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EOS] 투표 완료. 그리고 계정 생성

in #kr6 years ago

저는 eosportal.io에서 투표를 마쳤는데요. 투표후 댑화면에 success라고 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댑화면에 투표결과와 내용이 체크되지 않아서 내가 제대로 투표했는지 확신이 들지 않네요. 그러던차에 portal.seoul.io에서 만든댑을 보니 투표결과와 밸런스등 자세히 체크가능하군요. 그래서 혹시 여쭙니다. 다른댑에서 투표후에도 이오스서울포탈에서 재투표가 가능한가요? 만약 가능하다면 혹시 중복 투표에 따른 추후의 문제점들이 없는가요?

Sort:  

언제든지 재투표가 가능합니다.
투표를 여러 번 해도 (약간의 Net bandwidth와 CPU bandwidth를 소모하는 것 외에 : 이 것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용량은 리셋됩니다) 문제는 없습니다.
확인해보니 투표 한 번에 Net bandwidth는 200 bytes, CPU bandwidth는 7 ms 정도 소요되네요.

그리고 투표에 사용된 Voting Power는 1년의 반감기를 가지기 때문에 (1년이 지나면 Power가 50%로 줄어듭니다), Voting Power를 높게 유지하고자 하면 자주 재투표를 해야 합니다.
물론 저는 고래가 아니기 때문에 생각날 때 한 번씩 재투표를 하게 될 것 같네요.

투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https://steemit.com/kr/@eosnodeone/eos-eos-3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4
BTC 63582.29
ETH 3267.43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