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의 미래는 밝다. Utopian-io 사용 후기

in #kr7 years ago (edited)

현재 스팀잇에는 Utopian-io 라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보며 저는 스팀잇의 미래가 밝다고 느꼈습니다.
도대체 어떤 프로젝트일까요?

Utoipian-io 란 무엇인가?


프로그램 소스를 오픈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한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기여자에게 보상을 해주는 플랫폼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여를 하는방식은 Contributions(투고)란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그래픽 디자인, 문서화, 코드개발, 버그제보, 아이디어 제공 등으로 투고를 할 수있습니다.
오픈소스라고 해서 개발자만 이용가능할꺼같지만 일반 사용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그 제보, 아이디어, 문서화, 번역등은 일반사용자도 가능하죠 ^^)
스팀잇에 관련된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다른 오픈소스도 포함되는거같더군요

보상??


기여자에게 보상을 해주는 플랫폼이라고 하니 ... 얼마정도 보상이 되는지
알아야겠죠?

유토피안 프로젝트는 100만 스팀파워를 임대받아서 기여자들에게 보팅을 합니다.

20171105_233709.png

저는 2개의 게시물을 등록해서
각각 13달러와 23달러 정도의 보팅을 받았습니다. ^^
꽤 쏠쏠하죠? 일정한 조건에따라 20%이상이 보팅된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버그 제보와 Utopian-io 에 대한 아이디어 제공이었습니다.
내가 좋은 아이디어나 버그를 찾아서 제보하고 보상을 받는다?
어떤가요?

현재는 스팀잇에 관련된 프로젝트들의 거의 대부분 이더군요
steemit, busy, utopian-io 그리고 그뿐만 아니라 스팀잇에 활력을 부여해줄
많은 오픈소스 들이 등록되어서 발전해 가고있습니다.

어떤방식으로 이뤄지는가?


https://utopian.io 에 접속을 하고 스팀커넥트 V2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후에 Contributions을 누르면 됩니다.

20171105_233849.png

어떤 종류의 투고를 할지를 선택해서 글을 작성하면됩니다.

글을 적을때 조건들이 꽤 있습니다.

  • Github project (eg. Wordpress/Wordpress)를 선택해야합니다.
    1.png
  • 우선 영어로 적어야합니다. (제 부족한 영어실력이지만 번역기가 힘이되더군요)
  • 스팀잇에 대해 잘모르는 사람이 보더라도 이해할수 있도록 자세하게 적어야합니다.

스샷을 이용하거나 gif 등을 많이 이용하기도 하더군요
1.png

  • 프로젝트를 잘못선택하거나 내용이나 제목이 수정할 내용들이 있으면 [utopian-moderator]이 찾아와서 알려줍니다.
  • Approved. 이되면 2~3일 정도 안에 @utopian-io 봇이 찾아와서 보팅을 해줍니다. 일단 Approved된 모든 게시물에 보팅이 되니 천천히 기다리도록 합시다.
  • 단 해당 게시물은 100% 파워업입니다.
  • 중복된 내용은 승인되지 않습니다.

아마 한두번 포스팅을 해보면 대부분은 분들은 감이 올꺼라고 생각합니다.

하고싶은말


현재 KR 커뮤니티에서는 3분정도가 utopian을 사용중인거같더군요
스팀잇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스팀잇에 고쳤으면 하는 점이 있다면
Utopian-io를 이용해서 요청해보는건 어떤가요?
스팀잇의 미래를 위해서 내가 요청한 아이디어가
스팀잇에 적용되었을때 ..정말 기쁘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역시 jungs님! 이런 유익한 포스팅을 올려주시니 무조건 들어가봐야 겠네요.ㅎㅎ 스팀잇에는 참 신기한 컨텐츠 들이 많이 생산되고 있어 그걸 찾아 즐기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아요.

오픈소스에 대한 지원으로 더많은
프로젝트 들이 생길꺼라고 생각됩니다.
한동안은 utopian을 통해서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스팀잇에 등록해볼까합니다. ㅎ
오픈소스로 재밌는 프로젝트 들이 꽤 있더군요

이런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가 한글포스팅으로는 없는거같아서
소개해봤습니다. ^^

이런 것들이 있는 줄 몰랐네요. 소개 감사합니다!

호오..드디어 사용법을 알게되었네요ㅎㅎ

정말 스팀잇을 사랑하시는군요 ㅎㅎ 잠을 거의 안주무실 듯 하네요~~
@jungs님 덕분에 스팀잇 할 맛이 납니다!!! 풀보팅!!

생각보다 ㅋㅋ 잠은 잘잡니다...틈날때마다 스팀잇을 할뿐 이죠
저보다 스팀잇을 사랑하는 분들이 많을꺼라 생각됩니다. ^^
감사합니다. !

저도 참여중이긴한데... 심사과정이 투명하지가 않네요. 현재는 스팀, 비지, 유토피안 관련이 아니면ㅈ제대로 평가 받기는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심사풀이 늘어나야햘듯 보이는데...

컨덴서에 풀 리퀘스트를 날리고 싶은맘이 생기네요.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한건지 몰겠네용

우선 스팀 계정이 필요하기 기본적으로는 스팀가입을 전제로 합니다.
우선 Approved 가 되면 보팅 퍼센트는 봇이 정한 방식에 따라서 보팅 퍼센트가 정해집니다.
제 생각으론 utopian-moderator를 귀찮게 하면 왠만하면
다 승인해줄꺼같은데 아닌가요? ㅋㅋ

맞습니다. 지금은 활성화기간이라 왠만하면 통과인거 같긴해요 ㅋㅋㅋ 문턱도 낮고 ... sndbox완 다르게 진입장벽이 없어서 마구마구 올라올거 같습니다. ㅎㅎㅎ

근데 유토피안 봇의 보팅율 정하는 조건이 보팅수와 금액을 본다는걸 본거 같아서... 아무래도 스팀 비관련 프로젝트는 호응이 낮으니까요.. 그렇지 않을까요?

맞습니다 .
보팅율 정하는 조건은 보팅수와 금액 그리고 명성 등
여러가지 조건을 통해서 정해진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낮아도 20%이상이 보팅된다고 하니
최소 10달러 이상의 보상은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kr을 달았더니 kr을 빼라더군요 ㅡ.ㅡ;;; 한국 관련 태그 사용 금지입니다. 거기다가 밑에 한국어로도 설명을 좀 넣었더니 그것조차 빼라더군요. 멀티 랭귀지는 안된다고 ... ㅡ.ㅡ 아무래도 유토피아 생활은 kr을 떠나는것처럼 보일듯 ㅠㅠ

좋은 소개 감사합니다 ^-^

좋은 소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1663.08
ETH 2893.40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