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는 이야기] Victory Day 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미국 생활 18년차에 오늘 처음으로 미국에 Victory Day 라는 공휴일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의 본사직원한테 이메일을 보냈더니 바로 자동 답장이 오네요.

In observation of the Victoria Day, the office will be closed on Monday, 08/13/18

같이 일하던 동료들에게 Victory Day 가 무슨 공휴일이길래 본사가 쉬냐고 물어봤더니 자신들도 생전 처음 들어본다고 합니다. 그걸 보면 제가 많이 무식해서 몰랐던 것은 아닌거 같습니다^^

동료 한 명이 구글링해보더니 Victory Day 는 미국이 일본을 상대로 세계 2차 대전을 승리로 끝낸 것을 기념하는 날이며, Rhode Island 주에서만 공휴일이라고 하네요. 회사 본사가 Rhode Island 주에 있거든요.

한국이 8월 15일을 광복절로 기념하고 있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 저도 신기해서 인터넷을 찾아보았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Victory_Day_(United_States)


Crowd of people, many waving, in Times Square on V-J Day at time of announcement of the Japanese surrender in 1945 / World-Telegram photo by Dick DeMarsico.



"Victory Day" 는 8월 둘째 주 월요일이며 Rhode Island 주의 공휴일이다.
Arkansas 주에서는 "World War II Memorial Day." 라는 명칭으로 기념했었으나 1975년 이를 폐지함으로서 Rhode Island 가 Victory Day를 기념하는 유일한 주가 되었다.
Rhode Island 는 1948년부터 공휴일로 지정하였고 처음에는 8월 14일이었으나, 1966년부터는 8월 둘째 월요일로 지정되었다.



오늘도 그리 중대한 것은 아닐지 몰라도 새로운 것을 하나 배웠네요.
인생은 하루하루 하나하나 새로새로 배우다가 가는 것 같습니다.

floridasnalcaligra.jpeg

Sort:  

공휴일을 주마다 달리하는건 필리핀도 그래서 저도 놀랬던 부분이네요~~ 필리핀도 도시별로~~ 공휴일이 있더라구요 ~~

저도 처음 들어봐요. 미국이 원채 커서그런지 주 안에서 따로 기념하는 공휴일이 있군요.

우리에게 광복절이 미국에겐 승리의 날이고, 일본에게 패전의 날이겠네요.

(╹◡╹)저도 처음알았네요... 저도 하나 배웠습니다.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그렇군요. 처음알았네요.감사합니다

와 저도 이건 처음 알았네요. 신기하다.ㅎㅎㅎ

오랜만에 돌아왔슴다. ㅎㅎ

돌아오셨군요~ 잘 쉬셨나요?
격하게 환영합니다.

오 빅토리데이~ 정말 이건 처음 알아가네요 ㅎㅎ

저도 미국에 꽤 살았었지만 이건 처음 들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3997.36
ETH 3133.2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