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6. 산사나무

in #kr5 years ago

산사나무는 장미과의 낙엽활엽 소교목입니다 분포지역은 평안도,함경남북도 강원도 경기도 그리고 경상도 북부지역에 자생하고 일본 중국 극동러시아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햇빛을 좋아해 야산의 능선이나 숲가장자리 양지바른곳에서 잘 자랍니다 꽃은 5월에 흰색으로 피고 열매는 가을에 붉은색으로 익습니다

tkstkskan.png

tkstkskan 1.png

tkstk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산사나무의 이명으로 동배나무·애광나무·아가위나무라고도 합니다 대체로 더운 지방보다는 북반구의 온대지방에서 자라며 세계적으로는 1천여종이나 되는 대식구라네요 1890년 근대 노동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노동절 행사가 5월 1일로 정해지자 산사나무 꽃은 자연스레 신성한 노동을 상징하는 꽃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영어 이름은 메이플라워(May Flower) 즉 오월의 꽃입니다

옛날, 산밭을 일구고 사는 어느 산골마을에 두 아들이 있었는데, 장남은 전처가 남긴 아이였습니다. 계모가 장남을 몹시 미워하여 남 모르게 해를 끼칠 궁리를 하고 있다가 아버지가 오래 동안 집을 비우게 되자, 계모는 어린 장남에게 산밭 일을 시켰습니다.장남은 바람이 부나 비가 오나 날마다 산에 올라가 밭을 돌보고 힘든 일을 해야 했는데 계모가 매일 설익은 밥을 싸주었으므로 어린아이가 소화를 제대로 시킬 수가 없었습니다. 배가 아프고 당기는 날이 계속되니 어린 장남은 날이 갈수록 몸이 마르고 수척해졌습니다.계모에게 사정해 보았지만 일도 변변히 하지 못하는 주제에 밥투정까지 한다고 혼만 납니다.배가 고파도 아파서 이제는 설익은 밥도 먹지 못하게 된 장남.마침 계절은 가을이라 우연히 옆에 빨갛게 익은 산사나무 열매를 발견하고 한 움큼 따서 먹어보았습니다. 허기도 가시고 갈증도 없어지는 것 같아서 매일 산사나무 열매를 계속 먹었더니 아프고 당기던 배가 낫고 어떤 것을 먹어도 소화가 잘 되게 되었다고 합니다

tkstkskan 3.png

tkstkskan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산사 열매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소화 기능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효능 덕분입니다 또한 산사 열매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그리고 심혈관질환개선, 항염,두통에 아주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졌다네요

Sort:  

언뜻보면 사과 같네요 산사열매..
심혈관질환개선 잘알아둬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돠세요.

사진이 크게 보여서 그래요
아주 작은 열매죠 ㅎㅎㅎㅎㅎ

활성산소 가라~~~~ 한우님~ 우리함께 챙겨먹어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
에이 저거 묵음 나이가 동안으로 나올건디요?...ㅋㅋㅋㅋㅋ

심혈관 관련한 좋은 것들 관심이 많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약용식물을 포스팅 하다 보니 좋은것들이 참 많습니다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41 which ranks you at #1613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17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산사주가 인기지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2
BTC 64579.45
ETH 3101.05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