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디클릭 광고주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라고 계속 포스팅하고 있었는데, 왠지 dclick 에 저도 한번 광고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00스팀 가량을 임대해주고 있었기 때문에, 종종 저의 게시물이 링크를 받는다는 점은 알고 있었는데, 직접 광고를 해본 적이 없어서 ㅎㅎ 경험삼아 해보기로 했습니다.

방법

  • Dclick.io를 접속하시고, 메뉴에서 Advertise를 누르시면 광고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start a Campaign (왠지 스타에서 캠페인 하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 을 보시면 됩니다.

  • 텍스트 혹은 이미지로 광고가 가능하고, 한국인?대상 혹은 한국어로 표현하고 싶으시면 'Ko' , 영어권으로 표현하고 싶으시면 'en'을 누르시면 됩니다.

  • 저는 이미지를 올릴 계획이었고, 아래의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세로대 가로의 비율이 1:5.5였는데, 권장하는 세로대 가로의 비율은 1:3 ~ 1:5 였습니다. 즉 아래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ㅠ_ㅠ

경고문은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Please make your image width, height ratio between 3.0 and 5.0. (ratio : 5.50, 896x163)
당신의 이미지의 가로 세로 비율을 3~5로 맞춰라! 너는 5.5를 해서 안된다~란 뜻이죠. (다 아시겠지만 ㅎㅎ;)


1:3.52로 비율을 조절하고 나니 문제 없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하핫

  • 그리고 이미지를 올리고 나면, 이제 광고비를 얼마나 내겠느냐는 항목(결제)에 기입하시면 됩니다.
  • 전 30SBD 지불했습니다.
    (2018년 12월04일 기준으로 SBD만 결제가 가능하네요.)
    모든 내용을 읽어보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돈이 결제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그럼 끝입니다. 본인의 메인화면에서 결제한 SBD만큼 Dclick 이 1:1로 증가하게 됩니다. (Steemconnect를 이용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전 결제 했습니다.)

결제 이후


광고를 원했던 url인 https://forhappywomen.com/archives/3117 이라는 주소가 화면에 나오고, 몇 번 click 되었는지 나오게 됩니다. 어제 사진 찍기전에는 4번의 클릭이 있었고, 이후 13명, 이후 17명 까지 해서 현재 30분이 클릭해주셨습니다.

발견한 점?

문제점이라고 하기엔 애드워즈 혹은 네이버 광고들과 비교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견한 점'으로 작성합니다. (절대 Dclick 저격글 아니구요 ㅎㅎ 디클릭 응원글 쓸려고 광고비를 지불했답니다.)

  • 광고를 한 번 시작하면, 잠깐 멈춰둘 수 없어서 예산 지정한 만큼 사용되어야 멈춥니다.
  • 예산을 한번 지정하면, 현재 감액을 할 수 없습니다.
  • 가격은 클릭 당 90-100원 정도 빠져 나간다.
  • 스팀잇에서 홈페이지로 유입된 사람들의 상당수는 홈페이지가 궁금해서 들어온 분 보다는 '보클'로 들어오신 것 같더라구요. 왜냐면, 방문객이 늘었는데, 뷰수는 방문객 숫자만큼만 늘었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사실 구글 analytics를 설치해뒀으면, 조금 더 정확한 평가가 가능했을텐데, 그렇지 못한점은... 아쉽네요 ㅎㅎ

이건 아마 문제점...( 혹은 제가 잘 못 이해한 것)

Ad payback라는 내역으로 30 dclick이 들어왔던데, 30 SBD만큼 광고해주고, 30 $ (STU)에 해당하는 만큼 보팅을 주는 그런 착한 Dapp (30SBD를 쓰고 300번의 클릭와 30STU를 받는 것 같기도 한데, 광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다 보니 ㅎㅎㅎ 광고 Budget에 해당하는 30SBD 이 끝나봐야 알겠네요. ) 인 것 같기도 하네요.


제가 올려놓았던 테이스팀글에 보상이 너무 크길래 왜 그런가 싶어서 봤더니 '디클릭님'이 방문해주셔서 '풀봇'을 해주고 가신 이런 놀라운 일이!!!

아... 어떻게 내가 광고를 넣은 줄 아시고, 광고 후원차원에서 한번 풀봇 주셨구나!!

이렇게 착각하였죠. ㅎㅎㅎ 하지만 대학병원 전공의 수련하면서 배웠던 ' 자신을 제외하곤 아무도 믿지 말라. 그리고 자신 스스로도 믿지 말라'라는 말이 떠오르면서, 왜 이렇게 되었나 확인을 해야되겠더라구요.

원인을 찾아내는데, 크게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ㅎㅎㅎ
딱 6.516 $(STU)가 증가한 만큼 DCLICK 이 감소하였던 것이죠. 기존에 있었던 1.7Dclick 포인트 에 30이 더해져있어서 31.7 dclick 포인트가 있었는데, 25 dclick 으로 감소해있던 것이었습니다.

그럼 큰 문제 없지 않느냐?

음... 요즘 @lostmine27 님이 써주시는 글에 나오는 헤어컷이니, 어려운 개념들이 있어서 조금 더 복잡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화면에 쓰인 6$(STU)가 저에게 6SBD로 돌아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략 봇이 보팅함으로써 제가 의도했었던 광고비용 (30SBD = 30DCLICK = 300번의 클릭)에 손해가 발생했습니다 ㅠ_ㅠ

그래봤자, 1.5 SBD 정도이고, 클릭수로 따지면 15번 정도의 손해니깐, 치명적이진 않긴 합니다 ㅎㅎ 하여튼, 조만간 수정이 될 내용인지 혹은 원래 기획하신 바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 글도 Dclick 봇의 보팅을 받을까봐 걱정이네요.

마무리하면서...

일단 광고를 놓으면서 Dclick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dclick이 처음에 나왔을 때 '광고기능'도 없었는데, 이제 광고기능도 생기니 계속 발전해 나가는 것 같아서 스팀임대를 더 하고 싶더라구요.

아직 베타버젼이니깐, 앞으로 훨씬 더 좋은 dapp이 될 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아 그리고... 혹시 글의 '저자'를 위해서 '보클'해주시는 것은 좋은데, '저'를 위해서는 '보클'하시면 안됩니다. 절대 제가 올린 배너!! 포해피우먼닷컴(forhappywomen.com)을 클릭하시면 아니되옵니다. ㅋㅋㅋ
(보클에 대한 제 의견은 @nhj12311님께서 올려주신 의견과 비슷합니다.왜냐면, 전 광고주니깐요 ㅋㅋㅋㅋ)
하여튼 많은 분들이 스팀잇을 이용하고, 스팀 Dapp을 이용하고, dclick이 활성화 되기를 바라며 오늘 글을 마칠게요. 그럼 안뇽!

Sort:  

오 좋은 후기입니다. 그러고보니 저도 디클릭에 외부광고 연결했었는데 딱히 더 들은 건 없네요... 그냥 내가 직접 올려야 하나 생각중입니다.

페이백을 해주는 것 같아서, 거의 손해 없이 광고를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ㅎㅎㅎ신통방통하네요

ㅋㅋ 저도 한번 광고 해봤습니다. 원래 받은 배너는 크기와 비율이 안맞아서 제가 그림판에서 적당히 바꾸고 문장도 한줄 넣어서 좀 조잡해지긴 했지만..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ㅎ 어떤 광고인지 찾아보지만 ㅎㅎ 못 찾겠습니다 ㅋㅋ ㅠ

포해피우먼님 대형광고주되시겠는데요^^?

음 ? ㅎㅎㅎ 보상으로 받았던 SBD을 조금 써보았습니다 ㅋㅋㅋ 별로 광고가 안 실리는 것 같아요 ㅋㅋ 많은 분들이 텍스트 광고를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ㅎㅎㅎ

오오~~! 광고주를 오픈했나보네염+_+

어느새 되더라구요? ㅎㅎㅎ 제가 올린 배너들이 여기저기 글에 좀 올라가니 왠지 느낌이 이상합니다 ㅋㅋ

오오...싱기방기합니당 ㅎㅎ

저도 한번 광고를 해봤는데 괜찮을거같더라고요 ㅎㅎ
그런데 이번 광고는 링크를 잘못걸어서 5스달 날렸네요 ㅠㅠ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아요 : )

오 디클릭에 제가 광고도 할 수 있나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ㅎㅎㅎ 광고도 하고, 다시 페이백도 받을 수 있어서 좋네요

오호라 ㅎㅎ 광고주를 모집하고 있군요 ㅎㅎ

조용히 진행되고 있어서 몰랐습니다 ㅎㅎㅎ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 )

사이트 들어가서 이것저것 보고 있습니다~ ㅎㅎ

음? 어떤 사이트... 말씀이신지요 ㅎㅎ 제 홈페이지라면... 감사합니다
제 홈페이지가 아니어도 ? ㅋㅋ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디클릭광고에서 봤습니다.
읽다가 저 하고는 상관 없는 광고라서 조금 읽다가 넘어갔네요.
이런 광고가 더 많아 졌으면 합니다.

일단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더 많아진다면 광고의 효과도 더 좋을텐데, 아쉽습니다.

맞습니다. 스팀잇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으면 더 효과적이겠죠 ㅠㅠ

그래도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스팀잇은 생각보다 노출이 꽤 되기때문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디클릭이 이 글에도 보팅했네요.

그런데 이해가 안 되는게... 디클릭이 풀봇해주면 왜 1.5스달이 손해죠? 그 개념이 이해되지 않습니다. ㅎㅎㅎㅎㅎ

저도 잘 이해가 안되서 ... 보낸 금액에 해당하는 만큼 추가로 디클릭을 준 것이면 전혀 손해가 아니겠습니다 ㅎㅎ 제가 잘 못이해한 것이구요, 만약 남은 디클릭 포인트만큼만 광고가 된다면... 그건 손해가 되겠죠?? ㅎㅎ

홈페이지에 광고에 대한 설명이 없고, 자세하게 누가 포스팅 해주신 분이 없어서 ㅎㅎㅎ

근데, 아마도 (빨간 글로 써두었지만) 낸 금액에 추가로 디클릭 포인트가 늘어난 것 같아서 손해가 아니라 오히려 75퍼센트 이익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아, 그러니까, 입금한 30스달달에서 보팅 받은 만큼 광고비가 빠진다면, 보팅받은 만큼 광고를 덜하는 것이기에 손해라는 것이군요. 그러나 보팅받은 금액과 앞으로 클릭받을 광고와 관련이 없다면, 즉 클릭을 총 300번 받을 수 있다면 75% 이득이라는 것이고요.

네 ㅎㅎ 저의 짧은 설명에도 너무 정확하게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핫...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062.59
ETH 3002.04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