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국어/우리말 공부 #19] 가엾다 vs 가엽다 / 가락 vs 가닥 / 대갚음(하다) vs 되갚음 / 뒤치다꺼리(하다) vs 뒤치닥거리

in #kr-study6 years ago

앗! 이거 틀릴뻔 했어요! 뒤치닥거리

내가 이번에 공모한 소설 속 주인공인 엄마는 잔치집에 가면 늘 국수를 한 가닥도 안 드시는 분이었다. 자식들 뒤치다꺼리만 하시다 가엾게도 호강 한번 못해보고 젊은 나이에 병으로 돌아가셨는데, 내가 이 은혜를 대갚음할 방법은 아무래도 내리사랑밖에 없는 것 같다.

Sort:  

저도 '뒤치닥거리'로 알고 있었다는...ㅋ

늘 국수를 한 가닥도 안 드시는 분이었다.

국수는 '가닥'이 아니라 '가락'~^^

하늘에 계신 어머니가 떠오르는 예문이네요.ㅠㅠ

좋은 예문 감사합니다!!!^^

이거 제 공모소설 줄거리입니다 ㅎㅎㅎ

좋은 결과 있기를~!!!^^*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4
BTC 63236.79
ETH 3280.48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