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스티미언:동전] 동전이 지폐될때까지 가즈아!! 좌절금지 feat. 목공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미세먼지도 없고 좋았는데 오늘은 좀 나쁨이네요^^

주말에 또 비가 계획되어 있다고 하니 주말이 지나면 또 좋은 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오늘은 '뻔뻔한스티미언' 소모임의 주제인 '동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주제인 하우스는 건너띄고)


좌절금지


요즘 스팀, 스달도 다시 하락세고 분위기 우울! 우울!

가상화폐던 주식이든

지폐를 주고 샀더니 동전이 되고

지폐를 바라고 동전을 샀더니 오를 기미는 안보이고 언제 걸음마 떼나 속만 타시죠.

차라리 제자리 걸음이면 좋을 텐데 스캠설에 상폐각에 다들 불안 불안 몇 년간 끊었던 담배생각이 간절하고 아 안될사람은 안되나 보다 좌절하고 싶고

우리모두 그르지 마요!!!
(아 난 주식도 코인도 하나도 모르지)

무릎꿇고 좌절하고 싶을 때 다시한번 좌절금지 외쳐야 합니다.!!
(주식도 코인도 모른다며 왜 가르쳐)

헹여 끊었던 담배생각나더라고 금연할때의 각오를 생각해 다시한번 금연을 외쳐야 합니다.!!
(너 자꾸 고수들 앞에서 헛소리 할래)

근데 이게 주제인 '동전' 이랑 뭔 상관이냐고요???

저 작품(?)크기가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또 막말로 엮기 시작한다)


동전만하게 아님 그보다 작게


네 위의 좌절금지, 금연의 작품크기는 바로 10원짜리 동전만한 크기입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은 '동전' 주제에 맞는 포스팅입니다.
(좋았어 자연스럽게 동전으로 넘어갔어)

작죠??

그것도 예전 10원짜리 동전이 아니라 요즘 동전!

지름이 한 15mm 정도 될려나요??

이제 저걸 오릴겁니다.

X맨의 싸이클롭스처럼 눈에서 레이저가 나올정도로

눈에 힘 빡 주고 오려봅시다.
(전혀 관심없을텐데 혼자 막 진행합니다.)

도안을 붙이고 톱날 들어갈자리에 구멍 뽕!뽕!뽕!
요렇게 작은 부재를 오릴때는 부재의 두께도 얇아야 하고 톱날의 두께도 얇아야 합니다.

부재 2T 정도되고요 톱날의 두께도 약 0.26 T 정도 됩니다.

그리고 사정없이 오려줍니다.

하지만 요런 작은 것은 사정없이 오리다가는 너무 얇아서 작품이 중간 중간 끊어질 수가 있어 최대한 어깨 힘 빼고 천천히 오려야 합니다.

눈에는 힘 빡줘야 합니다.
(~~노안이라서 잘 안 보입니다.ㅠㅠ)

짜잔 드디어 오렸습니다.

어때요? 잘 오렸지요?

하지만 잘 보면 손과 무릎이 짤렸습니다.

제가 잘랐어요 ㅠㅠ

다시 심기일전해서 새 손과 무릎을 달아줘야 겠습니다.

그전에 저손으로 담배를 피라고 할 수 없으니 금연을 좀 시켜야 겠습니다.

(막 갖다 붙히지 마라 진짜)

과정생략하고 오립니다.

아 이번것은 나름 잘 나왔네요.

다시 얼른 손을 만들어주러 가야겠습니다.

이번에는 두장을 겹쳐서 오려보겠습니다.
요렇게 작고 얇은 것들은 여러장을 겹쳐서 오리게 되면 힘도 많이 받고 해서 중간중간 잘 부러지지가 않는다고 하는군요.
(아 선생님 진작 알려주지 똥개훈련을)

그렇게 해서 좌절금지와 금연을 1타 2피로 두개씩!!

손이 잘 나왔지유^^

금연도 1타 2피 쌍피 ㅎㅎㅎ
(고스톱칠때나 그렇게 쳐봐라)

요런건 사진 찍을때 되도록 멀리 찍어야 합니다.
그래야 실수한 티가 나지 않거든요 ㅋㅋㅋ


고수는 다르다


좌측은 나의 것이요 우측은 선생님 것이니

무려 지름이 8mm

고수는 역시 다르죠!!!

이 가상화폐나 주식세계도 똑 같겠죠??? 고수는 다르다.!!!

하지만 우리가 언제까지 초짜일 이유도 없고 좌절말고

우리 연아느님처럼 가즈아나 외쳐봅시다^^

동전주가 지폐가 되는 그날까지~~~~
(기승전 동전이니 주제에 딱이구만 ㅎ)

지폐는 수표가 되는 그날까지~~~


*


(와 진짜 억지스럽다)

이 포스팅을 읽고 말이야 방구야 속상하시겠지만 끝까지 포스팅한 열정을 이해해 주세요.
(그렇다고 댓글없고 보팅없고 욕하면ㅠㅠ)

저는 딱 이오스 50개, 스팀, 스달 합해서 400개 정도 있는거 같아요.

작년 12월 뭣모르고 이세계에 들어와서 날려먹고 요즘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다 합하면 원금정도 되겠네요.
(팔아야 네 돈이다)

모두의 마음 같이 더 훨훨 날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이 불금이니 불금과 더 불어 활활타올라 주기를......
(그렇다고 재되면 안된다)

모두들 재미난 불금 계획하세요.

감사합니다.^^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디테일한 작업 스킬에 깨알 유모 넘치는 포스팅은 처음 봤어요 ㅋㅋㅋㅋㅋ

에빵님이 웃어주니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ㅎ

머니머니 해도 불금요 ^^

이번주 불금은 없을것 같습니다. 칼퇴후 집으로 고! ㅎ

좌절은 안할수 있는데금연은 정말 못하겠네요 언젠간 할수 있겠죠?

올패스님은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구 저걸 왜? 아무튼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씐나는 불금 보내세요~

독거님도 씐나는 금요일 보내세요^^

대단하십니다 선생님도 당연히 호돌님도 ㅎㅎㅎ
호돌님 불타는 시장될테니 불타는 금요일 보내세요^^

우부님도 불타는 금요일이요^^
근데 지금 장이 불타나 봐요~~~ 재가 될 것처럼 ㅠㅠ

와우 선생님 & 호돌님 갓핸드...인정합니다.

아이고 감사합니다. 패밀리닥터님^^

헛... 호돌박님 작품도 대단하다 생각했는데 선생님의 작품은...ㄷㄷ;;
어마어마 하시네욤 ㅎㅎ 잘보고갑니다... 저도 하우스를 건너뛰었는데... 동전은 잘 생각해서 올려야겠어요 ㅠㅠ 아직 떠오르는게 없네요!!

선생님은 따라 갈수가 없어요. ㅠㅠ
하우스는 전 도저히 안 써지더라고요 ㅎ

지름 15mm 라는 말에 아니 저게 보이나 했는데... 그걸 더 작게 만드신 선생님이 계시다니... 허허...

ㅎㅎㅎ 제가 생각해도 8mm 는 대단할 뿐입니다. ㅎ

으아....정교함이...손 떨리겠는데요...ㅎㅎ
자세히 보니 까진 무릎이 보입니다.
그리고 담배는...뭐가 잘못됐나 한참 쳐다봤어요 ㅎㅎㅎㅎ

초짜로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힘들었어요^^
아 담배.. 찾다보니 이미지가 걸리더라고요^^

어휴 디테일에 약한 저로선
도전할 수도 없는 취미네요^^
지난 번 어머니가 만든 작품도 그렇고, 호돌님 집안 내력 중에 손재주가 있는게 확실한 듯 합니다!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작업이에요^^
그리고 여자분들이 많이 하는 작업이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438.74
ETH 3268.32
USDT 1.00
SBD 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