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라의 요리 #2] 만두!만두만두만두! 만두를만들어 보아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플로라 입니다

나의 토요일 일요일 어디 간거죠?흑. ㅠㅠ
진짜 주말이 더 힘드네요. T^T(눈물)
출근해서 스팀잇할 여유가 생기다니..
주말에 스팀잇에 들어와볼 여유도 없이 후다닥 지나가 버렷네요.
회사에 출근하니 스팀잇 할 여유도 생깁니다.
좀이따가는 이웃님들 포스팅도 구경 가야겠네요 히힛

주말에는 승윤이와 만두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본래 두부, 잡채, 고기를 넣고 만들던 레시피를 벗어나서..
백종원 레시피를 응용해 보았답니다.
색다르고 맛있네요.


다진고기 한컵, 파다진거 한컵, 부추한컵 준비해주세요.
(하 ~ 파다져서 넣다가 눈물콧물 뺐네요. ㅠㅠㅠㅠㅠ)

진간장 3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설탕 1/2 숟가락, 다진생강 1/4숟가락,
식용유 2숟가락 , 후추조금, 참기름 1/2 숟가락, 물1/2컵
양념과 함께 다진고기와 다진파 함께 넣어 주세요..

젓가락 4개를 잡고 한방향으로 5분간 저어주세요..

오분간 한방향으로 저어주면 어느시점 다함께 어우러져 진득하게 섞이는 시점이 올거예요.

그럼 부추를 넣고 한번더 저어주세요.
이렇게 만두소 준비!!

만두피는 시판용으로 이용했답니다.
만두를만들어 줘야 겠지요.
만두 만드는 알바 투입~ 그런데 알바생들이 만두를 잘 못빚어요.
세상에 친정엄마도 만두를 속 다 터트려 먹고. ㅋㅋㅋㅋㅋ
생존한 만두가 몇개 안되요. ㅎㅎㅎㅎㅎ

만두를 다시 성형해서 두었답니다. 허허.^^;;;;

식용유를 넣고 달궈진 후라이팬에 만두를 올립니다.
약간 그렇게 구워주다가..

물을 1/3컵 넣어주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약불로 켜두시고.. 물이 졸아들고 만두가 밑면이 바삭해질때까지 구워주세요
뚜껑을 닫고 하면 윗면까지 잘 익어요.

크흐흐 ~~ 만두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내가 만들어서 그른가. ~ 더 맛나 보이는느낌입니다.
크~ 윤기 보소~~

밑면은 바삭바삭 윗면은 쫀뜩쫀뜩 ~@.@

고기랑 부추 가득이어서 그른지 더 맛나더라구요.
고기냄새 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굴소를 넣어서 그른지 고기 잡내도 안나고..
만두피가 쫀뜩쫀득한게.. 정말맛나더라구요..
입짧은 승윤이도 자기가 직접 만들어서 그른지 맛나게 잘 먹었답니다.
냠냠 맛있는 만두 만들기 성공 !!!!
집에서 아이들과 주말에 만두 만들기 한번 도전 해 보셔요 ~~~


휴~ 그런데 정말 요리 포스팅이 쉬운게 아니네요.
만들면서 사진찍어야 하구..
@rosaria 님이 급 존경 스러웠습니다. (엄치척 엄지척 )
뭔가 아쉬운 플로라의 요리 였습니다. ~~^^

날씨가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구 오늘도 행복한 월요일 되세요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정스님 ^^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정말 이러시는 거 아닙니다.
어떻게 아름다우신 분들이
요리까지 잘 하시는지
이러면 세상 공평하지 않다고 이 연사 외칩니다~~~

꺄~~~ 귀여우신 jjy님 ♡
시도 잘쓰시면서 이리 이쁜 말씀까지. !!!
전 사실 아름답지 않습니다. 흑흑
요리는 잘하는편은 아닌데.. 아이가 뭘 잘 먹지 않아 여러가지 시도하네요. ㅠㅠㅠ
요리 잘하는 엄마가 되어줘야 할텐데. 흑흑
감사합니다 jjy님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주말에 ... 다들 글이 안올라오시더라구요 ^^;;;;;
헐.... 직접 하신 거군요 !!!!!! !

엄지 엄지 척 ~ 엄지 엄지 척 ~ !!

다들 육아에 포스팅까지는 힘들었나 봅니다. ㅎㅎㅎㅎ
직접 만들었습니다. ~!!!!
혼자 만들면 더 쉬웟을거 같다는 비밀. ㅋㅋㅋㅋㅋㅋ

만두 참 맛있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군만두는 굽다가 물을 약간 부어 밑은 바삭, 위는 촉촉인데 그렇게 만드셨네요...ㅎ

저사실 군만두 매번 태워 먹었는데..다음부터는 이렇해야 할거 같아요.
훨씬 더쫀득쫀득하고 맛있더라구요. 히힛.

만두 알바가 괜찮은가 봅니다! 표정이 좋으신데요^^ 만두 속이 좀 터진들 문제가 있나요^^ 가족들과 함께면 된거죠~ ㅎㅎ

만두 알바의 웃음뒤에 숨겨진 비밀이 있답니다. ㅋㅋㅋ
만두를 자꾸 터트려서. ㅋㅋㅋ 제가 계속 놀리고 있었거든요. ㅎㅎㅎ 그래서 엄마가 민망하신지 저리 웃으시면서. 그래도 가족끼리 만드니 더 즐겁게 만들었네요. 히힛

오~~~오~~~~~
난 너의 요리 포스팅이 참 좋더라 ^^
흠아 여기 왜 맥주가 없엉? ㅋㅋㅋㅋ

아이구 언제 반님께 맥주한잔 대접해 드려야겠네요~ ㅎㅎ
여기서 맥주를 찾으시다뇨~ ㅋㅋㅋㅋㅋㅋ

현재 거주하시는 지역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

찾아 오시려구요? ㅎㅎ 저는 구미에 있답니다~^^

가까이하기엔 너무먼 당신..이 나는 정말 미워요 ㅎㅎ
저희는 나중에 명절시즌에 고향땅에서 ㅋㅋㅋ

정말 독거노인님과의 거리가 넘나 머네요. T^T
아쉬워요. T^T

플로라님도 서울? 우째 전부다 서울에만 사시는지...ㅠㅠ

미워하지 말아요~ 헤헤 고향앞으로~ 때가 되면 뵐수 있겠죠!

동탄 입니다. T^T

형님이 병점에 사시는데... 몇년에 한번 갈까 말까네요! ㅋㅋ

수제만두!ㅎㅎㅎ
맛있어 보입니다^^

수제만두 아이랑 만들어 먹어서 그런지 더 맛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간단한 재료로 맛은 더 있어보이는 만두네요.
저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꽉찬 고기때문인지 더 맛나긴 하더라구요.
만두피가 쫄깃쫄깃 했어요. 다음에 또 만들어 먹으려구요.
다음에 한번 도전 해보심 좋을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주노님 ^^

제가 잴 좋아하는 만두. 맛있어 보여요.

만두를 좋아하시는군요 캔디보이님 ~~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사서 먹는것도 맛나지만..
직접 만들어 드시는것도 별미예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399.87
ETH 2939.29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