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여유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

in #kr6 years ago

저는 집중하면 시간이 더 잘 간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같을 수도, 다를 수도 있는 말 같아요.
집중을 하면 같은 시간 안에서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흘러간 시간은 더 많지 않나요?
전제조건은 '애정'이 깃든 집중이어야 하는 것이죠.
뭔가에 몰입한다는 건, 집중한다는 건
그 대상을, 그 일을 좋아한다는 의미니까요.
예를 들면,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 하는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가는 것처럼 말이죠.ㅎ
그래서 '순간을 영원처럼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말씀이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순간인데 영원 같은..... 어렵네요.^^;

나이가 들어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 것처럼 느끼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하는 행동이나 일이 지루하게 반복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저 그런 일상에 젖어버리는 것이죠.
젊을 때는 새로운 것을 접하고, 또 그것들을 해보느라 시간이 충만하다고 느낀데요. 상대적으로 시간이 안 가는 것이죠.
아이구, 이러면 @megaspore님 말씀대로 집중하면 시간이 천천히 간다는 말인데, 제가 서두에 한 말에 배치가 되네요.ㅋㅋ

'몰입'도, '집중'도 시간에 접목해서 바라본다면
상대적인 것이라 이렇게 왔다갔다 하나 봅니다.^^;

Sort:  

두분 말씀 모두 옳습니다.. ㅋㅋ

의식적인 집중과 무의식적인 집중과의 차이 같네요.
의식을 인지하는 상태의 집중 시간은 괭장히 길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무의식으로 빠지면 시간이 무척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멍때리기도 하고, @megaspore님 말씀대로 영혼 없는 대답을 하기도 하면서..

바쁘게 살고 있는 우리들은 무언가에 무의식적으로 빠져있어 시간이 잘가는 모양입니다.

좀 더 긴 시간을 갖기 위해 의식의 시간을 더 많이 가지려고 노력해야겠네요.

두분 모두 늘 좋은 글에 감사합니다..

<의식적인 집중과 무의식적인 집중과의 차이 같네요.
의식을 인지하는 상태의 집중 시간은 괭장히 길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무의식으로 빠지면 시간이 무척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오! 스토어님이 정확히 정리를 잘 해주셨네요!!

그 말씀이 맞는거 같습니다~~!!

<바쁘게 살고 있는 우리들은 무언가에 무의식적으로 빠져있어 시간이 잘가는 모양입니다.

좀 더 긴 시간을 갖기 위해 의식의 시간을 더 많이 가지려고 노력해야겠네요.>

우리가 무언가에 무의식적으로 빠져있어 시간이 잘 간다는 말씀이 정말 맞는거 같아요~~~! 저도 의식의 시간을 더 많이 가지려 노력해야겠어요~~!!

스토어님의 정성어린 댓글 감사드립니다~!(__)

'의식의 시간'이란 말... 좋네요~!!^o^

<전제조건은 '애정'이 깃든 집중이어야 하는 것이죠.>

calist님의 이 말씀이 핵심인거 같아요~~^^

집중하면 시간이 첨엔 느리게 가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몰입이라고 불리는 ‘자신을 잊어버리는’ 집중을 하면 그때는 시간 가는줄 모르고 엄청 시간이 빨리 가는거 같아요~~^^

그런데 시간이 빠르게 가든 느리게 가든 내가 ‘좋아서’보낸 시간이라면 빨리 가도 아깝지 않고 느리게 가도 지루하지 않을거 같아요~~^^

‘애정’이 깃든 집중이라는 말씀이 정말 핵심인거 같아요~~ 인생을 즐겁게 살 수 있는 핵심스킬이라고 볼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저도 ‘애정’이 깃든 집중을 해야할텐데...

스팀잇에, 스팀잇 이웃분들에 '애정'이 깃든 집중을 하고 계시잖아요~~!!^^

네 ㅎㅎ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니 ‘애정’이 깃들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그리고 댓글 다는 이 순간엔 저답지 않게 엄청 집중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236.59
ETH 2995.05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