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5월 포스팅 공모전 참가] 흑역사로 알아보는 사회초년생이 빠지기 쉬운 세 가지 금융 함정

in #kr6 years ago

전 가끔 음모론처럼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금융지식, 노동법 지식 등 우리가 살면서 정말 체감하게 되는 중요한 것들을 왜 미리 미리 안가르칠까? 가르칠려면 충분히 가르칠 수 있는데... ㅎㅎㅎ 제가 너무 음모론적으로 생각을 하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대체로 보면... 몰라서 당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Sort:  

교사들은 교육과정 중심으로 가르칠 수 밖에 없으니 음모론이 생각날 만도 하네요 ㅎㅎ
돈과 관련된 건 왜 이리 복잡하고 어려운지...ㅜㅜ
저도 몰라서 많이 당하는 스타일이라 꾸준히 공부해야함을 느낍니다.
공부 안 하고도 그럭저럭 살 수 있다면 좋을텐데요

그러게요. 각자가 알아서 공부하고 준비해야할 것이 너무 많아요. 모르면 당하고.
중간에 그 역할을 어느 정도 해줄 공인된 사람이 없어서 전 아쉽더라고요. 보험 전문가가 있어서 정말로 소비자를 생각해서 모 회사 보험 추천, 해당 보험의 장단점 이렇게 해줘야 하는데...

실제 보험영업사원들의 수준은... 정말 일부를 제외하고는... 어떻게 선발되고 교육받고 하는지 잘 알기 때문에 그냥 답 없더라고요. 내가 약관 공부하고 내가 비교하고 가입하는게 차라리 더 좋더라고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410.49
ETH 3058.61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