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지칭개꽃

in #kr6 years ago (edited)

지칭개꽃은 들과 밭에 길가에 아주 흔하게 자라는 봄나물이죠
어려서는 냉이와 비슷하고 꽃이 피면 엉겅퀴 꽃이랑 닮았습니다
요즘은 귀하고 보기 어려운 야생화보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고
흔한 꽃이 더 가치를 인정 받는 것 같습니다
어려서는 어른들이 가르처 주길 미친풀이라고 배웠지만
이 꽃의 정확한 이름이 바로 지칭개구요
국화과에 속하는 2년생 초본으로 종자로 번식을합니다
지칭개를 보면 도시 설계를 할때 꼭 방사형 도시를 보는 느낌입니다
바닥으로 아주 낮게 퍼지는 잎을 보면 무서우리 만큼
아주 정확한 방사형 시가지를 연상합니다

wlwlcro.png
지칭개 방사형 도싯ㄹ계도 같아요
wlcldro 1.png
엉겅퀴와 다르게 꽃 줄기에 가시가 없습ㄴ다
djdrjdznl.png
엉겅퀴 꽃입니다 줄기에 가시가 있습니다
wlcldro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날에 아주 깊은 산속에 꽤 많은 여우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사냥꾼이 산속으로 들어와 토끼며 노루,사슴을
다 잡아 가는 것이었습니다
여우도 사냥꾼에게 쫒겨 도망을 치다가 도저히 이대로는
잡힐것 같아 얼릉 변신을 하였습니다
바로 옆에있던 엉겅퀴로 변신을 했는데 , 그만 너무 당황을 해서
엉겅퀴 가시를 잊어 버리고 말았지요
엉겅퀴보다 잎새는 부드럽고 또 줄기에는 가시가 없는 "여우엉겅퀴"로
변했는데,도망가던 여우는 온데 간데 없고 엉겅퀴 닮은 꽃만 덩그러니
있어 사냥꾼은 그만 속아서 그냥 가버렸습니다
그래서 이꽃의 이름을 일본에서는 "기추네 아자미"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일본어를 모르니 맞나 모르겠습니다 ^^*

wlcldro 3.png
지짗개 꽃 줄기가 매끈합니다
wlcldro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지칭개의 맛은 쓰고 매우며 성질은 차다고 합니다
지칭개는 가장 흔하지만 가장 가치있는 식물로 인정을 받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임상 실험을 하고 연구를 한 보고서에 의하면
관절염,상처,염증,항암,치통,등 다양하게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한국특허정보원의 보고서에 의하면 항암 물질 헤미스텝신 B는
암세포 접착 저해 활성,인체 암세포주인 HCT15 결장암,UO-31 신장암
PC-3 전립선암,A-549 페암 세포주에대한 세포독성,엔지오제네시스
저해활성,일산화질소 방출저해 활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상실험을 자신에게 직접 하신 분의 이야기로는 지칭개를
뿌리채 캐어 다려서 7일정도 먹었더니 10여년된 비염이 완치되고
염증이 제거 되었다고 합니다

■ 나윤선-안개꽃 듣기 ■

Sort:  

이 흔한 풀이 조만간 씨가 마르겠군요.ㅎㅎㅎ

ㅋㅋㅋㅋㅋ
맞습니다
우리나라는 뭐가 좋다고 하면 금방 씨가 마르죠 ㅎㅎㅎ

대박사건!!

처음 사진으로는 그냥 잡 풀??인줄 알았는데

꽃이 엄청 이쁘네요. ^&^

잡풀 취급 받았지만 지금은 귀한 대접
받지요 ㅎㅎ

7일 다려서 머그면 비염이 없어지는 들과 밭에 길가에 아주 흔하게 자라는 봄나물 지칭개^^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가즈아!!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ㅎㅎ

와..
저도 이 식물 정말 흔하게 만났는데.이게 지칭개였군요..
어쩜 이리 방사형으로 쭉쭉 뻗었는지 자연은 너무 신비롭네요 ^-^

저도 비염이 있어 늘 숨쉬기가 힘든데 지칭개를 좀 찾아나서야할까봐요 히히

진짜에요?..
들에 널려 있어요
그냥 캐다가 깨끗이 씻어서 중불로 그냥
한시간 다려서 일주일만 드셔보세요...
저도 언제 시간 되면 이거 캐러 갈려구요 ㅎ

오 이런 효험이 있었군요 평소엔 관심조차 두지 않았는데...!
10년된 비염 완치!!! 지칭개 입력해놔야겠어요

어깨,무릅등에 염증 있는분도
이거 다려서 드시고 낳았다고 합니다^^*

오.. 여러가지 효험들이 있군요

ㅎㅎㅎ
울릉도에도 많이 있을겁니다^^*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그림]개미맨 ( 67.49 % )
  2. 시골쥐와 쇼트케이크 02. 엄마와 나 ( 66.61 % )
  3. [낚시] 갯바위 찌낚시:목줄 ( 66.37 % )
  4. 고소한 콩국수 한그릇 드실래요~~~ ( 65.72 % )
  5. 속초 풍경이 좋은 나폴리아 ( 65.44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고양이는 귀엽다. ( 81.26 % )
  2. 스며들다 ( 76.36 % )
  3. 야생화 하늘타리 ( 75.66 % )
  4. 모래 위에 썼네 ( 74.36 % )
  5. 시골집 풍경 ( 74.22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냉이인줄 알고 큰냉이라며 열심히 뜯어다 먹었는데...ㅠ.ㅠ

오..
여기 혼동이 있으신 분이 계셨군요
어릴땐 좀 비슷 한데..
지칭개는 조금 흰색이 있죠 ㅎ

아~ 이것 이름이 미친개 ? 아니~ 지칭개였군요! ㅎㅎ
이건 진짜 엄청나게 많은데...ㅎㅎ 가시도 돋아있어서 정말 성가신 존재였는데... 이런 약효가 있다니... 놀랍네요~

그렇쵸..
밭에나면 정말 귀찬은 존재...
그런대 효능이 정말 좋아요.
무릅 어깨등에 염증 있는분은 이거 다려 먹으면
정말 좋답니다 ㅎㅎㅎ

언제 다려 먹을일 있으시면 제것도 좀 부탁드립니다~ ㅎㅎ

헉...
난 안묵을라구요 ㅎㅎㅎㅎㅎ

야생화들은 이쁘게도 생겨서 효험도 좋아요.
착한 아이들이에요.^^

맞아요..
정말 어느것 하나 인간들에게
소중 하지 않은것이 없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