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Y 7 일곱번째 / 7 DAY BLACK & WHITE PHOTO CHALLENGE / 7일의 흑백사진 챌린지

in #kr6 years ago (edited)

Seventh day
Anne Sophie(@anne.sophie)'s 7 day black & white photo challenge


Photo by. @anne.sophie



[Rules]
● 7 black & white images that represent an aspect of your life
● Present one image every day for seven days
● No people
● No explanation
● Nominate someone every day. Although anyone can join in
● Use sevendaybnwchallenge as one of your five tags

[규칙]
● 당신의 인생의 한 단면을 나타내는 흑백 이미지 7 개
● 매일 7 일동안 하나의 이미지를 게시하십시오.
● 사람 없이
● 설명 없이
● 매일 다른사람을 지명하십시오. 누구나 참여할수 있습니다.
● sevendaybnwchallenge를 다섯 개의 태그 중 하나로 사용하십시오.



저는 원더리나(@wonderina)님의 지목을 받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도전자를 지목하겠습니다~


커피아재(@ssin)님께 바톤을 넘겨드리고 싶습니다.

커피아재님은요,
커피아재님의 코인에 대한 정보글과
사서줌마님의 맛집 소개글을 포스팅하십니다.
제가 부산에 살았다면 사서줌마님의 맛집 소개를 보고 찾아가는 재미도 있었겠지만, 서울에 살고 있어서 사진으로만 보고 있어요 :)
부산에 사는 분이 계시다면
사서줌마님의 맛집을 따라 다녀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커피아재님은 코인 정보글을 주로 올리시는데,
가끔 일상글, 생각글을 올리시기도 합니다.
정보글은 깔끔하고 읽기 쉽게 써 주시고,
일상글, 생각글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공감이 가는 글을 쓰십니다.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스팀잇 활동을 함께 하시는데,
정말 성실하고 부지런한 분이신 것 같아 본받고 싶은 분이에요.
틀림없이 카페 운영도 스팀잇 블로그 운영처럼 잘하실 것 같아,
커피아재님의 카페에 놀러 가기 위해 부산에 가보고 싶습니다.

카페가 궁금하기도 하고, 여행 다니실 때의 사진들도 궁금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커피아재님이라는 분이 궁금해서
7 day challenge 의 바톤을 넘겨드립니다.


7일 간 저의 7 day challenge 를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7 day challenge 는 워낙 많은 분들이 진행하는 도전이기도 해서,
관심 갖고 7일 내내 응원해주시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걸 알기에
더욱 감사한 마음이 들어요.

7일 동안 7개의 도전에 모두 댓글로 응원해주신 분들께는
제가 작은 선물을 드리려고 합니다!
(@wonderina, @newiz 님입니다♡)
계획에는 없었지만, 도전하다보니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 들어서
갑자기 만들어 냈습니다.

저도 요즘은 너무 바빠서 친한 분들의 블로그조차 놀러가지 못하고, 보팅파워가 낭비되지 않도록 정말 가끔씩만 접속해서 대댓글 달고, 댓글에 보팅만 해드렸어요.
그렇기 때문에 7일 내내 방문해주시는 것이 어렵다는 걸 잘 압니다.
그래서 하루만 못 오신 분께도 작은 선물을 드리려고 합니다.
(@flightsimulator, @ssin 님입니다♡)


7 day challenge를 마치며.

원더리나님 덕분에 바쁜 날들을 7 day challenge로 대신하며
스팀잇 이웃님들과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wonderina 님께서 제1 도전자로 불러주셔서 더욱 좋았어요^^)

7 day challenger 로 지목을 받고서 거의 한 달만에 미션 완료 했습니다.
미션 완료하는 것을 (혹은 미션을 시작하는 것을) 어렵게 느꼈던 이유는
rule 때문이었어요.
첫번째 rule이 '인생의 한 단면을 나타내는'인데,
이것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게다가 '설명 없이'라는 네번째 rule이 더욱 난이도를 높였죠.

'인생의 한 단면을 나타내는'을 쉽게 해석해보았어요.
--> '자신을 표현하는'

결과는 역시 어려웠어요.

우선 나를 아는 것이 어렵고,
그 다음은 나를 설명할 수 있는 사진을 고르는 일도 어려웠어요.
그래서 마음을 조금 비웠어요.
나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 수 있는 것이라면 그것으로 만족하자.

다른 rule 들은 신경쓰지 않고 제 스타일대로 했지만,
위에 말씀드린 두 가지 rule은 지키면서 해 보고 싶었어요.

원래 창의력은 완전한 자유가 주어질 때보다
한 두가지의 제한이 있을 때 더욱 발휘가 된다고 해요.

제가 가진 능력의 범위에서 할 수 있는 것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7 day challenge behind story, 즉 챌린지 후기를 써 보기로 했어요.
(대단한 창의력도 아닌데 거창하게 표현했어요.)

지금껏 일기를 쓰기는 했지만,
저에 대해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이야기보다는
간접적으로 저를 상상해 볼 수 있는 이야기들을 써왔습니다.
후기에서는 사진과 관련된 제 자신의 이야기를 살짝 써볼까 해요 :)

이번 주 중에 후기 쓸 시간이 생길 것 같아요.
그 때 뵈어요~

그동안 저의 7 day black&white photo challenge
/ 7일의 흑백사진 챌린지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전의 기회를 주신 원더리나님(@wonderina)께도 감사드려요!

Sort:  

많이 바빠지신 앤님...ㅠㅠㅠ
혹시 떠...떠나신 건 아니겠죠?? ㄷㄷㄷ;;;

앗 뉴위즈님! 아니에요 ㅠㅠ 떠난 게 아니에요 흑흑
바쁨 + 쉴 때 가만히 있고 싶음 때문에 스팀잇에 잘 못 들어왔어요ㅠ 2주 째 주말 없이 지내고 있네요ㅠ 집에 오면 쓰러지고ㅜㅠ
세상에 제가 뉴위즈님이 4일 전에 쓰신 댓글을 이제야 보다니 정말 안 들어왔었네요.. 오늘은 커피를 마셔서라도 시간을 쪼개어 새벽에 스팀잇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저도 이러다가 친했던 분들마저 저를 잊는 건 아닐까 걱정이 되어요ㅠㅠ
뉴위즈님이 이렇게 찾아주시니 얼마나 감사한지ㅜㅜ 조만간 뵈어요!

앤님 잊지않고 기다리고 있는 1인...♡

떠나신 게 아니라니 다행이네요 ^-^ ㅎㅎㅎ
어서어서 바쁘신 일들 다 처리하고 돌아오세요 ^-^ ㅎㅎㅎ

@anne.sophie 님의 흑백 사진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군요.
그래도 쉽지 않은 과제를 잘 마무리 하셨네요.
축하 드립니다. 그리고 곧 있을 @ssin 님도 기대가 되는 군요.
좋은 하루 되세요.^^

꺄 뮤직홀릭님 놀러와주셨네요~!
해킹으로 힘든 마음 스팀으로 달래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ㅠㅠ 그 해커를 잡아 다 돌려 받으면 제일 좋을 텐데요ㅠ
이오스 소식과 좋은 음악 기다릴게요 :) 감사합니다~

앤님 안녕하세요~
7일차가 끝나셨군요! 매일 들린다고 했는데 하루 빠졌나 보군요. 하하
지난 주말동안 스티밋에 들리지 않았는데 아마 그때 빠졌나봐요^^
깜짝선물 방금 확인하고 깜놀 하였사옵니다. 감사합니다!

흑백사진 챌린지 공지글 한 번 더 찾아보고 룰에 어긋나지 않게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성이 부족하여 다음 바톤을 넘길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하하
저녁식사 맛있게 하셔요!

커피아재님~! 드디어 챌린지를 완료했어요~ 매일매일 사진 관심 있게 봐주시고, 이야기도 함께 나눠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지금은 잠시 짬을 내어 댓글 달러 왔어요~
지금 이 포스팅에도 사진 아래쪽에 규칙들이 적혀 있어요. 아마 저 룰들만 참고하시면 될 거에요~
저는 거의 모든 룰을 어겼어요 ㅋㅋㅋ
매일매일 포그팅하는 룰도 어제 포스팅을 못 하는 바람에 살짝 부족하게 완수했네요 :)
하지만 자기 스타일에 맞게 마음 가는 대로 포스팅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명도 저처럼 한 분만 하시거나 안 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더라고요~
자신만의 룰을 만드는 거죠!
커피아재님의 챌린지도 열심히 응원할게요~ 기대합니다!
저녁 식사 맛있게 하세용^^*

저는 가벼운 마음으로 흑백사진챌린지를 했던것같은데
앤님의 글을보니 고민하며 사진을 한장한장올리신 마음이 느껴집니다
7일의 챌린지를 끝낸 앤님의 사진과글 잘보고갑니다ღ'ᴗ'ღ

앗 슈퍼유양님! 오랜만이에요! 제가 요즘 너무 안 놀러갔네요ㅠㅠ 잠깐이라도 놀러가야겠어요!
나름 고민고민해서 올렸는데 나중에 돌이켜보면 또 아 이 사진 올릴걸 저 사진 올릴걸 하며 아쉬워할 것 같아요 ㅋㅋ
저의 챌린지를 잘 봐주셔서 감사드려요!

미니어쳐군요! 너무너무 귀엽습니다. 행복하게 하루를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님! 오랜만에 와주셨네요~ 오늘 마음이 지치는 날이었는데 행복하게 하루를 마무리하길 기원해주시니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생각지도 못한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네요~ 와~ 감사합니다.

저는... 5일째까지 올리고 아직도 2일치 못올리고 있어요. 더 이상 저를 설명할만한 것을 근처에서 못찾겠어요. 올해 들어 이래저래 마음이 심난해서 그런 것 같아요. 날마다 사진을 올려서 미션 클리어하신 앤님 대단하십니다. ^^

오늘 사진을 보고 엉뚱한 생각이 든 것은... 화장실 세면대나 손 씻는 곳 등에 있어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 잠깐 들었어요. 너무 생각이 엉뚱한지는 몰라도 그렇게 생각이 듭니다. 죄송해요. 뭔지 잘 몰라도 소중한 것인데 이런 엉뚱한 생각을 해서요. ㅠㅠ

앗 플라잇님 ㅋㅋ제가 방금 확인해보니 플라잇님도 커피아재님과 함께 하루만 못 오셔서 글을 살짝 수정했어요! 하지만 선물은 똑같은 것이라서 상관 없답니다~! ㅋㅋㅋ 제가 이런 실수를!
2일치를 아직 못 올리셨군요.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플라잇님도 저처럼 살짝 마음을 비우시면 두 가지 사진이 쨘!하고 생각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사진에 바다에 떠 있는 배가 보여서 그런가봐요~ 바다가 물이니까 물이 있는 곳이 생각나서 그런가봐요! 아니면, 건물들이 비누처럼 보여서! 충분히 연상 가능한 생각이신걸요! :)

2일치를 남겨두었는데 언젠가 마무리 지어야지요. 언젠가는... ^^;;
이제 조만간 7일간 올리신 사진들에 대해서 후기(?) 이런 것들 올라오는 것인가요? ㅎㅎㅎ
궁금했던 것들이 조만간 풀리는 것인가요? ㅎㅎㅎ

앗 오늘 후기를 올리려고 했는데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서 ㅋㅋ 댓글 놀이를 시작하고 있어요 ㅎㅎ

ㅎㅎㅎㅎ 댓글 놀이 하다가 주무시겠네요. 저도 조금만 더 댓글 놀이 하다가 자려고요~ ^^

앤님.....! 저 너무 깜짝 놀랐어요...! ㅠㅠ 이러케 사람을 막 놀래키구..그르믄 안돼이이잉(없는 애교가 절로 나오네요?ㅋㅋㅋㅋ) 농담이구요..
근데 진짜 깜짝 놀랐어요! 매일 와서 댓글 단거 그게 모라구 제가 막 억지로 오는 것도 아니구 앤님 사진이랑 글이랑 보고 싶어서 온 것 뿐인데이렇게 선물까지..ㅠㅠ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어떻게 보답을 드려야 할지... 좋은 아이디어가 없을지 생각해봐야겠어요! 암튼 진짜 너무 감사드려요....!!!♡

그리고 챌린지 이어가는거 제가 앤님 지명해드렸을 때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했어요..! 진짜 너무 사소한건데도 앤님께서 이렇게 기쁘게 또 큰 것처럼 받아들여주시니 제가 오히려 몸둘 바를 모르게쏘욤...

사실 전 챌린지 하면서 그렇게 깊이 생각 안 했었거든요.. 그냥 내가 보내는 모든 시간 모든 순간이 내 인생의 단면이다라는 그냥 편하게 하기 위한 일종의 정신승리(?)로 진짜 아무 사진이나 막 찍고 막 올렸는데..(저 그때 분식집에 가서 거기 인테리어 찍어 올렸던거 기억하시나요 ㅋㅋㅋㅋㅋㅋㅋ 앤님의 정성스런 챌린지에 비하면 전 진짜 날로 먹었네요ㅋㅋㅋㅋ;;) 앤님의 이런 정성스런 사진 선정을 보니 제가 부끄러워져요..^^;;

오늘 사진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엄청 궁금해요! 드디어 앤님의 7번이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네요! 축하드려요 앤님! 바쁜 와중에 챌린지 이어오시느라 고생하셨어요...토닥토닥

챌린지 비하인드스토리도 천천히 시간 여유 되실때 써주셔요~ 기대하고 있을게요! ㅎㅎㅎ

앤님..진짜루 고마워요! 고맙습니다♡

앗 제가 원더리나님 블로그에서 놀고 있을 때 원더리나님도 제 블로그에서 놀고 계셨네요!!!! 일단 보팅댓글 후 댓글 읽어야징ㅋㅋㅋ

원더리나님:) 제 사진을 보고 싶어해주시고, 찾아와서 이야기 나눠주시고 하는 것이 다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내가 먼저 손 내밀지 않아도 먼저 손 내밀어 잡아줄 수 있는 그런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것. 그래서 그 마음에 꼭 보답해드리고 싶었어요. 내밀어두신 그 손에 스달코인 두개라도 ㅋㅋ 쥐어드리고 싶은 마음. 그러니 보답은 해주지 않으셔야 해요! 왜냐면 제가 보답해드린 거니까요!
원더리나님의 식당 인테리어 사진 기억나요 ㅋㅋㅋ조명까지요 ㅋㅋ 저도 다른 사람들의 흑백 챌린지를 볼 때는 큰 의미를 두지 않았어요. 그냥 챌린지 중의 하나를 이어가고 있구나. 이런 정도로요. 그런데 원더리나님의 선택을 받고 룰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다르게 보이더라고요. 다른 분들의 챌린지도 앞으로는 더 정성껏 봐야겠어요!
컨텐츠를 넘쳐나는 세상이라 컨텐츠 생산이 쉬울 거라고 착각할 수도 있는데 사실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 작업인 것 같아요. 사진 한 장 올리면서도 이렇게 낑낑 거리는데 원더리나님처럼 여러 사진들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은 정말 얼마나 노력을 쏟으실지.
원더리나님! 잘 포장하신 것이 아니라 그게 진짜 의미 있는 것 같아요! 하루하루가 모든 순간이 다 인생의 단면이다. 그게 진리인 거 같아요. 오히려 제가 너무 어렵게 생각했나봐요!
저는 챌린지 할 수 있게 선택해 주신 원더리나님께 더더 감사합니다!

앤님 올 때마다 이렇게 따스하게 반겨주는 이가 있는 곳에 어느 누가 오지 않을 수가 있겠어요. 앤님 블로그에 한번도 안 온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온 사람은 없을거라고 제가 장담해요! ㅋㅋㅋ 한번 이웃 맺는순간 블랙홀인겁니다..ㅋㅋㅋ 못 빠져나가요 ㅋㅋㅋ
앤님께서 따뜻한 손으로 쥐어주신 스달 두닢 그 마음과 함께 감사히 간직하겠습니다..감사해요...ㅠ

그리고 마지막은 그냥 제가 포장한게 맞긴 맞아요....ㅋㅋㅋㅋㅋ 귀찮은건 딱 질색이라 그냥 멋대로 저렇게 생각하기로 한 것 뿐이랍니다 ㅋㅋㅋ 원래 취지는 분명 앤님같은 태도로 챌린지에 임하라는 거였을 겁니다 ㅋㅋㅋㅋ
어쨌든! 흔쾌히 챌린지 수락해주시고 너무 훌륭하게 성공적으로 마치시고 또 이렇게 제게 고맙다해주시기까지 하시니 제가 진짜 더더더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젠 반사 무지개반사입니다 더이상 감사 댓글 사절입니다....ㅋㅋㅋㅋ!!!!♡

그럼 저는 이만 원더리나님이 보내주신(?) 무지개 잠옷 입고 행복한 꿈나라로 갈게요~
좋은 밤 보내세요 나의 짝꿍 원더리나님 :)

ㅋㅋㅋㅋ네!! 내짝꿍 앤님 좋은 꿈 꾸시고 푹 주무셔요~♡

세븐데이즈 마무리 하신 걸 축하드립니다!! ^-^ !! ㅎㅎㅎㅎ
그리고 앤님 사진 구경도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열심히 놀러온 것 뿐인데 선물까지 준비를 해주시다니!! +_+ 반짝반짝!! ㅎㅎㅎㅎ
선물 왕왕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
어서 바쁘신 것이 끝나시길!! ㅎㅎㅎㅎ

히히 뉴위즈님 축하 감사드려요~! 항상 놀러와주시는 것도 감사하고요 :)
다음에 후기로 돌아올게용 ㅎㅎ

후기 기대할게욥!! +_+ ㅎㅎㅎ
좋은 꿈 따듯한 밤 되세요!! ^-^ ㅎㅎㅎ

앤님 요새 글을 안 쓰시는 군요..ㅠㅠ
돌아오셧으면 좋겠는데..ㅎㅎ
저두 한동안 접 못하다가 돌아왔는데..ㅎㅎ
우선 스파 임대해드린 분들 일괄 회수 할려고 댓글 달아요~~
꼭 돌아오시길~~ ^^
혹 돌아오셔서 불편하시면 다시 말씀해주세요 ^^

Congratulations @anne.sophi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 Meet The Stemians Contest - The mysterious rule reveale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994.03
ETH 2917.9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