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듣기] 스팀잇라디오 3회 게스트 @epitt925

in #kr6 years ago (edited)

@danbain : 처음에는 간단한 질문들 몇개 하고 들어갈게요
@danbain : @epitt925 라는 아이디를 쓰게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epitt925 : @epitt925(소시적부터 브레드 피트를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 제가 이씨(氏)라 이피트라는 아이디를 쓰고있습니다. 참고로 저희형 아이디는 이티카프리오입니다

@danbain : 음... 제가 이피트님을 실제로 봤는데 굉장히 쾌남이십니다. 아마 만나신분들은 다 같은생각을 하실거에요
@danbain : 그럼 스팀잇은 어떻게 알게 되신건가요?
@epitt925 : 작년 9월쯤부터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져서 검색을 하다가 그란님과 백화선생님 글을 접했고, 스팀기반으로 돌아가는 SNS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danbain : 그냥 단순하게 인터넷 검색하다가 찾으신거네요?
@epitt925 : 넵~ 검색할 필요가 있을때 주로 구글을 쓰는데 스팀잇은 구글로 검색했을때 노출빈도가 높은것 같아요.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잘 노출되어서 신규유저들이 인터넷검색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유입되면 좋겠네요^^(그런의미에서 럭키님의 네이버까페 "스팀잇으로 돈벌기"는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danbain : 그렇게 알게된 스팀잇의 첫인상은 어떠셨어요?
@epitt925 : 페이스북이나 다른 SNS는 금방 질렸었는데 재능 많은 사람들, 깨끗하고 긍정적인 SNS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danbain : 언제들어오셨죠?
@epitt925 : 1월 31일에 가입을했습니다.
@danbain : 스팀잇하면서 가장 기분이 좋았던 기억은 어떤기억인가요?
@epitt925 : 스팀잇을 하면서 항상 좋은 기억만 있어서요^^ 굳이 하나를 뽑자면 제가 정말 팬심으로 좋아하는 분이 제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셨을 때 였던것 같아요(@tata1, @jjy님과 @ddllddll님)

@danbain : 스팀잇내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큰장점은?
@epitt925 : 많은 분들이 느끼신대로 밝고 유쾌한 성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danbain : 주로 어떤글에 보팅을 하시나요?
@epitt925 : 보통 이웃분들 포스팅에 보팅을 하고, 신규 유저분들중 포스팅이 마음에 드는 분들(최근에 발견한 @limito 님, 시를 쓰시는데 잔잔한 감동이 ㅠㅠ)에게 보팅하고 있어요

@danbain : 스팀잇에서 이런점이 고쳐졌으면 좋겠다는점이 있다면...
@epitt925 : 흑역사.... 글 삭제 기능 좀...ㅠㅠ
@danbain :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근데 검색기능이 좋지않아서 아마 찾기도 어려울거같아요 ㅋㅋㅋ

@danbain : 스팀잇이 내 삶에 차지하는 비중은?
@epitt925 : 그냥 일상 생활이 된 것 같아요^^ 10월 초에 시험칠게 있어서 공부중인데 한달정도 스팀잇 생활을 자제하려고 합니다.
@danbain : 저도 그래요 출근해서 스팀잇 들어와서 글올리고 하루를 시작하거든요

@danbain : 일상생활같은 스팀잇 내에서 개인적인 목표가 있으신가요?
@epitt925 : 우선은 저만의 컨텐츠를 만들고 싶어요~^^ 현재 구상하고 있는건 "창작동화-제가 글쓰고 아내님이 그림을 그리고" 보육원에 봉사황동-저는 아이들과 놀아주고 아내님은 그림을 가르치고" 그리고 @ddllddll님이 좋아해주시는 "허언증가즈아 100회"까지 연재하기, 마지막으로 스팀잇 식구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즐길수 있는 "체육대회"를 열고 싶어요^^
@danbain : 준비하고 있으신게 굉장히 많으시네요... 제 생각이지만 스팀잇에서는 생각하는걸 바로 옮겨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면서 보완하는게 낫다고 이번에 느꼈거든요 비록..글은 수정/삭제가 안되지만요ㅠㅠ

@danbain : 보팅을 잘 받기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epitt925 : 보팅은 신경을 안써요... 그래서 노하우가 없네요 ㅠㅠ 보팅은 저보다 글, 그림, 컨텐츠 좋으신분들에게 해주세요 ㅎㅎㅎ
@danbain : 보팅을 신경안쓴다는게 대단하네요. 전 엄청신경쓰거든요 ㅋㅋㅋㅋ 한량의 마음으로 스팀잇을 하시는군요 ㅋㅋㅋ

@danbain : 가장친한 스티미언과 친해진계기는?
@epitt925 : @ddllddll님과 @tata1님 이라고 말하고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사실 제가 일방적인 팬입니다. 사생팬처럼 포스팅하실때마다 졸졸 따라다녔더니 친해진듯 싶어요^^ 스타랑 풋살하면서 잔바람, 이노, 아페 등이랑 친해졌고 최근에는 띨띨당 횐님들이랑 친해지고 있습니다. 단바인님은 언제 친해지실 건가요?ㅎㅎ
@danbain : @tata1 님은 저도 인터뷰하러 만났는데 굉장히 인자하십니다. 팬을 하셔도 되겠네요 ㅋㅋㅋ 저도 한번도 본적 없는사람의 글을 읽고 댓글다는게 그사람과 대화하는듯한 느낌을 받을때가 있어요
@danbain : 저희 스타카톡방에는 아직 나이를 다 알지 못하기때문에 극존칭을 쓰게됩니다. 아 저는 가끔 예의없이 막나가긴합니다ㅠㅠ

@danbain : 스팀잇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몇개 알려주세요
@epitt925 : 몇달전 아내님과 데이트를 할때 선유기지를 방문했는데 선유대장 잔바람이 대학교 후배인걸 알고 세상 참 좁다고 느꼈네요. 밋님들 중에 부산분들도 많으시던데 아마 건너건너 아는 사람들 많을듯? ㅎㅎ

@danbain : 개인적인 이야기좀 해볼게요
@danbain : 어떤일을 하시나요?
@epitt925 : 건설업 자재팀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danbain : 아 저도 건설 플랜트쪽에서 일하고있습니다... 이게 일할때 한창하고 한가할시간이 잠깐씩은 있어요 요즘 불황이라 한가한시간이 길긴하네요 ㅋㅋㅋ 좋은건지 나쁜건지..
@epitt925 : 저도 맨날 한가하다가 요즘 바빠지고 있어요;;;ㅠㅠ 사무실에서는 스팀잇하는 재미가 최곤데...
@danbain : 적성에 맞는 일을 하고 있으신가요?
@epitt925 : 현재 부서는 좀 안맞아서 다른데로 도망가려고 짱구굴리고 있습니다.
@danbain : 저도 비슷한생각을...직장인들은 다똑같군요ㅠ 일한지는 얼마나되셨나요?
@epitt925 : 8년차입니다~ 10년은 채우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ㅎㅎㅎ

@danbain : 한달뒤의 나는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epitt925 : 크게 변화는 없을 것 같네요.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으면 집에서 아내님과 아이들 보면서 힐링하고, 스팀잇에서 분출하고...ㅋㅋㅋㅋㅋㅋㅋ

@danbain :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마친 소감
@epitt925 : 이번 인터뷰로 스팀잇 7개월 생활을 돌아보게 되네요. 스팀잇 덕분에 좋은 사람, 좋은 글, 좋은 감정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생의 전환점 같기도 하구요. 앞으로 10년, 20년 쭉 함께 하고 싶어요^^


  • 댓글질문

@mimistar 님의 질문
아내분은 파치아모님 어떤점을 제일 좋아하시나요?

잘모르겠다고 하네요(실시간 답변)

개그우먼 김미화씨를 많이 닮으신거 같은데 그런말 많이 듣지 않았나요? ㅋ

유머1번지에 김미화씨가 일자눈썹을 하고 나와서... 음메 기살어~ 를 한창 유행 시킬때(아마도 30년전, 저 유딩일때) 들었던거 같네요.

@innovit님의 이어지는 질문 : 파치아모님에게 김미화란?

이런질문 걸러야합니다...건설적이지 않다- 걸러야합니다


@sweetpapa 님의 질문
띵차모님 엄마가 좋아요 아빠가 좋아요?

엄마

짜장면이 좋나요 짬뽕이 좋나요

짜장

땡차모에게 띨띨당이란?

있으면 귀찮고 없으면 보고싶은,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하이에나같은 존재

스팀잇에서 땡차모의 꿈이란?

다 같이 즐겁게 어울리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는 아내님이랑 같이 동화를 연재하고 싶고, 스티미언 체육대회를 열어서 가족단위로 다같이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는 것입니다.


@smigol 님의 질문
자제분들은 누굴 닯았나요!?

첫째는 아내님을, 둘째는 저를 닮은것 같습니다. 사실 누굴닮아도 예뻐서 괜찮아요^^


@stylegold 님의 질문
피치아모님! 언제부터 허언즈이 있으셨나요?
캬캬 땡챠모형 물어뜯어야겠네ㅋㅋ 단바인님 많이 괴롭혀주세요.ㅋㅋ. 피치아모님 흑역사 기대합니다.

허언즈는 또 뭐야 허언's인가-ㅅ-;;; 저는 있는 그대로 얘기하는 정직한 사람입니다. 스골형의 이간질에 속지 말아주세요.


@orange5008 님의 질문
파치아모님에게 디디엘엘님이란^^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함께 피우고 싶은 사람
담백한 모습에 왠지 모르게 정이 가는 사람
랄랄라 생각만해도 즐거워 지는 사람
라디오에서 들리는 옛노래처럼 추억같은 사람


@noisysky 님의 질문
별칭이 파치아모이신데 무슨 뜻인가요?

"조금씩 서로서로 나눕니다"라는 뜻이에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소설에 나오는 외계어입니다.


@zzing 님의 질문
언제부터 잘생겼나?

통찰력이 있으시네요. 그대가 내 이름을 불러준 순간부터... 찡긋 ^_~


@hopeingyu 님의 질문
너무 동안이셔서 저랑 동갑인줄알았는데 혹시 특별한 비결이라도 있으신가요...?

많이 웃으면 젊어지는 것 같아요.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도 있어요. 애기들 보세요 하루 종일 웃으니까 동안이잖아요^^


@bji1203 님의 질문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단기적 전망, 장기적 전망)

단기적 전망 : 혼돈 속에 등락을 진행하는 형상으로 일희일비 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장기적 전망 :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는대로 살아남을 암호화폐만 살아남고 나머지는 다 사라지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비코, 스팀, 이더가 제일 강한 모습을 보여줄 듯 합니다


@maikuraki 님의 질문
@epitt925 님에게 드립이란?

위트 넘치는 나의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보는 이들이 즐거움을 얻는 행위


@ukk 님의 질문
스팀잇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스팀잇에서 얻고 싶은것보다 제가 가진걸 조금씩 나누고 싶습니다.

스팀잇으로 어떤 활동을 하시나요?

풋살/게임 모임을 하고 있고 간혹 밋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띨띨당 팀장으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으로 앞으로는 무엇을 할 것인가요?(건설적인 것)

아내님과 동화제작이 목표인데 아내님이 일한다고 많이 바빠서 아마 먼 훗날의 이야기가 될것 같습니다. 그전에 저는 부지런히 동화를 쓰고 콘티를 제작해야겠어요~!!
딱히 건설적인 건 잘 모르겠네요. 제가 건설업에 종사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저는 아직도 건설이 뭔지 모름) 무엇이 ""건설적이다"" 라고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띨띨당에서 노는 것도 건설적이라고 생각한다면 충분히 건설적인 활동입니다. 그 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재미를 얻을 수도 있고 ""좋은 사람인 척, 고상한 척, 나는 남들과 다른 척"" 등과 같은 ""척""으로부터 자신을 내려놓을 수 있으니 명상이나 자기 수련을 통한 자아성찰과도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접근한다면 스팀잇에 계신 분들이 하는 것은 모두 다 건설적인 행동이라 딱히 눈에 띄게 무엇을 해야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kibumh 님의 질문
C에 최종 목적지나 목표는?? 쉽게 설명 어디까지 갈껀지? 많이 간거 같은데..쉽게 설명 바랍니다

C의 길은 끝이 없고, 끝이 있어서도 안됩니다. 영원한 1등은 없음을 명심하십시오.

온지 얼마 안돼서 잘 모른는데 띨띨당 총수가 혹시 안사람인지?? 아니면 스팀잇에 안사람이 있는지??

띨띨당 총수는 저의 정신적 지주, 소녀감성이 충만한 @ddllddll 님이시고, 제 아내님은 @agiwana(아기와나) 입니다. 아내님은 바빠서 활동은 못하고 있는데 가끔 제 포스팅을 보고 눈물을 그렁그렁 거릴때가 있습니다 ㅠㅠ

풋살선수?? 언제부터?? 난 초딩시 육상 축구 선수
"> 집안의 반대와 오른쪽 무릎 십자인대 파열로 축구 꿈나무의 길을 접어야했습니다 ㅠㅠ 만약 축구를 계속했다면 메신, 호돈신과 더불어 파신으로 불리고 있었겠지요.
무릎은 계속 안좋아서 양반다리를 잘못해요. 군대에서 엄청 고생을 했는데ㅠㅠ 지금도 식당에 가면 다리를 죽 펴고 앉아야 합니다;;;"


@bbooaae 님의 질문
북스팀을 자주 쓰시던데 어떤 책 종류를 좋아하시나요?

일본 소설류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잔잔한 감동이 있어서요 ^^;;

어떤 음식을 못드시나요? 알레르기는 있으세요?

못먹는 음식은 없는데 집에 멍멍이가 있어서 보신탕은 피합니다. 알레르기가 뭐죠 먹는건가요?

좋아하는 노래는 무엇인가요?

김광석, 이문세 노래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크라잉넛의 말달리자를 즐겨듣고 있습니다.


방송대본은 수정없이 올렸습니다. 방송과 대본의 차이가 있으니 그부분을 보면서 방송을 다시보는것도 색다른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방송 채팅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풀보팅이용권은 @ddllddll님에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 참여하고싶으신분들은 https://open.kakao.com/o/sotlD4V 카톡방으로 들어와주세요

Sort:  

수고하셨어염 ㅎㅎㅎ
전 개인적으로 채팅방에서 유니폼95랑, 95년도생 이야기가 기억에남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그게 젤 잼있었어요

ㅎㅎㅎㅎㅎ 진짜 빵터졌어요

단바인님 고생많이 하셨어요~^^
어제 방송에서 열심히 채팅 해주신분들도 잊지않겠습니다 ㅎㅎ

저 좀전에 녹화방송 들었어요.ㅋㅋ

꿀 목소리 들으시고 꿀 잠 주무시길 바랍니다. 꿈 속에서 꿀벌과 꿀 먹는 곰도리(넘 귀엽네요 ㅎㅎ) 만나세요^^

감사합니다!ㅋㅋㅋㅋ

잊지않겠습니다

협박인가요?

이 짤 엄청난 훈남이네요!!
누구와 달리...
훈남 고마워요♡
꼭 알아오도록

도담랄라님인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늦게라도 쭉 읽고 나니까. 에핏님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네요. ^^

감사합니다 캣님~ ㅎㅎ
불금 보내세요~^^

어제 채팅에 몰두하느라...
내용이 중간 중간 생각이 안나서요;;
단바인님 정리해주신 거 보러 왔어요..하하!!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단바인님 목소리도 차분 차분하시고 섬세하셔서
시경오빠가 떠올랐...!!
그러고보니 프사도 시경오빠랑 좀 닮으셨네요?!^-^

앗 글고 풀보팅 이용권 감사합니다
이 영광을 @agiwana님께♡

크...뭘좀 아시는군요 채팅참여 감사드립니다!ㅋㅋㅋㅋ

이렇게 댓글 그대로 나가는거였네요^^;;;;;;
잘들었습니다. ^^

네 그대로 다 나갑니다 ㅎㅎ

잘들었습니다. 출근하면서 다시 한번 들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스트 추천좀.....이제 다음게스트 걱정해야하는 시기가왔습니다ㅠㅠ

ㅋㅋ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방송 재미있었어용~! ㅋㅋ

방송 직접 집에 찾아가는거에용? ^^

아뇨 전화인터뷰에요 ㅎㅎ

앗~! 맞당~!
전화가 있었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생하셨습니다
잘 봣네요. 피치아모님에 대해 좀 더 알게된 좋은
기회였네요
감사합니다

질문도 답변도 모두 유쾌하네요ㅎㅎ

너무 재밌는 방송이였습니다 ㅎㅎ

대본만 봐도 재미진데 방송은 엄청 재미있겠네요 ㅎ

빅재미는 없고 잔잔한 재미가 있습니다 ㅋㅋ

어제 방송했었군요...
못들었습니다.
생방이 스릴 넘치고 재밌는데...
다시듣기 하겠습니다.

매주 목요일 10시에 방송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4215.81
ETH 3150.89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