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팅파워 비율이 보이는것에 대해서...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KakaoTalk_20170701_091815774.jpg

그림만 봐서는 누가 제일 많은 금액을 보팅해줬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

19%의 사람이 스팀파워가 많다면 100%로 보팅해준 사람보다 보팅금액은 더 많을 수 있다.

하지만 글쓴이 입장에서는 100%로 보팅해준사람이 더 고맙다고 느낄게 분명하다.

인간인 이상 그럴 수밖에 없다. 이건 고래들에 대한 역차별이다.

차라리 금액으로 표시 되게끔 바꾸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금액은 계속 변동되기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다..

그건 내가 신경 쓸 문제는 아닌거 같고... 그냥 지금 저 시스템은 별로다.

Sort:  

eSteem을 말씀하시는 거군요. 저 역시 약간 수정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웹에서는 기여도 순으로 보여주고 보팅한 사람들이 많아지면 "xx more... "라고 해서 더 이상 보이지 않더라구요. 보팅한 뉴비들의 경우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아 안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체적인 관점에서 볼 때, 몇 %로 보팅을 했는지 전부 노출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웹이랑 esteem이랑 노출방법이 다른것도 무슨 이유인건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ㅎㅎ

제가 "전격비교" 웹(Safari) vs. eSteem 이라는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는데, 노출방법에 따른 이유까지는 모르겠더라구요.. 이건 제가 @ludorum님께 한번 여쭤보겠습니다 ㅎㅎ

모든 스팀의 클라이언트 앱(사이트, 모바일 앱 등)들은
Steem의 데이터를 통해서 각자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표시해서 그렇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웹과 eSteem에서 표시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맞나요?!

  1. 웹에서 보는 vote는 보팅기여도
  2. eSteem은 시간 순
    그리고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질문을 드리기도 전에 오셨네요.

네! 맞습니다.
웹은 실질적으로 보상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가를 기준으로 표시하고 있으며,
eSteem은 시간순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D

감사합니다~~ @booja@ludorum님 댓글 확인하셔요~

아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ㅎ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겠군요 ㅎㅎ 저는 하포이후 그냥 10% or 100%로만 합니다

저도 sanghkaang님처럼 룰을 정해서 보팅을 해야겠네요: )

저도 booja님의 의견에 적극 동의하며 한 표 던집니다.

감사합니다 ㅎ 지금 스팀에서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가 있을 거라고도 생각은 합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기도 하고요..

네. 제 경우 정말 아직 두 달 겨우된 초보인데도 제 눈에 kr커뮤니티가 점점 더 발전하는 모습이 느껴집니다.

https://steemstats.com/
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활동 많으신분들은 아무래도 보트%를 낮게 설정할수 밖에 없겟죠 ㅠ
100%로 하면 하루에 10번밖에 보트를 못하니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저는 100프로로 해도 0.5이상 안올라서ㅜㅠ고래분들 퍼센트랑 정말 다른거같아요 ㅎㅎ보팅자체만으로도 감사합니다 ㅋㅋ

오히려 스팀 많으신분들은 나눠서 보팅해야 하는데 그런 분들이 더 이미지적으로 피해를 보는 것 같습니다.

고민이되겠군요. 많은사람에게 얕은보팅을할건지 아니면 적은사람에게 풀보팅을할건지

제가 기분내키는대로 보팅을 하다보니 10%로 보팅을 하느니 차라리 안하는게 더 낫겠다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저도 하포이후에 10--20% or 100% 중입니다. 파워가 급속도로 줄더라구요 ㅎㅎ

고백컨데 저도 방금 저거 봤는데 갑자기 얼굴이 화끈거리더라구요
어떻게 하는게 좋은건지 모르겠어요
옛말에 주고도 욕먹는다고 했는데...(딱히 맞는 표현이 생각이 안나네요)

안녕하세요 처음인사드려요~
스위티라고 합니다~ 열심히 스팀잇 활동중이에요 :-)
약소하지만 보팅 팔로우 할께요^^
앞으로 자주 놀러갈께요~^^

금방 유명해지실것 같습니다. 성공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763.08
ETH 2899.43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