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opian ideas 카테고리도 보상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in #kr5 years ago (edited)

원래 dev 카테고리로 내려다 dev는 merge가 완료되야 낼 수 있는데 busy팀이 일을 안해서 너무 오래기다리게 될 것 같아 시험삼아 ideas 로 내본 "파워다운 상태 보여주기 기능 제안" Powerdown information도 29% 가까이 보팅해줘서 $20가까이 받았습니다.

이렇게 파워 다운 양과 예정일을 보여주자는 아이디어 입니다. (괄호안은 지금도 보여주는 임대양) 실제 구현을 마쳐서 깃허브에 승인 기다리는 중입니다. busy 깃허브에 제 수정사항 4개 대기중ㅎㅎ 이쯤되면 제가 busy 개발자입니다^^ busy.pay로 풀봇이나 월급을 받아야겠는데... 빨리 좀 승인해서 서버에도 올려주면 좋겠네요.


사실 신기하게도 ideas가 max는 35% 고 bug-hunting이 28%로 더 높습니다. (물론 analysis는 60%, dev는 70%입니다만^^) 그런데 간혹 beneficiary설정등에 따라 max를 넘게 주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평균의 글로는 max를 받기는 절대 힘들지만 그렇다고 너무 섭섭하게 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버그가 애초에 리포트만 해도 돼서 뭐가 안되면 손만 빠르면^^ 누구나 일단 리포트는 할 수 있는 반면(원인이나 해결책을 제시해야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은 사실이나 이게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날지는 모르겠습니다. 머지된거랑 안된거랑도 아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더라고요 경험상) ideas는 mockup도 제시해야하고 기술적인 현실성도 보기때문에 조금더 난이도나 할일이 높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아이디어 카테고리가 중요시 하는 것(같은 것ㅎㅎ)

  • 물론 당연히 의미가 있는 아이디어냐. 이건 기본(파워다운도 해커가 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보팅가치 계산에서도 빠져야하고. 이건 여전히 포함해서 잘못 계산하는 곳들이 꽤 됩니다. steemnow포함.)
  • 구현의 현실성 (누구나 아이디어(또는 불만ㅎㅎ)는 많습니다. 이것도 되면 좋겠고 저것도 되면 좋겠고. 그런데 현실적이지 않으면 좋은 점수를 받기 힘들 겁니다.)
  • 이미 비슷한 앱들에 있지 않은 아이디어 (마침 파워다운이 실제 양을 보여주는 곳이 메이저중엔 없더군요.)
  • mockup(프로토타입) 말로 백날 하는거 보다 화면으로 보여주면 확실하죠 그래야 현실성도 더 감이 오고. (그래서 제 경우도 아예 구현된 화면으로 했습니다. 그러니 합성티도 안나고 예쁘죠?ㅎㅎ)


아무튼 ideas가 아주 어렵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버그 리포트든 ideas든 솔직히 제가 구현을 할 수 있는 거 아니면 굳이 번거롭게 글 적진 않을 것 같은데 구현은 전혀 필수가 아니니 평소 불만 많으신 분들 적극적으로 의견 제출해보세요ㅎㅎ 이상 유토피안 ideas 카테고리 첫경험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유토피안 보팅 정말 좋죠 ^^ 초기부터 계속 스헌 관련 블로그로 쓰긴 했었는데, 글 형식 제한 때문에 이제 자주는 안쓰는 편이 되더군요. 유토피안 취지와도 맞아요 해서요 ^^.

열심히 활동하시는 유토피안은 좋네요 ^^ ㅎㅎ 화이팅입니닷~!

그리고보니 블로그 카테고리도 궁금한던데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진행사항을 알려주는 그런 용도로도 쓰이나 보죠?

전 일단 이런 좋은게 있으니 많이들 쓰시라고 알려드리는 중입니다ㅎㅎ 그런데 사실 저도 영어가 부족하지만 많은 분들이 영어때문에 좌절하시는 것 같네요ㅠㅠ

보상은 사실 금액보단 기분인 것 같고 특히 소스가 머지돼서 실제 반영될때가 정말 보람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되도록 제가 실제 고칠 수 있는 것과 분석글 위주로 앞으로도 포스팅하려고요.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

블로그 카테고리는 제한이 조금더 있습니다. 우선 블로그를 쓰더라도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오너이거나 깊게 인볼브되어 있어야지 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중간에 가장 어려웠던 것은 블로그 카테고리에 현재 진급을 하셔서 유토피안 COO 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이 영어 문법 감수까지 들어가면서 이것 저것을 지적해서 글 쓰면서 피드백까지는 좋은데 어느순간부터는 사실상 쓰기 싫어지는 경향이 생기더군요. 현재는 영어 문법에 대한 피드백은 잘 안하는듯 하더군요... (조금은 초등학교 수업같은 느낌이였음.. 나중에는 글을 문법에 맞추고 쓰기 힘들어서 논문 쓰는 느낌이 들어 시간 투자가 너무 되더군요 ㅠㅠ )

그래도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알리는데는 (오픈소스일경우) 스팀내에서는 좋은 채널인것은 맞아서 저도 취지에 맞으면 여전히 태그를 쓰고 있습니다. ^^

영어문법 감수ㅎㅎ 도움도 되겠지만 피곤할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저는 해주면 좋겠어요(안 당해봐서 그런가ㅎㅎ) 그리고보니까 언젠가 멘션때문에 보게됐는데 리뷰어가 weekly summary해둔거에 문법 지적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분이 그분이려나ㅎㅎ 확실히 카테고리 이름이 쉬워보일수록 제한사항이 많더라고요^^

곰돌이가 @jayplayco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8을 보팅해서 $0.005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561번 $31.769을 보팅해서 $31.81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곰돌이가 @jayplayco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8을 보팅해서 $0.005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556번 $31.691을 보팅해서 $31.78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열심히 활동하시는 유토피안이 되셨네요. ㅎㅎ. 저도 조만간 유토피안으로 다시 인사드릴게요. 음. 어떤 파트가 좋을라낭. ㅎㅎ

네 재밌네요ㅎㅎ 어느덧 보니까 벌써 저한테 역대누적보상 3위가 됐더군요ㅎㅎ 쓴지 얼마 됐다고ㅎㅎ 진작 알았으면 좀 분석글도 더 쓰고 그랬을텐데. 예전에 많이 활동하셨을 것 같은데 기대하겠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멋진 활동 응원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응원해요~.

감사합니다. 유토피안 써보세요^^

좋은 포스팅 고맙습니다 :-) 초기 스티머로서, 스팀잇의 구조보다도, 그냥 다른 sns 플랫폼보다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게 좋아서 가끔 쓰고 있어요 :D 포스팅이 초심자인 저에게도 읽기 쉬워서 편하게 읽었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스팀잇 아직 처음이시면 로그인정보 제외 거의 대부분 기록이 영구히 남는다는 것 잊지 마시구요. 그래도 요새는 (이전기록이 남는건 여전해도) 오래된 글도 수정자체는 되니 부담이 조금 줄긴했을 겁니다.

ideas 보상이 $20 라니 매우 좋네요. 아이디어를 많이 팍팍 내주세요. ㅎㅎ

써보시겠다는 건줄 알고ㅎㅎ

응원합니다!!ㅎㅎ

네 이건 사실 제가 하려기 보단 많은 분들이 좀 써보시라고 소개해드린 거긴 하지만^^ 키위파이님도 본계정으로 쓰시기 그러면 부계정으로 아이디어쪽은 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화려한 목업과 함께라면 사실 본계정 포스팅도 이상할게 없겠군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