한 한 표를 행사하였습니다. 혼자 뿌듯한 토요일 오후입니다^^

P.S. @clayop 님이 예전에 직접 올리셨던 <증인 투표의 중요성> 글을 찾아 첨부합니다.
https://steemit.com/kr/@clayop/7xujzp

Screen Shot 2017-09-15 at 8.45.44 AM.pn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어머 이런 것도 있었군요! 당장 해야겠습니다ㅎㅎ 감사해요!

KR이 계속 발전했으면 하는 마음에요~

ㅎㅎㅎ 클레이옵님은 왠지 친근한데 서먹한 그런분..... 근데 전 아직도 클레이옵님이 뭐하시는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클레이옵님한테 번역 하겠다고 하면 왜 안되는건가요? 그냥 미국사시는 개발자 1ㅅ 인줄 알았는데...

ㅎㅎㅎ 번역은 샘플 한번 보내봤는데요, 제가 이 분야에 배경지식도 없고 의약품 번역이랑은 많이 다르고 또 오랫동안 안해봐서 영 서툴렀죠^^

ㅋㅋㅋㅋ '왠지 친근한데 서먹한 그런분' 정말 완벽한 표현이네요 ㅋㅋㅋㅋ 완전 공감하고 갑니다.
그냥 미국사시는 개발자 1ㅅ은 맞는데 유일한 KR 증인이자 엄청난 스팀파워를 지니신 고래(공식고래는 500,000 스팀파워 이상으로 정의)중 한분이시라 조금 특별하게 생각이 될수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clayop님 계정 지갑에 보이는 스팀파워가 실제 여러계정에 있는 clayop님의 모든 스팀파워 총합의 대략 수십분의 일에 불과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아 ㅎㅎ 지난번에도 한번 보고 해야겠다 생각했는데요.. 또 잊고 시간만 지나갔군요.. 좋은 정보 상기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저두요, 매번 해야지 하다가 ㅎㅎ 토요일 오후에 한가해서 드디어 했네요

아 네 ㅎㅎ 저도 조만간 곧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게 있는지 처음알았네요. 일단 어떤 영향인지 잘 모르겠어서 투표만 했습니다.

네, 투표권은 총 30개가 있다고 하네요.

방금 하고 왔습니다ㅎㅎ 이런 제도도 있었군요.

네, 증인들이 스팀잇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 저런 것도 있군요... 전 스팀잇에 쳇이 있는 것도 몰랐었어요 ㅋ 정말 다양한 것들이 많네요. 또 하나 배우고 갑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floridasnail 님~~

감사합니다. 스팀잇에서 경품, 이벤트, 마켓 등에 필요한 정보들은 스팀챗으로 주고 받게 되더라구요~

어 ~~~ 저도 스팀잇 시작한지 3달정도 되었는데요.
이런게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저도 한번 알아보고 해봐야겠습니다.^0^

저도 가입 초기에 포스팅을 잠깐 본 적이 있는 거 같아서 찾아봤습니다^^

정말 중요한거 올려주셨네요. 한국인 증인이 계시는게 한국사람들의 스팀잇 활동을 위해 생각보다 엄청 중요한거 같아요. 증인분들 중에서도 영향력이 있으신 편이라 아주 든든하더라구요. 한국인이라고 마냥 투표할 수도 없으니 저도 어떤 분이신가 궁금했었는데 활동하시는거 보면 정말 좋으신 분이라는게 팍팍 느껴져서 저도얼마전에 proxy 설정 완료했습니다 ^^

네, 저도 같은 생각에 글 올려 봤습니다.

늘 노력에 열정을 더하시는 floridasnail님 박수를 보냅니다~ 처음알았네요^^

그냥 들어 본 기억이 있어 찾아봤어요~ KR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 같아서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994.03
ETH 2917.9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