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teemit 의 약관과 개인정보 동의서에 대한 단상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인가 부터 동의를 안하면 사용할수 없다기에 일단 동의를 하고 약관을 찾아가서 보니 님의 말처럼 그런 내용이 있더군요. 읽다 보니 조금 섬찍한 부분도 있어 이건 언제 누가 합의 한건가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오전 내내 들여다 봤는데 길기는 왜그리 긴지...

그런데 자기들 마음에 안들면 게정 자체를 동결하겠다는 이야기 비슷하게 있던데 마음에 좀 걸리는 부분이 있고 개발은 뒷전인거 같은데 규제부터 하고 나서고 모든것에서 책임을 회피하는 문구이니 투자를 계속해야 하는가 하는 생각도 잠시 해보게 되더군요.

물론 잘못 이해한 부분도 있겠지만 이번에 이런 행태는 지나치게 간섭을 하려는것이 아닌가 하는 염려도 살짝 드네요. 어떤가요? 블록 체인에 관하여 많은 지식이 있는 분에 입장에서 보면 합당하며 진취적인 조치로 보이며 스팀잇 발전에 저해 요인은 없어 보이나요. 사실 이부분 포스팅을 해보려 하다 아무래도 잘 모르면서 하면 혼란만 줄수도 있다 싶어서 그만두었는데@twinbraid님이 올려 주시니 고맙습니다.

Sort:  

약관이랑은 별개로 계정 동결은 백서에도 있었을겁니다. 그게 뭐더라 해킹등이 의심될때
증인들의 협의로 막아버리는게 있었던거 같습니다.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이오스랑 헷갈렸을수도 있고
다만 약관엔 걍 '우리맘' 수준으로 적혀있어서 어이가 없긴하네요.
제가 볼땐 지금까지의 스팀행태로써는 법률망에 대한 면죄부를 위한 명문화에 불과할걸로 보이네요
딱히 터치를 위한 근거를 마련한 것은 아닐겁니다.
만약 그런거라면 약관말고 포스팅으로 알려줄겁니다. 그렇게 안하고 했다간 난리날테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700.12
ETH 3136.09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