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살면서 보지 못한 것들]아프리카(말라위) 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잠자는 사자를 건들지 말라-

아프리카 살았다고 하면 사람들은
길 가다가 사자 봤어? 코끼리 봤어? 이런 질문들을 합니다. ㅎ..ㅎ
하지만 실제로 보는 건 차를 가로막는 소와 염소, 강아지, 닭 뿐... 위 사진도 국립공원을 가야 볼 수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코끼리를 만나지 못해도 한국에서 할 수 없는 신기한 경험들을 하는 데요,
오늘은 그래서 당신이 살면서 보지 못한 것들 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1. 개미집
    차를 타고 가다보면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평지에 뭐가 하나씩 솟아 있었어요. 처음에는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건 줄 알았는 데 바로 개미집이라고 하네요!!
    이건 벼락 맞은 개미 집이래요!!ㅎㅎ 가까이 갔더니 흙이 딱딱하게 굳어있고, 개미 한마리가 안보이더라고요! ^0^
    안에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구멍이 구멍마다 연결 되어있어요! 조그만 개미가 어떻게 이런 것들을 만들 수 있을까...
    중학생 때 베르나르 베르베르 소설 '개미'를 읽었던 게 생각이 나면서 그 이야기를 눈 앞에서 보는 것 같았네요 ㅎㅎ

  1. 개코
    얘도 개코라고 하는 지 모르겠는 데 아무튼 바위에 쏙 붙어서 멀리서 보면 정말 있는 지 없는 지 모르게 생겼어요 ㅎ 제 방에도 이 비슷하게 생긴 아이들이 정말 많았는 데 벽이 파란 색이라 벽에 붙으면 파란색으로 변하고, 흙바닥에 있으면 흙색으로 변하고 정말 신기했어요 ㅎㅎ
    저러고 어디에 붙어서 작은 곤충들이 있으면 혀만 내밀어서 낼름 잡아 먹더라고요!!

정말 바위랑 싱크로율이 100%라 첨에는 얘를 딱 보고 혹시 1억년 된 바위를 내가 발견한 것이 아닐까...
빙하기 때 바위에서 얼어 죽은 이 놈을 내가 발견해서 1억 달러를 벌 수 있는 거 아닐까 하고 바위를 집어드는 찰나
도망가더라고요 ㅎㅎ

  1. 자라
    (빼꼼) 얘는 도대체 어디서 나온지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도로 한복판에서 차가 슝슝 지나가는 데 엉금엉금 살려고 어디론가 가더라고요... 차가 몇대 지나갔는 데 다행히 차 바퀴 중간 부분에 있어서 살았어요 ㅜㅜ 천만다행 ㅠㅠ
    말라위에서 차 들은 정말 쌩쌩 달려서 위험하거든요 ㅜ 얘 한테나, 사람한테나
    차 없을 때 잽싸게 집어들어 원래 이 아이가 가려던 방향으로 공터를 찾아 보내주었습니다. ^^

  1. 차 사고..

차 얘기가 나와서 ㅠㅠ
보통 아프리카 하면 사람들이 말라리아나 에이즈가 가장 위험한 질병이라 생각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주 사망 원인은 바로 교통사고 입니다.
집에서 일하러 가는 길까지 매일 매일 다른 차들이 도로에 이렇게 뒤집혀 있는 것을 보면 어젯밤 자고 있는 사이에 무슨 일이 또 있었구나 생각이 됩니다... 근데 그렇게 한달, 두달이 지나면 이런 차들을 봐도 덤덤해지게 됩니다...
교통 안전에 대한 인식이 낮은 것, 그리고 선진국에서는 안전 법규 상 더이상 도로에 나올 수 없는 15년, 20년 된 차를 수입해서 안전점검을 하지 않은 채 도로로 다시 나오게 되는 것 입니다.
또 이런 노후된 차량으로 인해 대기오염이 굉장히 심각합니다. 이 나라의 가장 큰 조기사망의 이유가 대기오염이라고 합니다.
안타까운건 말라위의 교통 상황은 굉장히 열악하지만 지원은 굉장히 적은 부분 입니다.
월 3만원으로 한 아이의 생명을 살릴 수 있어요 VS 운전자 대상으로 말라위 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
한다면 어느 쪽에 후원을 하시겠어요 ㅜㅜ 다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이 훨씬 더 많은 지원과 후원을 받을 수 있거든요... NGO는 현지의 수요보다 후원이 잘 되는 아동의 교육, 질병 부분에서 사업을 활발히 되고 있는 것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ㅜ 아무튼 주절 주절 주제와 상관 없는 말이 길었네요...

  1. 도매시장

이 곳은 한국의 동대문 재료시장과 같은 곳이에요!! 천, 실, 단추 등 모든 재봉 재료들이 다 여기서 구할 수 있었어요! ㅎㅎ 이 곳을 나와 마트를 가면 가격이 2~3배 하거든요! 현지인들만 아는 그런 시장입니다.
시장에서 사람들 만나는 것도 재밌고, 흥정 하는 것도 재밌었는 데!! 추억이 새록 새록 ㅎㅎ
처음에는 엄청 골목 골목 어두운 곳에 있어서 위험할 수 있어 현지직원과 함께 가다가 이제 단골도 뚫고 혼자가도 무섭지 않았어요 ㅎㅎ 제가 있던 곳 '말라위' 사람들은 정말 다들 순수하고, 착했었는 데... 그립 그립 ㅠㅡㅠ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ㅎㅎ
스팀잇이 매우 뒤숭숭하네요 ㅎㅎ
모든 일이 평화롭게 잘 끝맺음 되었음 합니다! 사진을 보시며 평화로운 마음을 가지시길...

Sort:  

캐코는 모기 잘잡겠어요 ㅎㅎㅎ
교통사고느..ㅠㅠ 무사히 다며오셔서 다행입니다^^

하핰ㅋㅋㅋ개코가 모기 잡는 거 완전 한순간이에요ㅋㅋㅋㅋ네 ㅜㅜ 그땐 몰랐는 데 돌이켜 생각하니 정말 위험한 순간들이 많았더라고요 ㅜㅜ 그래서 이제는 언제나 안전 안전을 외치고 다녀요!

멀쩡한 직선도로 같은데... 트럭님이 많이 피곤하셨나 봅니다. ㅎㅎ
저도 사업상 인니쪽 많이 다니는데, 거기서도 차타고 가다보면 많이 보이는 풍경이네요. ㅎㅎ
다른것보다 개미집은 정말 신기하네요. 저기서 개미들이 쏟아져 나옴 엄청 공포스러울것 같기도 하고... ㅎㅎ

으 저도 그 생각했어요 ㅜ..ㅜ 개미들이 쏟아져 나오는;; ㄷㄷ 생각만으로도 공포가! ㅎㅎ
인니면 인도네시아인가요? ㅜㅜ 운전자 분이 많이 다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ㅠㅠ

신기하네요~^^ 아프리카여행
살면서 한번 가볼수있을까요?ㅎ
잘구경하고갑니다

그럼요!! ^^ 죽기 전에 꼭 봐야할 곳들이 많아요~ 감사합니다~

너무 신기해요! 정독했어요. 다음 글이 벌써 기대됩니다 ^-^

헤헤 ^^ 감사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말라위에서 1년 봉사활동 하셨다더니 드디어 그 이야기가 시작됐군요!!!! 기대하고 있었는데.ㅎ
어떻게 가셨는지 모르겠지만 참 부럽네요. ^^ 고생도 많이 하셨을 거 같고.
앞으로 이야기도 기대할게요~~ 개미집 보고 싶다.ㅎ

사실.. ㅎㅎ 사진 자료가 많이 없어서 곧 끝날거 같아요 ㅠㅠ 소재 고갈!! 그렇지만 더욱 더 쥐어짜내보겠씁니다 ㅎㅎ

사진 안 올리셔도 그 기억들이 좋은 이야기거리가 될 거 같은데 ㅎㅎ
정말 아무나 할 수 없는 경험이잖아요 ^^ 기억나는 것도 많으실 거 같고.
글도 잘 쓰시니 재밌을 거 같아요 전 ㅎㅎ
봉사활동 하실 때 스팀잇을 아셨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 드시죠? ㅎㅎ

하늘님 안녕하세요. 뷰티소모임 가입과정에서 하늘님께서 다른 소모임도 가입되신걸 확인했는데 맞나요? ㅎ 맞다면, 어느 소모임으로 지원받으시길 원하는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활동은 중복으로 가능하지만 지원은 한 곳에서만 가능해서요 ^-^ 스팀챗 이용하지는지 몰라 급한마음에 리플로 남깁니다ㅎ 감사해요~ 놀러온 김에 보팅 꾹ㅎ

오! 그렇군요!! 답이 늦어 죄송합니다 ㅠㅠ 2개 참여 가능한 줄 알고 ^^
저는 그럼 뷰티 소모임에 속해있고 싶어요~ 보팅 감사드려요! ^^

진짜 살면서 보지 못한 광경들이네요..
그나저나 아프리카가 다니기 괜찮은가요?
치안이라던가.. 약간 피부병? 걸릴거 같은 편견이 있는데..
물론 저도 아프리카 여행 꼭 가보고싶습니다:)

안전수칙만 잘 지킨다면 괜찮습니다 ^^
나라마다 사정이 달라서 안전하다고 말하기도 어렵고, 위험하다고 말하기도 어렵네요 ;;^^
그래도 꼭 한번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꺄아 정말 제가 못보던 것들이 잔뜩 +_+ 개코를 보고 1억달러를 꿈꾼 하늘님이 넘 귀여운데요 >ㅅ< 그런데 말라위 주 사망원인이 교통사고였군요. 저런 사고가 무덤덤해질 정도라니... 남미에서도 믿기 힘든 일이 일어나고 그조차 무뎌지는 제 자신을 반성하는데 세계 도처에 우리가 아직도 모르는 괴롭고 답답한 일들이 얼마나 많을까요. 전 아무리 생각해도 교육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ㅜㅜ 하늘님(이라고 쓰고 내 스팀잇 동기라고 읽는다^^) 요즘 자주보여 넘 좋아요 :D

소중한 동기 @springfield 님!! 앞으로도 활동 열심히 할게요 ㅎㅎ 끝까지 남아서 스팀잇 화석이 되어보아요 ㅎㅎ 맞아요 ㅜㅜ 내가 아직 보지 못하고, 겪지 못한 일들이 많아서... 그래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1만큼이라도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앞으로 이런 이야기 저런 이야기 스팀잇에 공유하면서 사람들이 우리가 흔히 알지 못하는 일들에 관심을 가졌음 좋겠어요!! ^^ 동기님 화이팅~

아프리카에서 대기오염과 교통사고가 사망원인의 큰 비중을 차지한다니 정말 놀랍네요.. 그런데 벼락맞은 개미집이라니 벼락은 로또보다 힘들다는데 개미집이 운이 좋은건지, 정말 나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하하 ㅋㅋㅋㅋ그러네요 로또 보다 힘든 일을 개미집이 해냈습니다. ㅎㅎ
힘들게 만들었을텐데요 ㅋㅋㅋㅋㅋ

오신기합니다~~~~벼락맞은 개미집도 개코도!교통사고는 안타깝네요ㅠㅠ

하하 ㅎㅎ 처음 보는 것들이 정말 많았어요! ^^
네 ㅜ..ㅜ 교통안전 문제가 시속히 해결되었으면 하네요 ㅠㅜ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2
JST 0.031
BTC 61258.08
ETH 2873.80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