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 합격하다.

in #kr5 years ago (edited)

783CD664-0158-4C9E-9229-B4C77C0A0F18.jpeg

.
.

무려 장애학생이 스타벅스에 합격했다.
3월 저 문자를 받고, 훈련생 신분으로 있다가
오늘 정식 자리로서 고용계약을 맺었다.

참... 장애도 있는 친구가 어떻게 합격을?

거기에서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아니 장애가 있다는데 말이나 할 수 있을까?

.
.

비슷한 예)
서울대, sky대, 인서울대학을 나온 것도 아닌데
여러분의 친구 중 한 명이
무려... 대기업에 취업을 했단다
참... 신기하다. 어떻게 그런 친구가?
워드나 만질 수 일을까?
파워포인트는? 커피는 혼자 탈 수 있을까?

.
.
.

편견에 사로잡힌다면
위와 같이 생각할 수도 있다.

장애에도 종류가 많고,
장애의 경증/중증 정도가 다르다.

같은 발달장애, 지적장애라도...
일반인과 비교하여 월등하게 뛰어나게
작업, 조립, 청소, 연주, 미술, 음악,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 능력이 뛰어난 학생들이 많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재능이 아니라
노력과 성실이 큰 요소라는 점이다.

“장애” 라는 이분법적 딱지로
그들은 나보다 못할 것이다
그들은 나보다 생각이 어릴 것이다
그들은 나보다 미숙할 것이다
라는 편견을 점차 깨지고 있다.

이번에 스타벅스에 취업한 학생은
나와 같이 취업&면접에서 몇 번씩이나
실패의 아픔을 겪었던 친구다.

실패는 성공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계단에 불과하다.

나는 제자의 마음을 이렇게 다잡았다.
기회가 왔고... 다행히 좋은 기회를
잘 얻어서 취업에 성공했다.

남들이 보면 ㅡㅡ? 물음표를 제시할
고작 스타벅스 바리스타 자리일 수도 있지만
우리에겐 한 가정의 생계를 책임져줄
눈물 겨운 일자리다.

스타벅스 사장님 고맙습니다.
스타벅스 관계자, 기업 고맙습니다.
앞으로 저는 남들이 뭐라캐도
조금 커피가 비싸도 스타벅스만 가겠습니다.

. . .

보고 있나? 엔젤리xx
보고 있나? 야!!이디아?
보고 있나? 탐앤탐x
기타 다른 대기업분들...
보지만 말고 기업의 사회환원 좀 시작하시죠?

Sort:  

대기업으로서의 모범을 보여준거같아 감격스러워요~

오! 축하드립니다 ~ ^^

학생도 쌤도 고생하셨습니다^^

스타벅스 합격 대단하네요. 저도 스타벅스 가고 싶었었는데 옛날에.
그리고 스타벅스 커피가 젤 맛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