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 야생화 등대풀

in #kr6 years ago

알파카드가 매진 되고 매일 마켓에 가서 눈요기 하고
카드가격을 보는데요
아직 높은 가격은 잘 안 팔리지만 저가의 가격은 매매가
잘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자꾸 오르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한종류의 카드가 여러장 있으면 필요 없는 것이 아니라
조합을 통해서 레벨업 되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물론 겜에서 전투나 경험치에 의해서 스스로 레벨업이 되지만
여러장의 카드 조합으로 레벨업이 된다는 것이죠
베타카드가 나오면 베타카드도 같이 레벨업이 되는데
재 발행이 없는 한정된 카드를 가지고 레벨업을 시키려면
나중에는 분명히 카드가 희귀성이 강해질 것 같은 예감입니다
스크린샷(68).png
1레벨 2피짜리 3장을 combine합니다
스크린샷(69).png
그러면 2레벨 4피짜리에 1/2피가 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장으로 레벨을 올리면 됩니다

  1. 야생화 등대풀

등대풀은 남부지방에 자생하는 두해살이 풀입니다
등대풀이라고 해서 많은 애호가들이 등대를 닮았다고
그 이름이 생겼다 하지만 정작 자라는 곳은 아주 낮은 저지대에
분포하는 풀인데요
그 이름을 두고 주장하는 여러가지 사연이 있습니다
한국의 야생화 이름이나 야생화를 찾아 문서화 시킨 때가
일제 강점기때입니다

emdeovnf.png

emdeovnf 1.png

emdeovnf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일본어 <어원유래사전(語源由來辭典)>에 따르면,
"등대풀에서 등대란 항로 표시를 위한 등대가 아니라
옛날에 집안의 조명 기구인 등명대(燈明臺)를 말한다.
등대꽃을 보면 심지처럼 노란꽃대가 올라와 있고 꽃잎이
그 주변을 받쳐서 마치 등잔처럼 보여 이렇게 부른다"고 풀이하고 있다.
'등대풀(灯台草, 도다이구사)'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꼭 등잔불을 켠 듯한 느낌이다.
그러나 이것은 다만 일본인의 눈에 그렇게 보인 것일 뿐이다.
만일 이 꽃 이름을 알려주지 않고 한국인에게 이름을 붙이라고 한다면
전혀 다른 이름이 나왔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이 꽃을 일본말 '등대'를 따서 '등대풀'이라고 부르고
있고 <표준국어대사전>에도 말의 유래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다루지
않은 채 식물 생태만 말하고 있다.

상당히 설득력 있는 주장입니다

emdeovnf 3.png

emdeovnf 4.png
출처 다음 블러그

등대풀은 줄기를 꺽어 보면 하얀 유액이 나옵니다
보통 하얀 유액이 나오는 식물들이 많죠, 중국에서는 이것을 택칠이라고
하여 약용을 하는데 이풀은 독초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부 지방에서는 이풀의 어린 순을 데처서 나물로 먹기도하지만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안 먹는것이 더 좋은 방법 일듯하구요
법제화 시킨 택칠은 골수염,대장염,전염성간염 등에 효능이 있다네요

Sort:  

스팀몬스터를 재미나게 하시는가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어제...3시간동안 구매 했어요
마켓에서 한장 씩 구매 해야 되네요
0.06짤 30장 구매 하라고하면 10분도 더 걸려요...ㅠㅠ
오늘밤에 베타버전 나온대요 ㅋㅋㅋ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hanwoo.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보면 볼 수록 등잔을 보는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암튼 가운데 연한 꽃은 꼭 불같기도 해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감사합니다
월요일 홧팅!!요

ㅋㅋㅋ 요즘 포스팅에 스몬이 계속 올라오는군요!!
조명기구 등명대에서 이름이 온거군요!!
표준국어대사전엔 유례가 나오질 않는군요...쩝~ 혼내주세요! ㅋ

스몬 올리면 보탕 해줘요 ㅎㅎㅎㅎ

그래서 처음은 약간의 스몬 설명 하고
뒤에는 야생화에요 ㅎㅎㅎ

보탕은 뭔가요? ㅎㅎ 그냥 태그만 달면 보팅해주남요?

아니요...
1.스타트팩 한개사고
2.디스카르드가서 접수하고 0.01스팀 보내서 확인하고
3.스팀몬스터 태그달고 디스카르드 가서 $upvote 보팅받을 주소
이렇게 해야 됩니다

매번 포스팅마다 가서 주소를 남겨야 하는거죠?
이런~ 귀찮아서 못하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뭐 할만 해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보팅이 커요
비지보다더 ,,,

등대꽃이 드론처럼 보이네요 ㅎㅎ

헐..
어찌 보면 그렇게도 보이네요 ㅎㅎㅎㅎㅎ
드론의 형태네요 ^^*

일제에서 나온 말이 유래에 대한 연구없이 여러군데 쓰이는 걸 봤는데요. 지명에도 상당히 있더군요. 들풀까지.. 고쳐야할 게 많습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토종 야생화 희귀종 대부분이 그때 발견을 해서
이름을 지었으니 이제좀 정리 할때가 된듯합니다

등대풀 모습이 특이하게 보입니다. 독초 조심해야 겠네요.

네..
정말 뉴스에 간간이 나옵니다
봄에는 나물 여름에는 버섯 조심해야되죠...^^*

캐릭터 하나를 만랩으로 올리는 것이 우선인 것 같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이 원리를 알게 되겠죠.
맞네요~ 등잔불 받침같네요. 이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837.84
ETH 3174.86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