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덕후의 일상] 저의 소중한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화분 일동~ 인사!! ^^

in #kr6 years ago

헉..
레고에서...
이제 식물로 옴기셨네요?...ㅎㅎㅎㅎㅎ

근데 저게 돈나무였어요?
울집에 있는데도 이름도 몰랏어요 ㅠㅠ
암튼 축하 드림니다
식물을 잘 기르면 행운이 온다고 해요...^^*

Sort:  

돈나무가 확실한 이름은 아닐지도 몰라요^^;
제가아는 돈나무랑은 다르게생겼거든요.
근디 주시는 언니가 돈나무라고 하시더라구용~

에이...
식물학 박사한테 물어바야죠...
저는 매일 식물에대한 포스팅을 하는데...
저건요...
저건..
염좌라는 다육 식물이에요
다육식물은 줄기나 잎에 수분을 다량 함유해서
가뭄에 대비하는 식물을 말해요
원산지가 아프리카로 염좌도 잎에 수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죠
염좌는 꽃이 피면 예쁜데 수년동안 꽃이 안필수도 있어요
꽃이피는 염좌가 있고 꽃이 아피는 염좌가 있어요
꽃이피면 몸살을 앓아서 꽃이 질때 얼릉 잘라 줘야 해요
으흠....
으쓱
ps)염좌는 꽃을 피우래면 밤이 10시간이상 되야 꽃눈이 생겨요
조명등 집안이 늘 환하면 꽃을 안 핍니다
그래서 검은 비닐 주머니를 씌워서 깜깜한 밤을 만들어줘야 되요 ㅋ
다육식물이라서 물을 많이주면 안되요
가지를 자르고 물에 담가놓는게 아니고
그냥 흙에다 심음 뿌리가 나요..
수분이 많으면 오히려 죽는 식물입니다
아프리카의 메마르고 가뭄이 심한 사막기후에서 자라는 식물이라서요

흐미~
오늘 당장 건져서 흙에 심어야겠네용~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3747.88
ETH 3130.43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