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낚시

in #kr6 years ago

범블비는 지난 일요일, 모처럼 낚시를 하고 왔습니다.
잡은 것은 겨우 꺽지 한마리 뿐이었지만, 기분은 좋았네요.

원래는 낚시하러 갔다가 많이 못 잡으면 우울했는데 이번에는 왠지 그냥 좋았습니다.

20180513_141826.jpg

20180513_141831.jpg

20180513_141850.jpg

실력없는 낚시꾼에게 잡혀 손맛을 전해준 이 꺽지에게는 감사한 마음을 느꼈습니다.
자세히 보면 옥빛 반점들이 점점히 박힌 것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인증샷만 남기고 방생했어요.

20180513_141716.jpg

하지만 안타깝게도 배스나 블루길 같은 외래종 때문에 이같은 토종물고기들의 개체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배스의 경우, 몇년전만 하더라도 배스 낚시인들이 멀리서 잡은 배스를 자신의 집과 가까운 하천이나 저수지에 방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이서 손맛을 보려는 욕심 때문이었겠지만, 그런 과정을 통해 지금은 전국 방방곡곡에 배스가 살지 않는 저수지는 차가 들어가기 어려운 험난한 곳 뿐입니다.

우리 토종물고기를 오래오래 볼수 있기를 바랍니다.

범블비 @bumblebee2018 였습니다. 흥미롭게 보셨다면 팔로우 해주세요!

Sort:  

저도 낚시는 자주 가시는 못하지만..
너무 좋아 합니다. 머리 식히고 휴식을 취하는데는 최고!!!
미국에서도 배스는 악명이 높습니다. ㅎㅎㅎ 그러나 손 맛은 최고!

배스, 손맛 하나는 정말... 끝내주긴 합니다.

낚시가도 꺽지외에는 잘 안보이네요
쏘가리랑 가물치가 그립습니다ㅠㅠ

제가 아는 가물치 포인트도 배스 유입후 가물치 개체수가 확 줄었습니다.
아마도 배스 때문에 가물치 먹이가 심각하게 줄어든게 원인이 아닌가 합니다.

네 맞아요 먹이가 확 줄었죠
베스는 잡는데로 죽여야 따로 처리를 해야하는데 ㅠㅠ
몇몇 손맛 느끼려 하시는분들이 다시 방생하는것도 문제에요
둘째가 조금 더 크면 가족들 데리고 다니면서 베스사냥 시작해야겠어요 ㅎㅎㅎ

우리신랑이 요즘 낚시 노래를 불러요 낚시하러 고고 한번 해야겠어용

바람쐴겸 다녀오세요.
미세먼지 없는 날 잘 골라서요. ^^

낚시는 낭만인것 같아요

낚시한번하면 자주가게 된다고 하던데 범블비님도 좋아하시는군요ㅎ
전 아직 한번도 안해보았어요 ㅎㅎ

낚시! 제대로 함 해보고 싶은것 중 하나입니다.
근데 주변에 하는 사람리 없어서 .....

멋진 자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군요!
참 보기 좋습니다.^^

사진이 정말 평온해보입니다. 멋진 취미생활 응원합니다.

낚시를 하시는 군요...

전 낚시는 잘 안 땡기더라구요.. 그냥 멍하니.있는거 같아서 말이죠.. ^^;
여유를 즐길줄 모르는거겠죠... 그래도 이래저래 한두번 해보긴 했는데.. 재밌긴 하더군요... ^^;

루어낚시를 하기에 끝없이 움직여야 합니다.
저도 멍때리는 대낚시는 안 맞더라구요.

낚시꼭해보고싶은데아직못해봤어요 주위에하는사람이없어서ㅜㅜ 실내낚시터만...ㅜㅜㅋㅋ꺽지손맛부럽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