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운동 Series 힙운동 4] 다리길이를 늘려보자!

in #kr6 years ago

[근육운동 Series 힙운동 4] 다리길이를 늘려보자!

안녕하세요 @doctorgray입니다!

힙운동을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요즘 축구보시는 재미때문에 운동을 포기하셨나요?
그렇다면 간단하게 TV보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역시 힙운동입니다

일반적으로 골반에서는 대퇴골과 함께 여러가지 움직임이 나타납니다 (무릎을 편상태로 서서)

  1. 다리들기(hip flexion)
  2. 다리뒤로 뻗기 (hip extension)
  3. 다리 옆으로 들기 (hip abduction)
  4. 다리 모으기 (hip adduction)
  5. 다리 바깥돌리기 (hip external rotation)
  6. 다리 안쪽돌리기 (hip internal rotation)

위와같이 많은 움직임이 일어납니다! 그 이유는 허벅지뼈(femur)의 머리가 둥근데 골반의 움푹 파인곳에 쏙들어가기 때문에 팔꿈치나 무릎관절 같지 않게 자유로이 움직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대로

“대둔근(gluteus maximus)은”

2. 다리 뒤로 뻗기 (hip extension)
5. 다리 바깥 돌리기 (hip external rotation)

기능을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스쿼트가 2번 이라면, 오늘은 5번을 사용하는 운동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5번의 움직임 또한 대둔근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대둔근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방법

  1. 옆으로 눞는다
  2. 한쪽다리(또는 양쪽다리)를 구부린다
  3. 엉덩이의 단단한 조임을 느끼며, 발뒤꿈치를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무릎을 엉덩이 쪽으로 돌린다
  4. 다시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스크린샷 2018-06-28 오후 1.26.46.png

주의사항

  • 발뒤꿈치가 떨어지게 되면 목적을 잃어 버릴 수 있다
  • 돌리는 반대방향으로 저항을 주거나, 밴드를 이용하면 난이도를 높일 수 있다

그럼 오늘도 다리길이 늘리기 도전!

Sort:  

세상에 근육 기가 막히네요 ㅎㅎㅎ
운동을 하면 저리 될수도 있군요.

젊은 시절의 아놀드가 저렇긴 하지만 저걸 설마 사람으로 생각하신 건 아니죠? ㅎ

저는 완전히 속앗어요.ㅎㅎ

제가 리즈시절에...

도 저렇지는 못했죠..ㅎㅎ

다리길이 늘리기 축구보며 해봐야겠네요 ㅎㅎㅎ 굿~!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43.11
ETH 2928.78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