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생시 ] 18.09.15 하루를 생각하는 시간 그리고 육아일기

in #kr6 years ago (edited)

라하좀 재우고 올께요 놀다가 늦게와서 ㅠㅠ


하루를 생각하는 시간 그리고 육아일기
2018.09.15 토요일


Part 1. 하루를 생각하는시간

1. 오늘의 고마운 일 : 개인 모임 참가

예전에 자동차 동호회에 활동을 열심히 했던 적이있다. 사람들을 만나고, 차도 마시고 세차도 하고, 다이 방법 공유하고, 기본적인 정비도 공유하고, 그렇게 시작되었던게 어느덧 6년이 지났다. 지금은 그 차를 아직 타는 사람, 그리고 새로운 차로 바뀐 사람도 있지만, 아직까지 그 모임은 유지가 되고 있다. 오랜만에 모임이 있어서 다녀왔다. 그 동안 라하는 와이프의 몫으로 남겨졌다 ㅠ 주중에 이어 주말에도 혼자 라하를 보게 해서 미안하고 고맙다.

2. 오늘의 아쉬운 일 : 약속을 지킨다는 것,

약속을 지키는건 참 쉽지만, 참 어렵다. 쉬우려면, 할 수 있는 약속만 하면된다. 그러면 그것만큼 쉬운 약속이 없다. 하지만, 어려운 약속을 하는 경우가 있다. 결국 약속을 지키지 못 하게 된다. 이건 다 마음가짐이 차이다. 물론 물리적으로 지킬수 없었던 것이라면, 이야기가 다르지만, 그게 아니라면 마음가짐이 잘못 된 것이다. 작년에 와이프에게 한 약속을 계속 못 지켰다. 그래서 신뢰의 문제가 되었다. 100번 잘하고 1번 잘 못 하면, 잘 못 한 사람이 된다. 한번 무너진 신뢰는 다시 세우기가 어렵다. 따라서, 믿어줄때 잘해야한다. 나는 실패한 신뢰를 다시 찾기 위해 와이프에게 노력을 할 것이다. 무엇이든 반드시 신뢰를 회복해야지...

사회적활동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이다. 따라서 혼자 있으면 가족이더라도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오늘 와이프를 보며 그런 생각이 들었다. 결혼식을 다녀왔지만, 그 속에 일을 하지 않고 있는 본인이 소외감을 느꼈던것 같다. 빨리, 라하가 커서 와이프도 사회에 복귀를 하면 좋겠다. 집에서 아이만 퇴근하는 남편만 바라보고 사는것은 건강하지 못 한 활동이다.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 그동안 와이프가 그러한 감정을 느끼지 않도록 잘해주자.

3.내일의 할일

교회가고, 가구 정리

Part 2. 육아일기 (D+108) 👨‍👩‍👧

안녕 라하야, 우리 잠꾸러기 아가씨~ 오늘은 엄마가 결혼식에 가는 바람에 아빠와 함께 했구나, 근데 왜케 잠이 많아, 무려 2시까지 자더라 덕분에 아빠는 조금 여유를 갖고 쉬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었어, 몇번씩 너가 잘 자는지, 숨은 잘 쉬고 있는지 확인을 했단다. 그떄 마다 잘자고 있어서 다행스럽다고 생각했지, 잠자고 있는 너의 모습을 보는 것은 참 기쁘고 즐거운일이지만, 배고파서 우는것인지 기저귀 문제인지 아빠는 너가 울면 아직도 잘 모르겠더라, 분명 배고픈것 같은데 분유를 안 먹고, 기저귀를 갈아줘도 울고, 날씨가 끕끕해서 땀을 흘린것인지... 어렵구나, 요즘 날이 좀 시원해 져서 에어컨을 껏는데, 너에겐 아직도 더운날씨인건지..... 어려워 어려워 아빠도 아빠가 처음이라... 오랜만에 혼자 너를 보면서, 매일 너와 함께 있을 엄마를 더 잘 도와줘야지 생각 했어, 하지만 또 밤에 나가버렷지, ㅠㅠ 할머니가 오셔서 도와줘서 참 다행이야 오늘 수영을 하는데 물속에서도 뒤지기(목튜브 끼고 회전?) 를 자꾸 하는 바람에 많이 놀랬다고 하더라 (반대로 뒤집으면 튜브가 목에 끼어서 아픈듯 싶은데..) 조심할 수 있도록 늘 지켜볼께, 그리고 다른집 알아보니깐 다들 일찍 자더라, 9시정도? 라하 너도 앞으로는 11시에 자는 것을 목표로 하기로 했어, 11시에 잘 자면 10시 9시 차차 줄여가야지, 너무 늦게 자.. 그럼 키도 못 클 텐데. 다음주부터는 잘해보자~
아빠가 사랑한다 라하야,

Editorial Design by @ayogom
Sort:  

반갑습니다~ 우연히 들르게되어 인사드려요
잘 지내봐요~

아이에 대한 애정에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네요~

감사합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후.... 저도 진짜 오늘 재우느라 식겁했네요... 진짜 오늘 왜이렇게 안자는지... 유독 더했는듯..

ㅎㅎㅎ저도 오늘 첫째가 잠이 안 온다며 뒤척여서 1시간 넘게 걸린 듯해요. ^^;

ㅠㅠ 자꾸 장난감가지고 놀자고... 식겁했네요 ㅎㅎ

ㅎㅎㅎ 귀여워요~^^

ㅜㅜㅜ 실제로는 완전.. 진짜... 후덜덜합니다 ㅎㅎ

ㅋㅋ 저희애는 뒤척이진 않는데
재우려면 ㅋㅋ 쉽지 않아요 쉬쉬쉬 만 하고 있습니다 ㅋ

누누도 일찍 자는 습관을 길러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보통 9시에 많이 재운다는것 같아요 이제 저희는 11시면 불끄고 취침 모드 도전
그리고 익숙해지면 10시로 도전!

저희는 7시30분 취침... ㅋㅋㅋ
오늘은 친구네가 놀러와서 안자려고 얼마나 뻣대는지요 ㅠㅠ ㅎㅎ

겁나 일찍 자는 군요 ㅎㅎ

네 ㅎㅎㅎ 교육을 그렇게 시켰더니... ㅋㅋㅋ 그런데 일찍일어나는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기는 내일로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시가 지나서 내일이 되어버렸지만 완료 하고 잡니다 ㅋㅋ

홧팅 ㅠㅜ 저도 놀다가늦게들어왓슴다 ㅋㅋ

ㅋㅋㅋ 나중에 집에 돌아가면 늦게 가지마요~~ 와이프 혼자 기다리니깐~~~
나도 잘 해야 하는데 ㅠ

아!! 대박 완전 빵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낚시가 신급임.ㅋㅋㅋ

거의 다 썼네요 ㅋㅋ

비지가 맛탱이가갔는지 안오넹 ㅠ

ㅋㅋ ㅜㅜ 아직도 재우는 중이신듯... 홧팅!

라하 잠은 좀 일찍 들었는데, 와이프랑 대화좀 하느라 늦었네요 ㅎ

밤새 애기랑 씨름하고 이제 겨우 한숨 돌리고 있네요...ㅠㅠ
아이를 사랑하는 아빠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ㅎㅎㅎㅎ 그러고 보니 저희 라하랑 비슷하게 태어났져 ㅎ
어떄요 잘 지내시나요 ㅎㅎ 저희 애는 잠을 잘 자긴 하는데, 너무 늦게 재우는것 같아서
요즘은 일찍 재우기에 도전 중입니다 ㅎ 덕분에 아침에 아빠 출근하는데 일어나서 웃어주더라고요 ㅎ

blockchainstudio님이 ayogo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lockchainstudio님의 곰돌이 프로젝트에 감사드리고 싶은 분들

...고 또 감사드릴분은 곰돌이란 아이디 그자체. 사실 제가 좀 귀여운 걸 좋아하는데 glory7님과 asbear ayogomwoolgom 님의 곰돌이보고 오 곰이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캐릭터를 곰으로 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아이 키우는거 너무너무 힘든데 너무 이쁘죠 ㅎ ㅎ
저희 아이도 늦게 자요 ㅋ ㅋ
아직은 키도 잘크고 괜찬더라구요 걱정하지마세요

맞아요 ㅋㅋ 너무 예뻐요 ㅋ 어제 일찍 재워서 그런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아빠 출근하는거 보는데
너무 귀여워서 출근 못할뻔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좋은 핑계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61.99
ETH 3256.83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