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LEGO) 10261 롤러코스터 Preview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10년차 레고인 브라이언입니다.

퇴근 후 틈틈이 10261 롤러코스터 조립에 매달려서 좀 전에 조립을 마쳤습니다.

20180603_154255.jpg

다 만들고 났더니 급 현자타임이 와서 사진 몇 장만 우선 올리고 상세 리뷰는 내일 올릴까 합니다. 조립만 대충 10시간 넘게 걸린 것 같습니다.

20180603_154304.jpg

리뷰를 두 세 파트로 나눠야 하지 않을까 싶을 만큼 할 말이 많은 제품입니다. 롤러코스터 만의 매력을 뽐내는 장점과 놀라운 표현도 있지만 실망스러운 부분도 적지 않습니다.

20180603_153710.jpg

혹시라도 구매를 생각하셔던 분이 있다면 리뷰를 읽은 후에 지갑을 열지 말지 결정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20180603_155449.jpg

Coming Soon~!

[내용 추가 : 간단 리뷰]
전체 부품수 4,124개 중에 기둥을 만들 때 쓰는 2×2 라운드 브릭이 530개, 차량을 경사로 꼭대기로 끌어 올릴 때 필요한 체인이 203개입니다.

부품수가 비싼 가격을 정당화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 조립이 단순하고 반복이 많아서 지루합니다. 막판에 딱 한 번 오~ 정도?

경사로 꼭대기에 차량을 올려 놓으면 자유 낙하를 하면서 레일을 한 바퀴 돌고 경사로 아래에 도착합니다. 주행 시간은 약 6초 정도 됩니다.

중간에 모터의 힘으로 가속하는 구간이 있는 게 아니고 경사로 꼭대기로 차량을 올리는 건 수동으로 할 수 있으므로 굳이 모터가 필요하진 않습니다.

16×16 플레이트와 8×16 플레이트로 이어서 밑판을 만들어야 합니다. 완성품은 한쪽 면이 100 스터드입니다. 밑판 기준으로 44스터드 + 56스터드씩 만들어 마지막에 결합합니다. 결합하고 나면 한 덩어리가 돼서 튼튼합니다.

브릭에 여유가 있다면 별도의 밑판을 깔고 그 위에 브릭을 한 단 꽂아 보강한 뒤 조립을 시작하길 권합니다. 보다 안전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20180603_190634.jpg

Sort:  

우와 정말 멋지네요~ 작업실도 레고 박물관 같애요~
우리 애기 보면 깜짝 놀랄 듯요~ ㅎㅎ

세월이 조금 더 흐르면 진짜 박물관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세월이 흐르는 동안 제품이나 작품이 더 많아질테니까요~

레고도 탐나지만, 저 책상도 탐나네요....
와... 쩐다.....

실물이 더 멋진 테이블입니다. 북미산 오크로 만들었다는데 분위기 잡아주는 데는 이 이상은 없는 것 같아요.

조립만 10시간.. ㄷㄷㄷ;;;
주말을 하얗게 불태우셨군요..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일본 전시회에 들고 갈 거 만들어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ㅠㅠ

10시간이나 걸려서 완성하셨군요~ 대단대단~
완죤 대단하십니다~~~

반복 작업이 많아서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Looks amazing!

But building process was so boring. Infinite repeat...

lol, well they all can't be fun to build. Still worth it though!

Thanks, friend!

제눈에는 예술행위의 결과물 같습니다.^^

결과물은 제법 폼이 좋습니다. 과정은 지루했어요 ㅎㅎ

매번 볼때마다 깜짝 깜짝 놀라는데 이번건 정말 대박입니다.

높이가 약 80센티미터여서 전시 효과가 특히 뛰어난 제품입니다. 모터를 달아서 구동부를 돌리면 자동으로 객차(?)가 롤러코스터를 질주하니까 보는 맛도 괜찮습니다~

보는 맛은 정말 죽일것 같은데 제가 저거 만들거 생각하면 죽을것 같습니다 ㅎㅎㅎ 정말 대단하세요

단순 반복 조립이라 과정은 좀 지루하긴 합니다 ㅎㅎ

우와!!!!!!!!!!!! 틈틈이! 와우! 와우!

후다닥 논스톱으로 끝내고 싶지만 ㅎㅎㅎ

진짜 옮기는게 일이겠네요. 음.. 모터 달아두면 무한 반복하는 구조죠?
만드신다고 고생(?) 하셨어요 목과 허리는 안녕하시죠? ㅜㅎㅎ
리뷰 기대하고 있습니당 +_+

목과 허리는 괜찮은데 팔꿈치랑 손가락이 좀 아프네요. 이게 고질병이에요. 레고 많이 하면 피할 수 없는 ㅎㅎ

모터를 달면 무한 반복하는 구조가 맞습니다. 차량 두 대를 한꺼번에 돌릴 수도 있고요. 근데 사람들 보여줄 목적 아니면 굳이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전시하거나 영상 찍을 때나 필요하겠네용 ㅋㅋ 돌리는 재미도 있을테니 +_+ 점심 맛있게 드세용 브마님!!

차량에 캠을 달아서 그 시선으로 영상을 찍어보면 재밌을 것 같긴 합니다. 저기에 올릴 수 있는 고화질 캠이 있으려나...

오오~~ 차량에 캠 달아서 촬영 하면 정말 멋있을 것 같아요.
오늘도 눈으로 호강 하고 갑니다. ^^

Congratulations @brickmaste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446.49
ETH 3571.68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