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특구 지정을 촉구한다.

in #kr6 years ago

우리나라에도 암호화폐 특구가 만들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암호화폐 특구가 만들어진다면 어디가 좋을까?

제주도를 꼽고 싶다.

  1. 제주도는 이미 여러 특별법을 지정해 운영되는 특별자치구역이라 특별법 운영에 상대적으로 노하우가 있다.

  2. 다음카카오 본사가 있어 시너지 효과를 볼수 있다.

  3. 국제학교가 있어 블록체인 관련 외국인 종사자가 이주해 와도 자녀 교육이 용이하다.

  4. 국제 공항이 있어 국제적인 교류가 용이하다.

  5. 관광산업이 발달해있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외국인 관광객의 암호화폐 결제 유도가 용이하다.(송금 혹은 환전수수료가 최소화된다.)

  6.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제주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면서 발전시킬수 있는 4차산업이다.

  7. 제주도는 자유로운 IT기업의 이미지에 걸맞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8. 섬이라는 한정된 공간 내에서 국가가 특별법으로 관리하기 용이하다.(암호화폐에 거부감이나 위화감을 가진 중앙정부의 고위공무원들에게도 심적 압박감이 적다.)

  9. "암호화폐로 거래(렌트, 택시요금, 숙박요금)가 가능한 제주도"라는 뉴스가 전세계로 퍼지면 제주도를 알리는데도 도움이 되고, 암호화폐를 많이 소유한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수 있다. 그들이 주로 환전한 원화를 쓰고 호기심에 일부만 암호화폐 결제를 하더라도, 일단 제주도에 오도록 만드는 유인이 되어줄수 있다.

MS가 깃헙을 인수한다고 한다.
왜? 당연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염두에 둔 행보라고 본다.

세계는 이미 움직이고 있다.
우리도 손 놓고 있을수 없는 상황이다.
그런데 정부는 암호화폐 발전에 관심이 없는 것을 넘어 적대적이기까지 하다.

그렇다면 최소한 제주도라는 한정된 공간에서나마 자유로운 발전 기회를 주는 것은 어떨까?

범블비 @bumblebee2018 였습니다. 관심있게 보셨다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Sort:  

이번 지방 선거에 가평군에서는 당선 유력 후보가 블록체인 특구를 만들겠다고 구체적인 선거 공약으로 내 놓았습니다. 당선이 되면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신념도 확인을 하였습니다. 우리 나라의 불록체인 암호 화폐 어렵지만 잘 되리라 믿습니다.

GOOD !!!

제주도로 이사가고 싶네요 ㅎㅎ;

제주도는 암호화폐 특구, 중국계 큰 손들이 제주도로 다 몰려올수도 있겠네요.

암호 화폐 특구 가즈아! 잘 읽고 갑니다.

군산은 어떤가요? ㅎㅎㅎ

우리 모두 제주도로 이사가야되는건 아닌지......ㅎㅎ

국내면세점도 있고 기업들 법인세도 많이 감면해지니 어느정도 세금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어 특구에 딱 맞는 곳인거 같네요^^

빨리 실현화 시켜주세요~ㅎㅎㅎ 다음달에 제주도 놀러가는데 스팀으로 결제하고 싶습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 했었습니다~
제주도를 그렇게 자치구로 키워서 대한민국의 홍콩처럼 육성하면 좋겠네요.
일자리 창출도 많이될거 같고요~

좋은 글 리스팀 하고 갑니다 :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672.27
ETH 3126.79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