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구글 검색 중성 미립자 팁

in #kr-tip6 years ago (edited)

door_google.png

많은 정보들 중에 진주들을 선별해서 받아들여야 하는 시대가 된지 오래입니다. 스팀잇에서의 글을 읽거나 보팅을 하는 행위도 그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오늘은 진주를 찾기위한 능력인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검색 팁을 남겨봅니다.


1. 스팀잇 글 최근 검색하기

어떤 사이트의 글을 검색할 때는 site:[사이트 주소] [검색어]의 검색어를 통하여 해당 사이트의 글들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스팀잇의 글들을 검색할 때는 site:steemit.com [검색어]로 하실 수 있겠죠.

하지만 우리는 항상 최근의 정보들을 검색해야 합니다. 특히나 코인 정보는 한두달만 지나더라도 현재와 맞지 않는 정보들이 수두룩 하게 나옵니다. 물론 이것은 다른 코인들에서도 더욱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저는 최근의 글들을 보기 위해 고급검색기능을 사용합니다. 만약 비트코인의 스팀잇 최신정보 글들을 보고 싶을 때는... 아래와 같이 검색하고. 설정에서 '고급검색'을 누릅니다.

site:steemit.com 비트코인

저는 비교적 최신 정보를 보기 위해 '지난 1주' 조건을 주고 검색을 했습니다.

그럼 스팀잇의 일주일 내의 비트코인 유사도가 높은 것을 구글이 검색해줍니다. 저는 3위에 있는 골드만 삭스 거래소 인수 포스팅이 눈에 띄네요.


2. 모바일에서 이미지 검색하기.

구글에선 이미지 파일을 통해서 유사한 이미지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보통

우측 상단에서 '이미지'를 클릭해서

카메라 버튼을 통해서 이미지 URL 경로나 파일을 업로드해서 찾을수가 있는데요.


모바일에서는 기본적으로 이 이미지 검색 버튼이 없어서 검색을 하실수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PC 버전으로 보기를 선택하시면 모바일에서도 이미지 검색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 물론 크롬 앱을 쓰시는 분들은 이미지를 길게 터치 하시면 구글 내 이미지 검색 기능을 쓰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갠적으로 삼성 브라우저가 더 좋더군요. 아이폰의 사파리 쓰시는 분들도 계실거구요.


3. 환율이 궁금하세요?

환율이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그럴땐 화폐명 to 화폐명 치시면 됩니다. 앞에 숫자를 넣으시면 해당 숫자로 변환을 해서 보여줍니다.

ex ) 1 usd to krw

전세계의 왠만한 화폐들은 다 되는것 같으니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한국 유사품 '네이버'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요새 봇의 버그를 수정하기도 하면서 스팀과 메모 전송을 통한 계정 생성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 포스팅을 몇일 쉬니 스팀잇 금단 증상이 생기는 것 같아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구글 검색 미세 먼지 팁을 남겨봅니다. 감사합니다. ( @busy.org, @busy.pay 와줄거니? )

ps. busy.pay 그는 결국 오지 않는 것 같다.

Sort:  

oldgold90님이 nhj12311님을 멘션하셨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
스팀잇 첫 수익 인증! 감사합니데이!

꿀팁이군요 ㅎㅎ 감사합니다..ㅋㅋㅋ 리스팀!

리...리스팀은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리스팀 목록

이 글을 리스팀 해주신 소중한 분들입니다.

리스팀 목록
realgr

와 저거 환율은 겁나신기하네요.ㅋㅋㅋ

환율은 저도 쫌... 신기했어요 ㅎㅎ 예전에 검색해보고 알았지만요!

이런 꿀팁은 바로 따라해야 안 잊어 버리죠 ㅋㅋ 바로 해봤습니다.
특히 고급검색 아주 맘에 들어요. ㅋㅋ 감사합니다!

미립자팁인데 ㅎㅎ 맘에 드신다니 다행입니다

아주 유용한 허니팁들이네요~! 유용하게 잘 배워 가겠습니다~!
얼릉 핸드폰 충전부터 하세요 ㅋㅋ

나... 날카로우신 분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이런 꿀팁을 찾아내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내공이실까 궁금합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팀 할께요.
봄이 가까운 오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가끔 필요한 기능이라 한번 정리해봤습니당.

완전 꿀팁이네요^^ 즐겨찾기해서 까먹지않게 해놓아야겠어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리스팀하구 팔로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92.78
ETH 3014.98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