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의 문제점을 느끼고 계시는 중이신가요?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70716_185315073.jpg

현재 많은 사람들이 스팀잇을 시작 하며 많은 분들이 밤, 새벽 마다 겪는 문제 Bandwidth(대역폭)에 몸살을 앓고 계신데요. 저는 그저 무리하게 활동을 하지 말라는 게임의 '피로도' 같은 개념으로 생각 해서 다 써도 어차피 하루도 채 안걸려서 100% 회복 하기에 문제가 될 거 없다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스팀잇을 즐기려면 현금을 넣어 스팀 파워를 충전 해서 대역폭을 늘리라는 '유료 커뮤니티'의 모습을 띈다는 글을 스팀잇 갤러리에서 보았습니다. 상당히 거친 말이 오가는 모습에 스팀잇에 대한 거부감, 이중성이 생길뻔 했지만 그만큼 주어진 익명성과 곪을대로 곪은 문제여서 생긴 모습이라 생각되어 이해는 갔습니다.

대역폭과 스팀잇 시스템의 문제를 꼽는 분의 관점은 뉴비 때의 스팀잇을 마음 껏 즐기려면 스팀 파워를 임대 받거나 자신의 돈을 들여 스팀 파워를 사야 되는 현 상황의 문제점과 고래분들의 친목 보팅을 꼬집으셨지만 이미 수 없이 많이 거론된 얘기 였고 많은 고래분들이 이 문제점을 해결 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시는걸 보았기에 저는 아직 스팀잇의 생태계는 무너지지 않았고 좋은 쪽으로 발전 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문제점이 완벽히 해결 되는건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매번 대역폭 문제에 몸살을 앓는 뉴비들에게 수동적으로 스팀파워를 임대해줘야 하기도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도 줄 수 없습니다. 임대를 받는 사람이 있다면 임대를 받지 못하고 자신의 돈을 들여 스팀파워를 사서 활동 하는 사람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분의 말씀대로 말도 안되는 '유료 SNS' '다단계 커뮤니티'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분들도 많아질 것 입니다.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스팀잇 갤러리에서 서로 심한 욕을 하고 상대방의 의견은 존중 하지 않고
그저 유저들끼리의 편 가르기 싸움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같은 곳에서 활동 하는 서로를 위해 힘을 합쳐 높은 곳을 바라 보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높은 곳에서는 항상 약자들끼리 싸움을 붙이고 자신들을 쳐다보지 못하게 하거든요.

요즘 사회에서도 느껴지시지 않나요? 항상 싸움은 사회적 약자들끼리 일어납니다.
지역감정, 고용주와 알바생, 남자와 여자등 약자들에게 끊임없이 싸움을 부추깁니다. 모두 힘을 모아도 부족한데 말이예요. 스팀잇에서마저 이런 상황으로 치닫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문제점이 있다면 모두가 힘을 합쳐 해결 하기 위해 시스템을 고치라는 집단 항의, 파업 같은 느낌으로라도 유저들의 힘을 보여줘야한다고 생각 됩니다. 물론 많이 나아간 생각이여서 무리는 있지만 전 세계가 하는 커뮤니티인 만큼 스팀잇의 발전성은 무궁무진 하다고 생각 됩니다. 다른 곳에 비해서는 확실히 매력적인 커뮤니티 이거든요!

그냥 생각난대로 줄줄 처음 써보는 글이라 내용도 없고 가독성도 없지만..... 제 생각은 스팀잇의 문제점은 존재하고 이걸 해결 하기 위해선 스팀잇 갤러리에서 처럼 서로 헐뜯고 자신의 의견에 양보가 없는 모습으로 싸우기만 한다면 고군분투 하시는 분들의 노력에 보답하지 못한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문제일 수록 자신과 반대되는 의견이라 해서 익명이라고 그저 비방만을 하는 곳이 아닌 비판과 상대방의 의견을 수용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스팀잇 갤러리가 됐으면 좋겠어요. 지금 보다 더 활성화 되어서 조금 더 편한 모습의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보고 싶거든요! :)

그럼.....좋은 밤 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그냥 주저리 주저리 써봤습니다......

Sort:  

으아...마크다운 미리보기에서는 조금 깔끔했던거 같은데 엄청 지저분하고 가독성 1도 없는 글이 되었네요...ㅠㅠㅠㅠ죄송합니당..

그러게요....왜케 대역폭이 부쩍 심해진것같다는 생각이 들까요? 최근 7주일?? 그 정도에서 유독 심해진 것 같아요. 어제만해도 적어도 저녁 8시까지는 괜찮았는데 오늘은 어쩐지 6시가 지나자 대역폭이 0이 되어버리더군요.

한달쯤 전에는 저녁10시에도 멀쩡했는데....왜 이럴까요? 사람들이 많아져서 그런걸까요? :0

저도 겉핥기식이라 자세히는 모르지만 하드포크를 진행 하고 대역폭을 줄여간다고 하네요..!!

대역폭을 줄이고.. 그 스팀 채굴을 더쉽게한다는 ? 그렇다면 스팀을 구매하게하기위해 스팀가격을 낮추고 대역폭도 줄인다는 결론이나오네요.. 오호.. 음 대역폭문제는 심각합니다. 힙스터님은 어쩐지 모르겟는데 저는 근 3일정도못했습니다. 정확히는 2일하고 열 몇시간정도 ? ...

제가 시작했을때보다 대역폭이 더 좁혀졌나보군요...!! ㅠㅠ...

저는 현금으로 스파를 충전하는건 일종의 가치투자라고 생각해서.... 나쁜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데...
어떤분이 강제 장투의 개념으로 스달 사다가 파워업 한뒤, 바로 파워다운을 해서 서서히 현금화 할수 있도록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멋진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어차피 코인에 투자할 여윳돈이 있고, 스팀잇을 장기적으로 성장할꺼라고 바라본다면 말이죠
이게 유료커뮤니티로 여겨지는 시각도 있군요...
덕분에 새로운 관점에 대해 얻어가네요.. ㅎㅎ

저도 유료 커뮤니티라는 생각은 해본 적 없는데 새로운 관점을 얻었습니다 ㅎ.ㅎ

예전에는 뉴비분들이 많지않아 대역폭문제가 없었는데 요즘 많이 유입되면서 기존에 스파에맞춰 할당되어있던 대역폭이 문제가 생기고있나봅니다.. 이거는 스팀잇에서 사용자수에 맞춰 어느정도 변경해주어야할것같은데 건의할데도 없고 안타깝네요ㅣ.

개발자와의 소통이 부족한게 큰 단점인거 같아요...

스팀을 시작한지 3일째가 되었습니다.
대역폭에 대해 우연히 검색하다 알게되었고 저는 보팅파워등과 더불어 조금더 원할하게 스팀잇을 사용하려면 스팀파워업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바로 약 36정도의 스팀파워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스팀잇 자체의 특성때문에 유료로 구매를 한다는 것에 큰 생각 두지 않았었는데 다양한 의견들이 있군요.
댓글들을 보니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스팀파워대비 대역폭자체도 줄어드는 것 같은데 만약 그렇다면 대비가 필요하긴 하겠네요.
좋은 의견 감사드리고 보팅과 팔로우 하고 갑니다^^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표출 해주시는 분들이 많을수록 넓은 관점과 이해를 가질 수 있는거 같아요. 맞팔 해드렸어요 ㅎ.ㅎ

좋은 말씀이세요. 잘 읽고 갑니다

저도 좋은 말씀 잘 읽고 가요 :)

저도 얼마 안된 뉴비라 어떤 상황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스팀잇이 매력적인 커뮤니티라는 것에 큰 공감을 합니다.
글 올리고 돈까지 벌다니 넘나 신선해요.ㅎㅎ
서로서로 좋게 하나되어서 즐겁게 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제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팔로우 누르고 갈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8707.59
ETH 3845.07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