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참치의 야매 상식 사전-[조선시대의 방탄어부단]

in #kr6 years ago (edited)

-1600년대 조선-

-전라도 무안 근처-

조선 어부: 오늘도 열심히 돈을 벌어볼까~

태풍: 안녕? 난 태풍이라고 해.

조선 어부: ??? 뭐여

태풍: 너희들은 이제 조선을 떠나게 될꺼야.

조선 어부: 으아아아아아아

그들은 그렇게 표류하며 오키나와로 흘러들어가게 된다.

류구국(오키나와): $%#$&^#%#$@$@##@%@#$(님들은 누구?)

조선 어부: 우리 조선인!!!! 여긴 어디여???

류구국(오키나와): $%#$&^#%#$@$(님들 누구냐구요?)

조선 어부: 아 우리 조선인이라고!!!!

-말이 통하지 않던 그들. 그런 그들에게 류구국 사람들은 뜬금없는 것을 주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북이었다.-

조선 어부:이걸 왜 줘? 쳐보라고?

류구국(오키나와): $%#$&^#%#$@$(쳐봐)

조선 어부2: 쳐 보라는거 같은데?

조선 어부1:에라 모르겠다. 가즈아~~~

-그렇게 그들은 뜬금없이 북을 받고 뜬금없이 북을 치며 노래하기 시작했다.-

류구국(오키나와): %#$$@$(역시 조선인 맞네.)

-뜬금없이 북을 주고 뜬금없이 노래를 부르자 한번에 조선인인걸 알게된 오키나와 사람들. 도대체 어떻게 알게 된것일까?-

-1500년대 큐수 사츠마 지역-

사츠마 번: 하.... 히데요시 때문에 개털렷네....

이순신: 누가 쳐들어 오래?

사츠마 번: ㅎㅎ 아닙니다.... 제 잘못이죠...

사츠마 번: 답은 예전부터 띠꺼웠던 류큐국 정복이다.

류구국(오키나와): 우리 이미 명(청)나라한테 조공 바치고 있는데?

사츠마 번: 그걸 노린거다. 조공무역으로 나도 손해 좀 메꾸게

류구국(오키나와): ㅠㅠ

-그렇게 정복당한 류구국은 양국에게 조공을 바치면서 자연스럽게 조선-일본-명(청)의 조공무역의 중심지역중 하나가 되었다.-

조선 어부: 그러니까... 3국의 노래가락이 다 다르고 니들은 접대무역을 하느라 그걸 알고있으니까

류구국(오키나와): 응응!!!

조선 어부: 북을 쥐어주면 어느나라인지 안다?

류구국(오키나와): 조선노래가 또 일본과 중국과는 다른 맛이 있지. 조선노래 신남! 조선사람들 좋아!

조선 어부1: 아니 근데 보통은 관리를 부르던가 하지 뭔 북부터 쥐어준대.ㅋㅋㅋㅋㅋㅋㅋㅋ

조선 어부2: 우리가 또 노래 좋아하는진 어떻게 알고 말여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부터 한반도와 우호적이었던 오키나와는 조선인 어부들에게 먹을것과 집을 지어주고 귀향을 원하는 사람들에겐 대마도를 통해서 본국으로 송환하는것까지 도와주었다.-

.
.
.
.
.
.
.
.
.

Sort: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헤헷

오늘날의

방탄소년단으로 이어져 내려온다는... ㅋㅋ

한류와 방탄어부단은 저의 드립이라는 ㅋㅋㅋㅋㅋㅋㅋ

일본으로 여행을 간다면 오키나와로 ㅋㅋㅋㅋ
요즘 미스터선샤인에 빠져있어서 그런 더욱 감정이입하고 봤네요 ㅎㅎ

으..오키나와 완전 가고싶어요.ㅠㅠ

방탄어부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참신하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김

오! 공부잘하고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ochuchamchi 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뭐죠 ㅋㅋㅋ 넘나 재밌는 것 😂😂

ㅋㅋㅋㅋㅋㅋㅋ 드립 좀 섞어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글 재미있게 잘쓰시네요
아주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쓰는재미가 있어서 쭉 올리게 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짤 어디서 봤는데 이렇게 추가되니 더 이해가 쉽네요. ㅎㅎ 흥 많은 나라~

ㅋㅋㅋㅋㅋ 글춍??

이때부터 한류가...ㅋㅋㅋㅋㅋㅋㅋ근데 저 어부들 바지좀 입혀요...ㅠㅠ

민속화라서 패스했습니다.ㅋㅋㅋ

Hi @gochuchamch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11 which ranks you at #343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43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2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47.93
ETH 3160.25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