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단시간에 빠르게 집중력을 올리는 방법(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케이지콘입니다. 보통 하루에 포스팅을 하나만 하는 편이지만 오늘은 문득 쓰고 싶은 내용이 생각나 그림을 올리기 전 키보드를 두들깁니다.
웹툰 작가로 산다는 것은 시간과의 싸움이자 집중력 전쟁입니다.
일주일에 콘티-밑선-펜선-채색-명암-하이라이트-효과-식자 및 컷배치 -업로드 및 오타수정을 쉴새 없이 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완주가 없는 마라톤과도 같은데요.
그러다보니 저만의 단시간에 빠르게 집중력을 올리는 몇 가지 방식이 있어 혹 도움이 될까 한 번 써보고자 합니다.
(이것은 저를 기준으로 효과를 본 방법들이기에 사람에 따라서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음을 인지해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건강과 영양소에 대한 부분은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음을 인지하시고 관심가는 부분은 따로 검색을 통해 확실한 결과가 도출된 실험 사례를 통해서 조언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1. 건강

가장 기본이죠? ㅋㅋㅋㅋㅋ 물론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지만 사실 따지고 보면 가장 놓치지 쉬운 요소이기도 합니다.
사람은 건강해야 가장 행복하고, 건강해야 가장 집중이 잘 됩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거지만 제일 실천하기가 쉽지 않죠. 지병 한 두가지만 달고 살아도 집중력이 쉽게 흐트러지는 것은 당연, 약에 의존하게 되는 순간부터 맨정신을 유지하기 쉽지 않습니다. 몸이 건강해야 정신이 건강한 건 기본이겠죠. 그렇다면 최소한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하루 1~2시간 걷기(유산소 운동)
  • 유산균 꾸준히 섭취(면역력 증가 )
  • 술, 담배 금지(술 하루 한 잔도 위험합니다.)
  • 하루 최소 한 번 정도의 스트레칭(몸의 긴장을 푸는 게 중요해요, 특히 요즘 시대엔 목, 어깨, 허리)
  • 규칙적인 수면, 식사

근력운동이 빠졌는데 사실 제가 근력운동을 안하기 때문에 적을 자격이 없었습니다......근력 운동까지 더한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위에 적은 사항은 제가 생각할 때 가장 기본적인 것들이라 봐요. 특히나 하루에 유산소 운동을 하느냐 마느냐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2. 징코빌로바(은행추출물)

혈류 개선을 위한 영양제입니다. 혈류 개선제는 이외에도 오메가3가 있지만 전 오메가3보다 이쪽을 더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물론 각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다르지만 '집중력'부분에서는 징코빌로바가 더 우위인 것 같아요.
하루에 한 알만 먹으면 되는데, 먹는 순간 다른 영양제들과는 다르게 뭔가 머리가 탁? 트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ㅋㅋㅋㅋㅋ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돕고 항산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구강건강에도 도움이 된대요:) 물론 이런류의 혈행 개선 제품(오메가3, 달맞이꽃종자유)은 섭취시 주의할 점이 다른 혈류 제품과 같이 먹지 말 것, 아스피린 등과 같은 약과 같이 먹으면 안됩니다.(출혈이 안 멈출 수 있어요!)

3. 유칼립투스(오일, 향초)

향이 참 상쾌한 유칼립투스입니다. 다른 아로마 향들은 대부분 사람을 안정시키고 부드럽게 해준다면 오히려 이 녀석은 상쾌함과 비염, 실내 살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해충을 몰아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다만 독성이 조금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사용하면 안되고(향초 형태는 희석이 많이 되서 괜찮아요) 간질환자는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4. 장 건강

장과 뇌는 생각보다 긴밀하게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머리도 맑아지기 어렵습니다. 물론 몸 어디가 아프든 머리가 맑아지긴 쉽지 않겠지만요 ㅋㅋㅋ 그렇기에 유산균 섭취는 단순히 배변 활동, 면역력 증진을 떠나 장기적을 보면 역시 집중력 향상에도 일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소리이죠. 프로바이오틱스 알약을 구입해 꾸준히 먹어주기만 해도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식습관도 어느 정도 뒷받침을 해줘야겠지만요. 너무 밀가루, 패스트푸드 형태의 음식만 먹다보면 장 건강이 나빠지고 그럴 수록 머리도 무거워질 수 있음을 기억해주세요:)

5. ASMR 듣기

ASMR에 대해 아시는 분은 알고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유투브에 검색만 해도 대충 어떤 느낌인진 감이 잡히실 거에요:) 대개 잠이 안오는 사람들이 주로 보는 영상들인데, 저의 경우에는 자기 위해 듣기 보단 이렇게 집중을 해서 오랜 시간 앉아있어야 할때 ASMR 영상을 주로 듣기만 하면 도움이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말을 하는 영상보다 바스락 거리는 소리만 나오는 영상들을 들으며 합니다. 빗소리, 카페 소리를 들으며 집중이 잘되는 걸 화이트 노이즈라고 하나요? 그런 것과 비슷한 이치인 것 같아요~

이상이 제가 적어볼 수 있는 집중력 향상 팁입니다. 사실 명상을 추가할까 생각하다가 명상은 아무래도 단시간에 효과를 보는 게 아니라 습관적으로 꾸준히 노력, 증진해야 비로서 효과를 볼 수 있는지라 적지 않았어요. 빠르고, 간단하고, 비교적 소비형태로 도움이 되는 것들만 적어보았습니다. 커피는 당연하다 보니 적지 않았구요 ㅋㅋ 반면에 커피 이외에 에너지 드링크는 비추드리는 편입니다.
이외에도 여러분이 아시는 팁이 있다면 덧글란에 적어주세요~ 그외 잘못된 정보 피드백을 받으면 곧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빠뜨릴 수 있는 요소가 하나도 없을 정도로
모두가 다 지켜야 할 사항들이네요..

그럼에도 각자의 사정과 여건이 있는만큼
참고해서 자신에게 맞는걸 써먹어야 겠습니다.

일주일에 콘티-밑선-펜선-채색-명암-하이라이트-효과-식자 및 컷배치 -업로드 및 오타수정을 쉴새 없이 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완주가 없는 마라톤과도 같은데요.

얼핏 짐작은 했지만;;;
순서를 보기만해도(어우,,,)

그럼에도 규칙적이고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하시는 님을 보니
그저 감탄만 나오네요

잘 보고 가요

저뿐만 아니라 모든 작가분들이 고생하시니까요~ㅎㅎ 네, 아무래도 저 사항을 모두 지키기엔 다들 하루 일과도 벅차시니까요, 제품 소비만으로 채울 수 있는 분들은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Congratulations @cagecorn, this post is the for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Newbie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01 and 0.1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newbie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4116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1717.95.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저는 규칙적인 수면습관과 장건강이 제일중요한것같네요..ㅋㅋ
매일 늦게자고.... 장도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라서요 ㅠㅠ
잘 보고갑니다 케이지콘님 :)

으앙 지성님 ㅜㅜㅜ장건강이 사실 정말 중요해요. 장이 나쁘면 이런 날씨에 감기 걸리기도 쉽답니다....설탕이 안들어간 요거트라도 드셔보시는 게...!

하나하나 맞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 저같은 경우, 일에 집중할 때 항상 듣는 음악이 있어요~ ^^ 일할 때마다 그 클래식음악을 켜고 하는 습관을 들이다보니, 일하기 싫을 때도 신기하게 음악만 켜면 마음이 안정되면서 집중이 되더라구요 ^^

댓글 감사합니다~ 팔로가 안되어있었군요? 팔로하고 자주 찾아뵐게요~
아마 익숙한 노래를 듣기만 해도 마음이 안정되고 집중이 되는 건 습관을 통한 트리거로 작용하는 게 아닐까 싶네요, 저도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ㅎㅎㅎ집중을 할때마다 같은 노래를 듣는다면 이제 그 노래만 들어도 집중이 유도되는 거죠, 그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다양한 팁 감사합니다ㅎㅎ
역시 몸이 건강해야 집중도 더 잘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대부분이 몸 건강상태를 높이는 방법이네요 ㅎㅎㅎ
요즘처럼 추운날에는 창문을 잘 안열게되는데 저는 환기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ㅎㅎ 미세먼지 심한날엔 안여는게 좋지만 창문을 너무 닫아놓고만 살면 점점 정신이 몽롱해지고 금방 졸려지는것같아요. 하지만 역시 너무 추워서.. 아주 잠깐만 환기하고 다시 닫습니다 ㅋㅋㅋ

오! 맞아요! 저도 그걸 지키려고 하는데 계속 잊게 되네요! 집안환기 엄청 중요하죠~ 방안 공기가 얼마나 깨끗한지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 겨울철엔 난로나 히터를 많이 틀게 되는데 그게 또 산소소모량이 많아서 금방 갑갑해지죠.

와 신기하네요... 이 중에서 뭔가 징코빌로바라는 것이 가장 끌립니다 ㅎㅎ 날로 먹고 싶은 성미 때문일까요 ^^;; 운동도 꾸준히하고 건강식품도 잘 챙겨먹어야겠네요~

징코빌로바는 일반 인터넷쇼핑몰이나 아이허브에서 팔 거에요~ 아무래도 소비성제품 중 가장 빠르고 크게 효과가 있는 건 징코빌로바가 아닐까 싶네요!(커피 빼고)

체력 필수죠. 체력이 좋으면 높은 집중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회복도 빠르더라구요.

거기에 저만의 팁은 잔잔한 음악정도를 끼얹습니다.

스윙이나 피아노곡 같은거요 ㅎㅎ

아 그렇죠! 음악도 중요하죠, 자기에게 맞는 음악이 있다면 그걸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요, 고추참치님 댓글 보니까 안적었던 게 떠올랐네요! 감사해요!

이런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필요한 정보였어요. 특히 운동을 꾸준히 하느냐 안하느냐가 집중력의 질이 차이가 크더군요. 전 근력+유산소 같이 하는게 가장 좋았어요 ㅎㅎ

저의 팁도 하나 적겠습니다. 여러분 폼롤러를 사세요...!!!
그림 그리시는 분들은 어꺠랑 허리가 영 좋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럴땐 폼롤러가 최고입니다... 목, 어깨, 등을 폼롤러위에서 돌돌돌 풀어주면 머리도 맑아지고 어깨도 풀리고 좋아요,...!! 너무 짧은건 ㅂㄹ고 36인치 짜리 긴게 좋습니다.

그리고 요가도 좋아요. 명상 요가ㄴㄴ 기왕이면 아쉬탕가나 하타 요가 같은 빡센걸로 하면 효과 굳입니다.

폼롤러! 저도 입소문을 자주 들어서 언제 사야하나 생각중이었는데 꼭 구입해야 겠네요! 요가도 언제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데 일단은 혼자서 영상을 참고하면서라도 해봐야겠네요, 추천 감사드립니다^0^(근력 운동...해야하는데...ㅜㅜ)

하루에 유산소 운동을 저렇게 하시는구나!! 아 저도 유산균을 좀 먹어야 겠습니다. 하도 안 먹어서 이제 제 몸 안에 유산균이 없을 듯...ㅋ

유산균이 정말 중요해요 르바님~ㅜㅜㅜㅜㅜ 세계 각지의 발효 음식을 드셔서 온 세상의 유산균을 다 뱃속에 저장하시는 겁니다!

오오오 제가 꿈꾸는 생활을 하고 계시군요!!
방금까지 오예스를 먹고 있던 손을 조용히 내려놓았습니다...허리도 펴고 말이죠ㅋㅋㅋ
다 맞는 말만 적어놓으셔서 제가 다 상쾌합니다.
공부든 그림그리기이든 정말 체력이 바탕인 것 같아요. 리스팀 해 갑니다!😊

오예스 맛있쬬! 아 말하니까 갑자기 오예스 먹고싶다...하지만 확실히 밀가루 음식은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죠......허리 피는 건 저도 항상 까먹어요 ㅋㅋㅋ 그림이야말로 정말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직업인 것 같아요 특히나 활동성이 너무 제한된 직업이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446.49
ETH 3571.68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