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보지 말자

in #kr6 years ago (edited)

스님에게 행복이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그런 생각을 하기 이전 바로 그것이
행복이다" 라고...

불행은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스님은..."네가 행복한가 불행한가 생각하는
순간이 곧 불행"이라고

행복과 불행의 기준은 각자 다르겠지 !?

가끔 아니 자주 그때 내가 그랬다면
혹은 그러지 않았다면.... 되돌리수 없는 회상에 빠져들기도 한다네

어느것에 정답을 찾는가도 중요하지만
하루하루 살아가는 삶의 만족도를 높여야지!


돌아보지 말자
멈추기...

Sort:  

최선을 다 하면 ...

진정 행복할때는 고민이 없다는 의미일까요?

행복이란...
자기 전에 걱정거리가 하나도 없이 잠드는 거라고 했어요!ㅎㅎ^^
오늘도 걱정없이 주무세요~

행복한가 의구심이 드는 순간 불행이 내옆에 와 있나보네요.....

한번씩 숲 퍼먹고 주무시고, 깨면 또 술 퍼먹고...힘들땐 그러셔도 돼요...술을 드리고 싶네요

항상 아~ 행복해!! 하고 외쳐야 겠어요 ^^
오늘은 좀 우울하였지만, 다행히 불행하다는 생각은 안했는데.. 아 이런 생각도~
안돼~~ 난 행복해!!!
감사합니다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글감사해요 ^^ 행복에 대해서 다시생각하게 되네요

저는 좋아하는 음악 들으며, 청소했던, 오늘 아침이 행복했네요ㅎㅎ

Congratulations @fourseason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60.27
ETH 2927.58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