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생을 위해 쓰는 편지 10. 이제는 진짜 바뀌었나 보다.

in #kr7 years ago (edited)

U5dr6iA3i7waJU8fcPWn8ntAwgKur9V_1680x8400.jpg

오늘부터 동생의 군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 이야기에 앞서, 지금까지 글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오늘도 딴소리를 해야겠다.

8월 18일. 그날 본 아버지와 작은아버지의 모습은 3년 전의 모습과는 너무나 달랐다.

8월 18일은 할아버지 기일이다. 우리는 제사를 지내기 때문에 8월 17일 친척들이 다 모인다. 2014년 그날도 어김없이 8월 18일이었다. 3년 전이다.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 사실 8월 18일이 아니더라도 상관없다. 우리가 모인 이유는 할아버지 제사였기 때문이다.

할아버지가 계신 곳까지 차로 1~2시간 정도가 걸린다. 멀어서인지 3년 전 그날은 아버지, 작은아버지, 나 이렇게 3명만 할아버지가 계신 곳을 찾아갔다. 당시 나는 수시 자소서 4번 문항 때문에 책을 몇 권 읽고 있었고, 그 중 한권은 AI(인공지능)에 관한 내용이었다. 차로 이동하는 동안 나는 이 책에 관해 이야기했다.

올해 8월 18일은 상황이 역전되었다. 3년 전 내말을 흘려들었던 두 분이, 3년 전 그날을 기억조차 하지 못하는 두 분이 AI에게 일자리를 빼앗길 우리 세대를 걱정하고 계셨다. 이제는 진짜 바뀌었나 보다. AI가 뭔지도 모른 채, 단지 영화, 소설 등에서만 다루는 소재거리라고 생각하던 분들이었다.

지난휴가 때 네이버 이미지 검색기능이 출시되었다. 그 기능을 사용하며 쓸데없는 상상을 해봤다. 만약 CCTV 성능이 향상되고, 이 CCTV에 네이버 이미지 검색기능이 탑재되고, 슈퍼컴퓨터로 검색을 하면 CCTV에 찍히기만 한다면 누가 어디 있는지 즉시 알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내 상상은 비용이 문제지 이미 구현이 가능할 것만 같다. 이 이상의 상상은 너무 복잡해 포기하기로 했다.

정말 빨리 변한다. 변하는 미래를 생각하면 가끔 무섭다.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awesome post friend.please follow me and vote my post.all time I with you. @ioc

요즘은 정말 일년새 참 많은것이 변하는것 같아요~~ 가끔은 이런 발전이 놀랍기도 하지만 조금 무섭기도 하네요~ ^^

hi @ioc, nice article. i don't know Korean language but try to understand your blog through google translate.i think you are telling about family members,. anyhow your writing skills are appreciated, i support you, UpVoted

안녕하세요 ioc님, 정말 말씀대로 저보다 자식들의 미래는 어떨까 생각하면 무서운 생각도 들긴 드네요. 공부를 힘들게 시켜야 하는 생각도 들구요..
아무리 미래가 봇에 의해 산업화 되더라도 인간성만이 가지고 있는 배려와 사랑은 꼭 지켜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동생분은 아마 잘 적응하고
계실거라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어떤부분은 몹시 빠르게 어느부분은 몹시 느리게 그렇게 세상은 변하더군요..

변화엔 대분분이 장단점이
존재 하는것 같아요^.^
미래에 발전되서 안좋은것도
있겠지만 좋은점도 많지 않을까요>. <

This post recieved an upvote from therichext. If you would like to recieve upvotes from therichext on all your posts, simply FOLLOW and UPVOTE @therichext

아버님, 숙부님께서 AI에 대해 이야기하시다니 견문이 넓으신 것 같습니다ㅎ 과학기술의 발전이 장미빛 미래이길 바래봅니다.

저도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세상이 무섭습니다 ㅎㅎ '세상이 너무 빨리 변한다'며 쓸쓸한 눈빛을 하시던 엄마의 마음을 이제서야 알아가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555.14
ETH 3086.03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