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7. 산딸나무

in #kr5 years ago

층층나무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입니다 산골짜기나 산기슭에 자랍니다 키는 대략 10미터 정도 자라며 가지들이 층을 이루며 달려서 층층나무과에 속합니다 꽃은 5월에 아주 오랫동안 피어있습니다 잎은 마주나고 가장자리에 밋밋한 톱니형태가 있습니다

tksEkfskan.png

tksEkfskan 1.png
미국산딸나무 집앞에 있는 사진입니다
tksEkfskan 2.png

우리나라 북부지방에는 줄기가 네모진 상록초본인 풀산딸나무가 자랍니다 그 밖에도 외국에서 들여온 미국산딸나무를 정원이나 길가에 심기도 하는데요. 5월에 꽃이 피며, 10월에 열매가 맞습니다 백색의 꽃이 십자 모양을 이루고 예수님이 이 나무에서 사망하였다 하여 성스러운 나무로 취급되고 기독교인들의 사랑을 받는다네요 목재는 재질이 단단하고 굳으며 무늬가 좋아 조각이나 악기재로 많이 사용합니다 사진은 미국산딸나무인데 꽃이 상당히 오래갑니다

전설에 의하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산딸나무에 못박히셨다는 것이다.예수께서는 산딸나무를 측은히 여기시고 더 이상 못박는 형주로 사용되지 않도록 그 나무가 작아지게 하셨고,꽃받침에는 예수의 손에 못이 박힌 자국이 나타나게 하셨다는 것이다.이러한 전설은 그 꽃받침 가장자리에 둘러 있는 녹빛깔 무늬 때문에 생겨난 것이다.이 전설은 너무나도 유명한 이야기가 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늘날 산딸나무를 보게 되면, 바로 그 이야기가 머리에 떠오른다.

tksEkfskan 3.png
꽃이 오랫동안 피어있네요
tksEkfskan 4.png

청초하게 피는 화려한 꽃과 가을에 열리는 빨간 딸기 모양의 열매를 보기 위해 정원에 심습니다. 또한 공해와 내한성이 강해 가로수, 공원수로도 심고 있는데요. 목재의 재질이 단단하고 굳으며 무늬가 좋고 나이테가 치밀하여 조각, 악기재로 이용된답니다

Sort:  

요즘 이 꽃을 이곳저곳에서 볼수 있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오...글큰요
저도 집앞에 나무가 있어서 찍었어요 ㅎㅎㅎ

산딸나무? 이름도 처음... 사진을 봐도 못본 나무 같은데요!!
이건 아무 효능 없나요? 이럼 추천을 못하잖아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이건 미국산딸나무에요 ^^*

얼핏보면 목련 같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목련 처럼 화려하긴 한데...
꽃이 오래 피어있어요...^^*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20 which ranks you at #1670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7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707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1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2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이야기를 듣고보니 정말 십자가 모양으로 보이네요ㅎ

ㅎㅎㅎㅎㅎ
전설이 비슷하게 만드나바요 ㅎㅎㅎㅎ

정말 꽃잎이 십자가 같네요!

모양을 보고 전설을 만드나봐요 ㅋㅋㅋㅋ

굿모닝~ 저는 코박봇 입니다.
보클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