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Raven의 秀討利(Story) 73 : 생각속으로의 여행 1- 왜 사는가?

in #kr6 years ago

제가 태국에 살고 있는데...
저 피라미드가 태국인에게는 전혀 적용이 안됩니다....
왜일까 너무 궁금합니다;;;;

Sort:  

오 현지에 사시는 분의 견해라 신뢰가 ㅎㅎ

개인적으로는 불교의 사상 자체가 자아를 구분짓지 않는, 그래서 저 녹색 이후부터는 거진 의미가 없는 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의 영역에서 어떤 성취보다 그냥 태어난 인생 같이 느긋하게 누리는 게 아닐까..

다른 견해가 있으면 또 들어보면 재밌겠군요

그렇군요. 각 나라의 전통과 문화에 따라 욕구도 다르게 발현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ㅎㅎㅎ그저 견해 일 뿐입니다 ㅎㅎ

불교사상의 이유인지 문화적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살아왔던 세계와는 너무나 많은 차이점덕에 많이 놀라면서 지내고 답답함에 혼자 화를내기도하고 그런 상황들에 익숙해지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ㅋㅋ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저도 태국에 관한 이야기 한번 풀어봐야겠네요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태국에 사셨군요^^ 그렇겠네요. 다분히 매슬로의 연구는 서양중심적이니까요. 동양에서는 통용되지 않을 수 있겠어요. 저도 이런 생각은 못해봤는데, 덕분에 한 층 더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렇겠네요. 태국에 서양인들이 많긴 하지만 문화까지 받아들이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타지에 살면서 항상 궁금했던점이었는데 좋은 의견 잘듣고 갑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3
BTC 62120.17
ETH 3179.0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