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학습 도시락] 사과 달걀말이-@wcuisine 로키님의 레시피 따라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코코네네입니다. ^^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려요.
가족 모임도 학교 행사도 많은 5월.
덩달아 할 일도 많고, 그림 작업도 많아져서 매일매일 바쁘게 지내고 있는 코코네네입니다.

오늘은 딸아이가 현장학습을 가는 날이예요.
요며칠 미세먼지로 가득한 날이 계속되다보니
간만에 시원하게 내려주는 비가 반갑다싶으면서도
하필이면 오늘 비가 내리니까 많이 아쉽네요.
학기별로 딱 한 번 있는 현장학습 날인데 말이죠.
제가 만약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이라면
이럴 땐 계획했던 일정을 모두 취소하거나 연기하고,
오늘은 학교 강당에서 돗자리 깔고, 도시락도 먹고, 반 대항 게임도 하고, 실컷 뛰어놀다가 하교하라고 할 것 같은데요, 현실은 그렇게 하기 어려운가봐요.
현장학습은 일정대로 진행 되었고, 아이들은 우산을 쓰고, 버스를 타고, 출발 했습니다.

창 밖에 하늘은 오전 내내 시커멓고, 간간히 천둥도 치고, 비는 계속 내리고...
할 일은 많은데, 일은 손에 안잡히고, 시계만 바라보며 기다리게 되네요.

모처럼 엄마표 도시락을 싸게 된 오늘.
딸아이에겐 기분 좋은 점심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고민도 하고, 신경을 써봤습니다. ㅎ

오래전부터 눈여겨보고 찜해 놓았던 로키님의 레시피 중에서 “사과 달걀말이”를 따라 만들어봤어요.
모양은 사과 모양인데, 사과맛은 안나고,
게맛살을 품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계란말이랍니다.
아침에 시간과 싸우며 초집중하며 만드느라 과정샷은 못찍었네요. ㅡㅡ;;

달걀을 얇게 여러번 굴려서 만드는 게 좀 어려웠지만, 로키님이 알려주신 레시피대로만 했더니, 첫 도전인데도 이렇게 예쁜 모양이 나오더라구요.
로키님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

다시마 육수와 약간의 설탕이 더해져서 부드럽고 감칠맛이 돋는게 정말 맛있었어요.
“엄마~ 이건 처음 보는 달걀말이네~ 도시락이 업그레이드 됐어!” 하며 딸도 넘넘 좋아했구요.

1B0910B7-1B61-46CE-ABAF-1E59DDA79341.jpeg

아직은 도시락에 문어소세지가 빠지면 섭하다는 딸이라서
오랜만에 문어소세지도 소환했고,
딸이 좋아하는 재료로 미니 꼬치도 만들고~
후식으로는 오렌지와 함께 입안에서 상콤달콤함이 톡톡 터지도록 산딸기도 담았답니다.

6BC4E413-9FCC-4B45-9BCF-5A92027D5D26.jpeg

그리고 김밥 중에서 젤 맛있는 꽁다리는 저의 아점이 되었습니다.ㅎㅎ

09B12B27-9CEC-418F-A2BA-F7B5D3586212.jpeg

옷을 얇게 입고 갔는데, 춥진 않았을까?
차가운 물 대신 따뜻한 보리차를 넣어줄걸 그랬나?
김밥은 꼭꼭 씹어 먹었겠지?

새벽 5시에 일어나 도시락을 쌌는데도...
부족한 건 없었나? 못챙겨서 아쉽네!
김밥 꽁다리를 먹으면서도 아이 걱정하고,
늘 2% 아쉬움이 남는 게 엄마 마음인가 봅니다. ㅎㅎ

그럼 모두들 건강하고, 여유로운 하루 되세요~^^
저도 잠시나마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며
간만에 여유 좀 부려야겠네요.

좋은 레시피로 요리하는 즐거움을 일깨워주시는 @wcuisine 로키님께도 늘 감사드립니다.^^

프로필.jpg

Sort:  

사진으로만 봐도 행복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와.. 대박!!
이건 풀봇감이네요...

기타치며 노래하는 모습이 넘 예쁘고 사랑스러우신 서리우님~아름다운 연주와 노래 많이많이 들려주세요~^^

꺄ㅑㅑ♥♥♥♥♥♥♥♥♥♥♥♥♥♥♥♥♥♥♥♥♥♥♥♥♥♥♥

귀여워서 먹기 아까울 것 같아요^^
다음에 저도 한 번 도전해 보고 싶네요 ㅎㅎ

ㅎㅎ 모양도 예쁘지만 맛도 정말 좋았어요.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강추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Congratulations @coconen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870.66
ETH 2917.09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