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레고(LEGO) 친구들을 만나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10년차 레고인이자 초보 유튜버 브라이언입니다.

오랜만에 레고 이야기를 전합니다. 유튜브 하느라 정신없는 와중에 멀리서 온 친구들이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고 보니 그게 벌써 2주 전이네요.

photo_2018-07-30_08-42-01.jpg

7월 20일부터 김포공항 롯데몰 문화홀에서 레고 관련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멀리 이탈리아 로마에서 활동하고 있는 Romabrick LUG(LEGO User Group) 멤버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죠.

1530769118500724.jpg

작품 설치를 위해 우리나라에 온 Romabrick 멤버들을 만나 저녁 식사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흥이 넘치는 친구들이라 처음 만나는 건데도 그리 낯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도 영어가 잘 안 되고 그 친구들도 그닥 잘 하는 편이 아니어서 오히려 아주 편하게 대화를 할 수 있었던 게 빠르게 친해질 수 있었던 게 아닌가 합니다.

처음에는 김포공항 근처에서 간단하게 삼겹살 먹고 차 한 잔 하면서 시간을 보내려고 했는데 이 친구들 근처에 명소가 있냐고 자꾸 묻더라고요. 하긴 먼 나라까지 왔으니 관광도 하고 문화생활(?)도 하고 싶겠죠.

저를 만나기로 한 바로 전 날에는 자기네들끼리 이태원에 다녀 왔다고 합니다. 소문대로 이탈리아 사람들은 흥이 넘치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여튼 그래서 만날 장소를 그래도 접근성이 좋은 연트럴파크(경의선숲길)로 급히 변경했습니다. 그 근처에 사무실이 있는 지인한테 괜찮은 식당 정보도 얻고 약속시간 전에 먼저 도착을 해서 기다렸습니다.

연트럴파크는 사실 저도 처음 가보는 곳이라 친구들을 잘 이끌 수 있을까 싶었는데 그럭저럭 사람도 많고 분위기도 나쁘지 않아서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지하철역에서 만나 바로 저녁을 먹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외국 친구들을 만났을 때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는 메뉴가 Korean BBQ입니다. 삼겹살도 좋고 불고기도 좋죠. 어느 정도는 우리나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 경험담을 들려주는 사람들이 첫손에 꼽는 메뉴가 Korean BBQ인 것 같습니다.

photo_2018-07-30_08-43-49.jpg

근데 약간 제 계획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원래 삽겹살하면 소주인데 이 친구들 술을 좋아하지 않더라고요. 맥주나 탄산음료만 찾는 탓에 분위기를 무르익게 하는 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소주를 먹다가 폭탄주로 넘어가야 다음 프로그램이 더 즐거울 것 같았는데 말이죠.

그렇게 진짜 딱 식사만 하고 밖으로 나섰습니다. 솔직히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르겠더라고요(아재의 한계). 그래서 에라 모르겠다하고 홍대로 향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불편할 것 같았는데 다행히 사람 구경에 재미를 느끼는 듯 했습니다. 버스킹하는 어린 친구들도 많고 길거리 음식도 있고 해서 할 게 많더라고요.

photo_2018-07-30_08-43-46.jpg

조폭떡볶이에 가서 이거 매운데 너희들 먹을 수 있겠냐고 도발도 해보고.....

photo_2018-07-30_08-43-44.jpg

뽑기도 사서 맛보게 해줬습니다. 거기 그어진 금따라 모양을 따내면 하나 더 준다고 말하려는데 이미 뽑기는 친구들 뱃속으로 직행.

photo_2018-07-30_08-43-41.jpg

더운 날씨여서 많이 걷지는 못하고 시원한 음료수 한 잔씩 들고 길바닥에 퍼져 앉아서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수노래방 앞 계단인데 위를 올려다 보니 외국인 처자들이 알 수 없는 노래를 부르며 신나게 노는 모습이 흥겨워 보였습니다.

아마 노래방에서 놀던 외국인들은 우리나라 노래방에서 너무나 노래를 하고 싶었던 거겠죠. 여행은 이래야 한다는 정해진 룰이란 건 없는 것이니까요.

헤어질 무렵에 이탈리아 친구들이 수군수군 하더니 가방에서 뭔가를 꺼내서 저를 줍니다. 역시 레고였어요!

photo_2018-07-30_08-43-27-tile.jpg

Romabrick 멤버들이 지난해 레고 본사가 있는 덴마크 빌룬트에 방문한 기념으로 만든 커스텀 피겨 세트입니다. 40개만 만들었는데 그 중 25번째 세트라고 적혀 있습니다.

사진 아래쪽의 로마 병사는 아마도 Romabrick을 상징하는 피겨인 듯 했습니다. 여튼 레고사에서 나온 여러 부품을 조합하고 그 위에 프린팅을 해서 만든 커스텀 피겨입니다.

뜻밖의 선물이라 빈손으로 나온 제가 부끄러웠습니다. 일단 그 날은 밤이 깊이 헤어지고 다음을 기약해야 했습니다.

다음 날 작업실에 가서 Romabrick 친구들한테 줄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2014년 한양도성박물관 개관을 기념해서 만든 작은 숭례문을 꺼냈습니다. 그 때 설명서도 넉넉하게 만들어뒀던 게 이렇게 사용될 줄은 몰랐네요.

숭례문 조립에 필요한 브릭을 정리하고 설명서랑 같이 작은 박스에 넣어 포장 했습니다.

photo_2018-07-30_08-43-16-tile.jpg

이탈리아로 돌아가는 날 아침 호텔에서 만나 전해줬는데 좋아하더라고요. 전시가 끝나는 1월에 다시 만날 약속을 하고 친구들과 아쉬운 이별을 했습니다.

지난해 베니스에 가본 적이 있다고 하니까 왜 로마가 아니라 베니스냐고 하면서 로마로 놀러 오라고 합니다. 진짜 간다고 하면 얘네들 반겨주겠죠???

아이러브레고 전시회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사진과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Sort:  

히히히 뭔갘ㅋㅋㅋ 브로맨스멋집니다용♡

연트럴파크 7대1의 전설이라 불러 주세요... ㅋㅋㅋㅋ

ㅋㅋㄲㅋㅋㅋ왜죠

남정네 7명을 가이드 하기란 쉽지 않거든요... 차라리 싸우면 몇 대 맞고 쓰러지면 끝나는데... ㅠㅠ

ㅋㅋㅋㅋㅋㅋㅋ
딱보니 다들 한덩치 하시던뎈
ㅋㅋ가이드하기 힘드셨을듯

오...7대1 브로맨스인가염???!! 두둥!!

빅픽쳐입니다. 이탈리아 로마에 가서 빌붙기... ㅋㅋㅋ

엌....빅픽쳐였군염+_+ㅋㅋㅋㅋㅋㅋ

이탈리아 장정 7명을 이끌 수 있는 내공이라니! 역시 브릭마스터님!

서로 영어를 어줍잖게 하니까 오히려 잘 통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관광 명소로 등산 한번 시켜주시지 말입니다 ㅋ

TV를 너무 많이 보신 거 아닙니까 ㅋㅋㅋ 이 날씨에 그랬다간 그 자리에서 멱살 잡히고 다음 날 절벽 아래에서 발견될 겁니다..

와 멋집니다. 한정판 레고를 받으셨군요.
그리고 숭례문레고는 브릭님이 직접 만드신거에요? 저렇게도 패키지처럼 만들수 있군요^^

숭례문은 제가 디자인한 겁니다. 박스 사서 겉에 스티커 붙이면 끝! 간단합니다 ㅎㅎ

드뎌 스티밋에 포스팅하셧군용 ㅋㅋ 원채 바쁘셔서 ㅋㅋ 그나저나 로마로 가능 비행기 티켓 비용만 마련하시면 체류 비용은 걱정 없으시겠는데요?ㅋㅋ

구걸 인생 2막 시작!!! ㅋ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어서오세요~

스팀시티 이벤트 보팅(20-2)입니다.

락희님 덕에 스팀잇 꾸준히 하게 되네요.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26.22
ETH 2961.6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