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교정 Series 고관절] 과도한 오리궁둥이

in #kr6 years ago (edited)

[자세교정 Series 고관절] 과도한 오리궁둥이

안녕하세요 @doctorgray입니다!

오늘은 고관절(hip joint)쪽 자세교정에 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고자합니다

고관절이라고 하면 골반과 대퇴골이 만나는 관절을 이야기 합니다!

대퇴골을 기준으로 골반의 움직임을 본다면

골반 좌우가 위 아래로의 움직임 (싸이 - 젠틀맨에서 “마더파더 젠틀맨 띠디띠 할때)
골반이 앞뒤로의 움직임 (Exid - 위하래에서 “위 아래, 위위 아래 할때)

움직임 설명은 위와 같습니다 ㅎㅎ

일단 좌우로 비틀어진 경우도 있지만, 좌식생활을 하는 요즘에는 특히 더 고관절 앞쪽의 단축이 심하게 일어납니다

간단히 설명드려 앉은자세는 고관절이 구부러진(hip flexion)상태입니다

이렇게 되었을때 보통 요추라인(lordosis)이 들어가고, 오리궁둥이가 되게 됩니다!

오리궁둥이면 좋은것 아닌가요??

라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오리궁둥이 자세는 몇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엉덩이 근육의 근력약화
  • 요추의 압박감 증가
  • 고관절, 허리 통증 유발

계속 앉아 있는 자세를 취한다면, 고관절을 구부릴때 힘을 주어야 할 근육들이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항상 짧아져 있기 때문에 위와같은 현상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펴주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체중을 이용해서 고관절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동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방법

  1. 오늘쪽다리는 앞으로 왼쪽다리는 90도로 구부린다
  2. 손을 왼쪽엉덩이에 두고 가볍게 앞으로 밀어낸다. 왼쪽엉덩이가 수축한다는 느낌으로 조인다(posterior tilt상태)
  3. 호흡을 충분히 내쉬며 15~30초 정도 유지한다
  4.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 한다.

스크린샷 2018-07-12 오후 4.25.46.png

주의사항

  • 무릎이 아프실때는 바닥에 매트를 깔아주세요
  • 2)의 상체를 뒤로 밀어낼때 요추부분이 뒤로 굽어지면 안된다
  • 매트나 공간이 따로 없다면 사무실 의자를 받치고 해도 됩니다^^

사무업무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동작을 하면 굉장히 시원하실 것입니다!

바른자세를 위해 정말 중요한 고관절 스트레칭! 모두 함께 따라하세요! 도전!!

Sort:  

ㅋㅋ이거 제 이야기네용
저도 약간 고관절 근육들이 짧아져 있어서 매일 펴주는 스트레칭 하구 있어요 ㅠ.ㅠ넘 아픈데 시원하고 아픈데 시원하고 ㅎ.ㅎ
고관절이 유연해져서 다리찢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근데 저거 그림은 어떻게 하는건가욤?_?
실제 사람같아요...!

저 였으면 좋겠지만..
아주 잘만들어진 피규어입니다 ㅋ 생각보다는 커요 약 30cm?

아 설마 피규어일까 했어요 ㅋㅋ
따로 프로그램이나 어플사용했을거라 생각했는데 직접 동작을 만드신거였군요 ㅋㅋ유용하네요!

네~ 저 녀석이 아주 유연합니다 ㅋ

하지만 근육맨들이 안되는 동작은 저 피규어도 안되요.. ㅠ

제가 꼭해야할 운동이네요 ~~^^
오늘부터 고관절 운동 시작 합니다 ㅋㅋㅋ

집에서 아주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도전!

선생님.. 뻘질문인데 피규어 어디 제품인지 궁금해요 ㅎㅎㅎ

피첸바디라고 쓰시면 있어요^^

요새 폼롤러에 푹빠졌는데 이것 사용법도 연재 좀 해주세요 ^^

으악. 이 피겨...중요 부위 파츠까지...!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0805.28
ETH 2912.2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