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5. 금계국

in #kr5 years ago

금계국은 국화과의 한해 또는 두해살이 풀입니다 북 아메리카가 원산이며 재배식물이죠 꽃은 6월에 노란색으로 코스모스처럼 피고 키는 대략 50센티정도로 모여서 자랍니다 잎은 마주나고 황금빛 꽃의 물결이 장관을 이루며 피죠

rmarPrnr.png

rmarPrnr 1.png

rmarPrnr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날에 금닭을 잡아 먹으면 천하를 얻고 무병장수 한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전국을 돌며 금계를 찾아 다녀지요 그러나 아무리 찾아다녀도 금닭은 보이지 않고 길을 헤매다가 어느 마을에서 노란 꽃을 발견 했습니다 노란 꽃잎 하나하나가 흔들리며 금닭의 벼술처럼 보였습니다 가까이 가보니 황금색의 예쁜 꽃이 한들 한들 흔들리고 있었지요 아무리 찾아도 금닭은 보이지 않자 사람들은 그냥 이꽃을 금계국이라고 불렀다고하네요

금계국의 꽃말은 상쾌한 기분인데요 이꽃을 서양 코스모스라고 부른다네요 한여름 시작 하면서 노랗게 무리지어 피는데 요즘은 강변이나 공원에 이꽃을 많이 재배하죠 지방에 가시면 정말 황금물결처럼 들판에 가득하게 재배를 하는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rmarPrnr 3.png

rmarPrnr 4.png
출처 다음블러그

금계국은 꽃을 따서 말려 차로 식용을 하는데요 어혈을 없애고 부기를 가라 앉히며 해독 청혈작용을 한다네요 다량의 비타민 C가 있어 피로회복과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합니다 향긋한 향기에 반하고 또 그효능에 반하는 금계국 꽃차를 만들어 드시면 아주 좋을듯합니다

Sort:  

My wife will love this 👍

Posted using Partiko iOS

Your wife likes these flowers
It's a very good emotion

😊

Posted using Partiko iOS

요즘 양재천변에도 자주 보이더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글쵸..
요즘은 강변에 많이들 심더라구요 ㅎㅎㅎㅎ

어디든 흔해요.
들녁에 나가면 노랑색이 출렁이죠.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금닭이라니...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의 허황된 기대감은 참...ㅋㅋㅋㅋㅋ
꽃말은 좋네요! 상쾌한 기분이라....
금계국 꽃말같은 하루 보내세요^^

ㅋㅋㅋㅋㅋㅋㅋ
허황된 기대감으로 금계국을 봐야겠어요 ^^*
월요일 홧팅!!입니다

꽃은 이뻐요.
군락으로 있으면 더 이뻐고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흔하디 흔한 꽃이예요.
그런데
차로 마신다는 얘기는 첨이라~~
내년엔 공기 좋은 곳에 가서
한아름 따서 금계꽃차를 만들어 봐야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 꽃차가 향기도 좋구요
효능도 안주 좋다는데요.....^^*

들판 가득 황금빛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모습이 상상 되는 군요!

요즘은 금계국 들판이 상당히 많은듯합니다
지방마다 다 있는듯해요
코스모스처럼 노란 꽃이 물결을 이룬다 생각하면
정말 장관이죠 ㅎ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40 which ranks you at #1616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14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지자체에서도 경관을 위해 많이 심는다고 하더군요.
5~6월에 코스모스처럼 피는 노란꽃들은 거의 다 금계국!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