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 일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진 기업들이 돈 버는 방법

in #kr6 years ago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CAMP 에서 강의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이란?

SNS 에서 콘텐츠 자체가 브랜드화되며 그걸 기반으로 마케팅 하는 방법이다. 예를들어 페이스북 페이지 '열정에 기름붓기'가 있다. 열정과 관련된 카드뉴스 콘텐츠를 제작하며 성장한 이 페이지는 브랜드화가 되었다. 그걸 기반으로 카드뉴스를 만들어 책소개, 인물 소개를 진행한다.

위 사례처럼 강의에서 들은 기업들의 사례를 말해보려 한다.

why not media
와이낫미디어? 어디서 많이 들어봤을 수 있다. 특히 20대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이 기업은 웹드라마를 제작하여 각 온라인 채널에 업로드를 한다. 대표적인 작품이 바로 '전지적 짝사랑 시점' 이다. 아주 유명한 웹드라마다. 이 기업은 이런 웹드라마를 제작하며 브랜드화 시켰다. 드라마 자체가 브랜드의 가치를 지닐 뿐만 아니라, 드라마 속 주인공들 한명 한명이 브랜드화 되고 있다. 그걸 기반으로 고객 기업의 상품을 드라마 속에 녹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웹드라마의 제작 비용이 엄청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뛰어들기는 힘든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방법이다.

다다스튜디오
cj 오쇼핑에서 나온 벤처 프로젝트이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cj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서도 물건을 판매중인 것이다. 이 기업 또한 동영상 제작을 통해 마케팅을 한다. 다양한 채널에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그 채널에 사용후기 같은 직접적인 콘텐츠를 통해 마케팅하고 있다.

SNS는 광고같지 않은 광고를 하는 시대지만, 오히려 대놓고 광고하는 점이 소비자에게 매력적일 수 있다 판단했다.

포텐샵
'내맘대로 정하는 순위' 같은 대형 페이지와 크고 작은 페이지를 몇백개 보유한 기업이다. 이 기업은 꾸준히 카드뉴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카드뉴스 속에 자연스레 상품을 녹여 마케팅 중이었다. 여러 콘텐츠를 제작해 보기도 하고, 광고 기법을 연구하는 등 끝없이 고민중이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광고 기법이 더욱 중요할 것이라 언급했다.

페이스북의 정책이 자꾸 바뀌지만, 그걸 극복하는 기업만이 콘텐츠 마케팅을 이어갈 수 있을 것 같다.

태그바이

이 기업은 직접 페이지를 보유한 기업은 아니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거 등 엄청난 인플루언서를 확보하여 마케팅 중이었다. 단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을 넘어 마케팅 지표를 분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여 효율을 좋게 하고 있다.

이처럼 인플루언서가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활용되지 못하는 인플루언서가 많다고 생각한다. 이 부분을 공략하면 새로운 사업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있는 여러 기업을 만났다. 초기 시장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잘 선점하여 기업을 이끌고 있지만, 콘텐츠에 대한 연구는 지속되고 있었다. 기술적인 노력 또한 계속 되고 있었다.

스팀잇은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자기만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린 스팀잇 계정은 (예. @smigol 님 베그 디라이브) 브랜드화 될 것이다. 그걸 기반으로 보팅을 통해 즉각적인 수익을 발생시키기도 하지만, 그걸 넘어 마케팅 도구로 활용될 수도 있을 것이라 조심스레 생각해본다.

단순 나의 추축이지만, ICO 글을 올리는 유저 중에는 해당 ICO 를 진행하는 기업으로부터 이미 마케팅을 부탁 받았을 수도 있다.

Sort:  

전지적 작가시점 두근두근 너무 재미있지요 ㅎㅎ

제 방송이 만약 유명해진다면 보팅과 그리고 광고수익 이라던지 리뷰나 먹방등 무수한 컨텐츠를 할 수 있게되지요

그쵸그쵸! ㅎㅎㅎ스미골님 유명해지실 것 같아요!ㅎㅎ

개인적으로 카드뉴스형식으로 만들어졌던 컨텐츠 페이지가 있었는데,
인상깊었고, 정말 좋았어요.
뭔가 자극도 되고, 보는것도 편하고 ㅎㅎ
스팀잇도 곧 그런 구성이 나올거라 생각해요.
이미 보니 조금씩 움직이고 있던데,ㅎㅎ

오...스팀잇에서 카드뉴스를 도전??ㅎㅎㅎㅎ

요즘 트렌드에 너무 쳐져있어서 홍열님통해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고마워요. 아, 그리고 저 본격적으로 운동하려고 헬스 끊었어요. 13개월이나 ㅋㅋㅋㅋ 헬스장 포스팅했으니 시간되면 구경하러 오세용 ㅎ

저두 트렌드 따라가기가 쉽지 않습니다ㅎㅎㅎ
와우!! 13개월??!! 구경하러 갑니다

마케팅.. 생각보다 더 다양한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네요.

정말 다양하죠...ㅎㅎ근데 저 기업들은 초기에 유저를 확보한게 되게 큰 역량같아요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0955.99
ETH 2884.24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