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

in #kr5 years ago (edited)

군고구마가 생각나는 날씨다
호빵이 그리워지는 날씨다
이렇게 빨리 강추위가 찾아 올 줄은 몰랐다.

나는 이렇게 추운 날에는 북한 동포가 생각이 난다. 추위를 이겨낼 옷이나 있을까.... 우리들은 장롱에서 안입는 옷들을 정리하기 바쁜데...

목숨을 걸고 탈북한 북한 병사가 깨어나서 하는 말
초코파이....!!

우리들 모두 비만을 걱정할 정도로 잘 먹으며 맛집을 찾아다닌다. 내가 한 숟갈 덜 먹고 굶주리고 있는 북한 동포에게 나눠 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이렇게 추운 날에는 더욱 간절해진다.

호호 불어가며 먹는 군고구마 호빵이
생각나는 대설이란다.

눈이 올지도 모르겠다.
군고구마와 호빵이 한 겨울밤의 귀한 간식거리였던 그 시절이 그리워진다.
이제는 뭘 먹어도 살이 찔까 걱정하면서 먹는다.몸도 마음도 무거워진다.

1544112600842.GIF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나도 나도 ㅎㅎㅎ 몸 무계 걱정 하면서 먹어있어요 ㅎㅎㅎ

눈오면 그나마 공기질은 좋아지죠////

퇴근길 군고마 하나 가져가야겠네요 ㅎ

Hi @jsj121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71 which ranks you at #530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오늘 정말 춥지요..

암호화폐 시장까지 꽁꽁 얼어 붙으니 그 추위가 더 한것 같네요...

그래도 즐거운 불금 되시고 따뜻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