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8. 쥐똥나무

in #kr5 years ago (edited)

쥐똥나무는 물푸레과의 낙엽 활엽 관목입니다 전국의 산이나 계곡에서 잘 자라지만 요즘은 주로 인공적 재배를 많이 합니다 원산지는 한국과 일본인데요 키는 대략 2미터쯤 자라고 꽃은 봄에 하얗게 무리지어 피고 열매는 가을에 보라빛이 도는 검정색으로 익어갑니다

wnlEhdskan.png

wnlEhdskan 1.png

wnlEhd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쥐똥나무는 나무를 조형하기 쉬워 울타리용으로 많이 재배를 합니다 언제든지 나무 전지를 해도 새싹이 돋아나죠 또 감은색의 작은 열매는 꼭 쥐똥 처럼 생겨 이름이 쥐똥 나무가 되었다네요 북한에서는 이것을 보고 검정알나무,남정목이라고 부르는데요 남정목은 남자들의 정력을 좋게 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옛날에 첩첩산중에 찢어지게 가난한 사람이 살았다.초근목피로 살아가다 어느날 산을 내려와 대궐같은 집을 지나다 담장너머로 고깃국에 허연 쌀밥을 먹는 사람들이 보였다.허연쌀밥을 보니 발길이 떨어지지 않았지만 침만 삼키고 돌아왔다.그날이후 쌀밥이 눈에 삼삼하여 쌀밥 쌀밥하다가 평생 쌀한톨먹어보지 못하고 죽었다.누군가가 그사람이 다음생애에 배 굶지 않는 중생으로 태어나길 지극정성 소원했건만 하필이면 쥐로 태어나게 되었다.그래서 이집저집 곳간 드나들며 쌀로 배불리 살았으나 쌀주인에게 죽임을 당했다.죽고나서 생각하니 죽기전에 일 안하고 남의 쌀 훔쳐먹은 죄를 뉘우쳐 쌀 훔쳐먹고 싸질러놓은 똥 들고 사람 사는 울타리 나무로 서서 참회하기로 했다.그래서 쥐똥나무가 울타리에서 쌀 같은 흰꽃을 피우고 쥐똥같은 열매를 맺는다고 합니다.

wnlEhdskan 3.png

wnlEhdskan 4.png
출처 다음블러그

남정목은 열매가 약성이 가장 좋은데요 겨울철에 새까맣게 익은것을 따서 말려서 가루를 내어 먹거나 달여서 먹으면 강장, 지혈 효과가 있어 허약체질, 식은땀,토혈, 혈변등에 사용한답니다 위와 간, 신장이 튼튼해지고 당뇨병을 비롯하여 양기부족, 갖가지 암, 고혈압, 요통, 신경통, 어지름증, 이명증 등에 효과가 뛰어난 약용 식물이라네요

Sort:  

쥐똥나무는 정말 흔히 봤던것 같아요! ㅎㅎ울타리 나무~
허약체질? 한우님께 강력히 추천드릴께요^^
아니구나...이명증? 흔히 말하는 이명 말하는거죠? 제가 먹어야 겠군요...ㅠ

ㅋㅋㅋㅋㅋㅋㅋ
귀에서 자꾸 종치는 소리 들려요?...ㅋㅋㅋㅋㅋ

힝!! 지난 포스팅 못보셨군요?
요즘 이명때문에 병원 다니는데.... 저한테 관심도 없는 한우님! ㅠㅠ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46 which ranks you at #1603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0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13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5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쥐똥나무가 울타리용으로 좋더라구요.
잘 자라고 병충해에도 강한 것 같아서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97.92
ETH 3553.00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