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qrwerq, think] 접하지 않은 것을 리뷰하기

in #kr6 years ago

제가 쓰는 북스팀에 대해 다시 돌아보게 되네요. 그저 그런 리뷰라면 사실 여기저기 많이 있는건데, 저 또한 그런 그저그런 리뷰 하나를 더하는 수준은 아니었나 싶어 순간 부끄러워졌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 정말 사람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 될지에 대해서는 아직 숙제로 남게 되네요^^

Sort:  

삶의 경험과 시야를 오롯이 반영한 리뷰라면, 아마 최소한 단 한사람에게라도 그저 그런 리뷰는 아니리라는 것을 믿습니다. 그래서 부끄러워하실 필요는 전혀 없지 않을까 합니다ㅎ 제가 언제나 경계하는 것은, 리뷰가 정말로 소개나 홍보 이외에 아무것도 나아가지 않는 - 심지어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아무것도 제시하지 않으나 무언가 제시하는 것처럼) 착각하게 하는 그러한 소개/홍보 투성이로 채워지는 것입니다.

아마도 자신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리뷰라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자기 만족이 가장 어려운 법이긴 하지만요.

감사합니다^^ 조금은 용기가 생기네요ㅎㅎㅎ 오리지널 콘텐츠이건, 아니면 가벼운 리뷰이건 글을 쓴다는게 참 어렵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글을 내보여야 겠지요. 부끄럽지 않은 글을 쓰도록 많이 갈고 닦아야겠습니다^^ 기분좋은 한 주 보내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613.51
ETH 3019.43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