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존버를 하지 못할까

in #kr6 years ago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장삐쭈



아직 비트코인을 입문 5주차인 초보입니다.


그말인즉 존버 해봤자 5주 존버 해봤다는 거죠.


스팀잇에 넘어와서 강제 존버중인 스팀을 제외하면,

제가 가장 오래 가지고 있던 코인은 가장 처음에 샀던 비트코인입니다. (약 1주)


오히려 처음에 샀던 비트코인을 가장 오래 보유했었고, 그 뒤로 단타도 아닌 장투도 아닌,


"존버 해야지"로 시작했다가, 항상 오래 가봐야 3일을 버티지 못하고 던지고 다른 코인으로 갈아탑니다.


갈아타서 이득좀 봤냐고요? 돌이켜보면 대부분의 경우 그냥 가만 있었으면 더 이득이였습니다.



오전에는 달콤해보였던 코인이 사놓고 오후에 보면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갈아타면 귀신같이 떡상 합니다. (혹시 이거 몰래카메라인가요?)



그래서 왜 그런가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원인은 욕심이였습니다.


1주일에 5%씩만 먹어도 엄청난 수익인데 하루만에 2~30%씩 먹기를 바랍니다.


물론 하루에 30%씩 오르는 코인도 항상 있지만, 그거 찾아 옮겨다니다가 손해 다봅니다.


욕심을 버려야겠다고 항상 다짐하지만 쉽지 않네요. 특히 게시판 같은데서 수익 인증이나,

ㅇㅇ코인 떡상중. 가즈아~!! 이런 글을 볼때마다 사람 마음이 흔들리는 것 같습니다.


그런점에서 스팀잇은 강제존버가 가능하니 참 좋네요^^

Sort:  

존버가 말이쉽지 생각보단 어렵죠 신경도많이쓰이고ㅋㅋ

그러게요. 주식할때는 몇달 존버는 기본이였는데 코인은 참 어렵네요

거래소에코인을놓지마세요 강제존버가능해집니다 ㅋㅋ

인정합니다. 개인지갑에 넣어두면 확실히 존버가 쉬울 것 같아요.

ㅎㅎ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올라간다 ㅠㅠ

존버할수 있는 방법
친구나 친척보고 사달라 하기~~^^

어쩔때는 그냥 주사위 굴려서 사고 팔고 하는게 더 나아 보일때가 있습니다 ㅜㅜ

저도 코인초보라 dream3479과 같은 행적을 밟아왔네요 ㅎㅎ;;
저는 좀 심해서 존버해야지 마음먹고있다가 갑자기 떡락하길래 다시오르겠지.. 다시오르겠지.. 하다가 결국 빼버렸죠... 그렇게 손해보자마자 바로 쭉쭉 회복하더군요 ㅎㅎㅎ그래서 지금은 날짜를 정해두고 쳐다보지도 않고 있습니다 ㅋㅋㅋ

다 비슷한 경험을 하는 것 같네요 ㅜㅜ 쳐다보지도 않고 있다니 대단하십니다..

맞아요ㅠ 존버가 정말 쉽지 않죠 또 단타는 짧은 시간에 돈을 벌었다는 쾌감에 취할 수 있지만 차트를 분석해서 노리고 들어가는게 아닌 이상 거의 도박인듯해요 ㅠㅠ앞으로 모든 투자 성투하시길~!화이팅!

ㅜㅜ 욕심이 제일 문제인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149.24
ETH 3015.5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