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 / 2018. 05. 12 (토)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다니입니다 :D
@danihwang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

1

스포츠지도사는 각 종목에 대하여 전문체육이나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사람입니다. 헬스장에 가면 코치님들 약력에 '*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뭐 이런게 적혀있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격이 1,2급 생활체육지도사이고, 전문 운동선수를 지도하는 목적이 1,2급 전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원래 오늘 직장 1박2일 프로그램을 지원해야 해서 시험을 못칠 거라 예상했었습니다. 이 자격증을 따는게 2018년 버킷리스트 중 하나라서 많이 아쉬웠지만, 일단 일이 먼저니까요ㅜㅜ

그런데, 이게 왠일! 프로그램이 예상 시간보다 일찍 끝난게 아니에요. 시험장은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서, 마치자마자 바로 달려가니 최종 입실 시간 10분전에 도착해서 시험을 치를 수 있었습니다 >ㅁ<


필기시험과목 (7과목 중 5과목 선택)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


자격 종목

검도, 게이트볼, 골프, 복싱, 농구, 당구, 라켓볼, 럭비, 레슬링, 레크리에이션, 리듬체조, 배구, 배드민턴, 보디빌딩, 볼링, 빙상, 자전거, 등산, 세팍타크로, 수상스키, 수영, 스킨스쿠버, 스쿼시, 스키, 승마, 씨름, 야구, 에어로빅, 오리엔티어링, 요트, 우슈, 윈드서핑, 유도, 인라인스케이트, 정구, 조정, 축구, 카누, 탁구, 태권도, 테니스, 행글라이딩, 궁도, 댄스스포츠, 사격, 아이스하키, 육상, 족구, 철인3종경기, 패러글라이딩, 하키, 핸드볼, 풋살, 파크골프

제가 이번에 지원한 분야는 [보디빌딩]입니다. 아! 물론 전 전문 보디빌더도 아니고 몸이 엄~청 좋지는 않아요ㅎㅎ 다만, 운동하는김에 목표를 정해서 한번 해보려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취득절차

  1. 필기: 과목마다 만점의 40% 이상 득점하고 전 과목 평균 60% 이상 득점
  2. 실기/구술: 실기시험과 구술시험 각각 만점의 70% 이상 득점
  3. 연수

KSPO 국민체육진흥공단

위 링크에 들어가보시면, 전문(생활)스포츠지도사에서 장애인스포츠지도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포츠 관련 자격증에 대한 안내, 연간일정, 접수 방법등이 나와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P.S. 첫 사진 - 시험을 다 치고 나면 시험지를 가지고 나올 수 있게 해주더군요. 시험 시간도 좀 남고, 시험 인증도 할겸 적어 보았네요ㅎㅎ

잠시의 하락장이지만 KEEP CALM 하고 STEEM ON 하면 결국...

편안한 밤 되세요^^

Sort:  

엄청 부지런하시네요. 일하면서 자격증까지..!

우와 멋지네요 저희 집에도 체육인이 2명이나 있지만 이런 과정으로 되는 지는 몰랐습니다! 대단하세요~~~

운동을 제대로 하기 위해 관련 자격증 시험까지 보시다니 대단하시네요.
다니님, 좋은 결과 있으실거에요~!

직장생활과 시험준비를 병행하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좋은결과를 기대합니다!!

되게 신기하네요..ㅎㅎ 체육쪽에는 문외한이라 이러한 시험이 있다는 것도 사실 잘 몰랐네요! 스팀잇에선 다양한 시도를 멋지게 하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모티베이션 받고 갑니다..ㅎㅎ

오 이번년도 버킷리스트를 두개나 이루는 달이 되겠네요!! ㅎㅎ
합격 가즈아!!!! 다니님 비많이 내려서 쌀쌀한대 감기조심하세요^^

버킷리스트중 하나에 도전하셨군요~^^ 합격기원드리고 평온하게 스팀잇에만 매진해야겠어요~주말 잘보내세요~

운이 좋으셨군요 버킷리스트 멋지십니다🖒

시험지 가져가는게 많은데 특이하네요 ㅎㅎㅎㅎ

버킷리스트까지..대단하시네요
다니엘님 정말 좋은 결과 있으실거에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