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수원 갈비 맛집"마포본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bboyo 예요~
수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수원 갈비" 아닐까요?

수원은 정조의 도시라고 할만큼 정조랑 연관이 많은데요,
아버지인 사도세자의 묘를 수원으로 옮기면서 신도시(?) 건설 및 궁이랑 성곽을 축조했죠.
그리고 수원까지 자주 행차를 했고 아침 수라상에 올렸던 음식중에 하나가 수원 (왕)갈비라고 하네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우시장의 발달과 더불어 갈비라는 음식이 유명해진게 아닐까요?

오늘은 남편이 추천한 수원 갈비 맛집중에 한곳인 "마포 본가"를 소개하려고 해요~:D
2번 먹어봤고 2번다 만족 스러웠답니다!!

먼저 맛집의 요건을 다 갖췄어요^ㅡ^

  • 단일 메뉴
  • 언제 가도 기다리는 줄
  • 불편한 주차공간
  • 옆집, 앞집 주차장을 내집처럼 공유하는 클라스~
  • 정신없는 종업원

디스하는게 아니예요! 정말 맛있어서 리뷰하는거랍니다:D


갈때마다 줄이 있었어요. 이날은 저녁시간을 피해서 8시 직전에 갔는데도 20-30분정도 대기 했네요. ㅜㅜ


마포본가 앞 주차장은 협소해요~ 매우 협소해서 맞은편 카센터를 주차공간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메뉴는 별거 없어요 갈비예요!!
한가지 메뉴로만 승부하니, 뭔가 믿음이 가지 않나요??ㅎㅎ


기본 세팅은 이렇게 나와요~


평일엔 새 불을 주셨는데, 오늘은 불 교체 없이 가네요~ 불이 약해서 사장님께 말하면 바로 숯을 추가해주셔요ㅎㅎ

  • 순두부는 평범해요~
  • 양파절임은 특별할게 없어보이지만 양념이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거라고 하네요.
    양파절임 양념이랑 갈비 양념만 몇년동안 고민해서 개발하셨다고 하네요~ 자부심이 엄청나시더라구요^^
  • 동치미 같은 김치 예요~ 고기랑 같이 싸먹으면 맛있어요
  • 색이 특이한 양파 절임이예요~ 피클처럼 새콤하면서 아삭해요! 어떻게 저런색을 냈는지 여쭤보니 비밀이라고 하시네요~ㅎㅎㅎ


고기 굽기 난이도 최고봉이 양념 갈비 아닐까요? 식당 종업원분들께서 직접 구워주셔서 안태우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평일만 구워주신다고 하네요^^ 주말엔 남편이 직접 구웠어요 ㅎㅎ)


저희 부부는 총 4인분을 먹었네요^^ 한참 먹다가사진을 찍었어요^^


잘 구워진 고기는 한쪽에 모아두고


특제 양념장에도 찍어 먹고


쌈도 싸먹었어요~ ^ㅡ^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다음번에 대구에 부모님 뵈러 갈땐 사서 가야겠어요~
스티미언분들도 기회 되시면 수원 마포본가! 한번 드셔보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 까지~ ♪

이전 포스팅

카페

맛집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원 본갈비 에서 먹어봤는데너무 맛있었는데
여기도 너무 맛있을거 같아요

수원 대표 갈비 맛집이 몇군데 있는데 본갈비도 맛있어요! ㅎㅎ
근데 전 여기가 더 맛있는것 같았어요~ ㅎㅎ 기회 되시면 꼭 방문해보세요 :D

으아 진짜 맛나겟네요 !

수원왕갈비 엄청 유명하죠
간판만 수원왕갈비라는 서울에 있는 고기집은 가봤지만 ㅋ
원조는 못먹어봤어요

수원 갈비집은 믿고 드셔볼만 할것 같아요 다들 기본 이상하는갓 같더라구요 ㅎㅎ^^

고향이 수원인데 어릴 때 떠나다보니 저런 데를 못 가봤네요. ㅠㅠ

아 정말요?? 수원이 고향이셨다니:D
혹시나 수원오시면 꼭 드셔보세요 ㅎㅎ

저 양념갈비 킬러인데 ㅜ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갈비 포장도 되니 맛여드리고 싶을때
포장해서 가기 좋을 것 같아요~
맛나게 냠냠 잘 먹고 갑니다^^

양념갈비는 기본은 하잖아요? ^^ 근데 여긴 진짜 맛있어요!! 육즙도 살아있고 평일엔 직접 구워주시니까 더 맛있게 먹을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추천해요:D

Congratulations @bboyo1!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으앙~~~ 아침부터 침 흘리게 해주셨어요~~~ ㅎㅎㅎ
한가지 메뉴라 왠지 더 맛있을것 같아요~~ ^^

@rosaria님은 음식에 일가견 있으시니까 한번 평가 받아보고 싶어요! ㅎㅎ
제 입맛에도 맛있고 수원에선 나름 맛집이거든요^ㅡ^

갈비 = 다익은줄 알고 먹었다가 먹은 거 게워내지만, 그 맛 하나는 일품인 음식

숯불이 정직해보입니다 +_+

갈비에 대해 안좋은 추억이 있나봐요? 저도 김밥 먹고 체한적이 있어서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기회 되시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안좋은 추억이 없어질만큼 맛있을것같아요!!

아유 그럼요 갈비는 아주아주 맛있지요 ㅎㅎ
근데 꼭 5번중 2번은 게워내는거 같아서... (제가 급히 먹어버려서 덜 익은 채로 먹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ㅎㅎ 저도 덜익은 갈비 자주 먹었던것 같아요 굽기도 어렵고 겉만 봐서는 익었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자주 뒤집으라 하는데 뒤집긴 뒤집어도 속이 익은건지 영..
가위로 한번 잘라보아도 색이 긴가민가.

결국 먹고 화장실을 가냐 안가냐로 판별했던 어리석은 경험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bboyo1님!Tasteem 에게 보팅을 받으려면 https://kr.tasteem.io 에서 글을 올려주시면 돼요! 멋진 가이드가 아쉬워 보팅을 남기고 갑니다. 다음에는 테이스팀 사이트에 올려주시면 보팅을 해 드려요!

네 감사합니다!
아직 뉴비라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1649.11
ETH 3003.31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