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없는 가을날에~~

in #kr6 years ago (edited)

554EAF98-A9BC-4075-ADA0-44F9958493A4.jpeg
@kiwifi 님 대문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
참 오랜만에 (사실 오랜만도 아닌데) 포스팅을 하려니..
뭔가 쑥수럽군요 .. 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열흘남짓 스팀잇 보다는 일상으로 , 스팀보다는 제 포폴로 돌아와서
생할해 보았죠.. 사실 이게 당연한 건데 지난 몇개월 스팀잇에 흠뻑 빠지다 보니
이게 현실인지 저게 현실인지 헷갈리며 지냈던거 같습니다.
댓글로 주고받은 이웃님은 마음만 먹으면 만날수 있는 근처에 살고 있는거 같은
착각도 들고 또 왈칵 기분나면 금방 뭉칠수도 있을듯한 비리한 착각들 ..
기분좋은 착각들이지요~~공감 하시는 분들 계실거라고 봐욤^^

암튼 , 어떤 계기든 꿈을 깰 때가 되어서 저는 이제 현실로 돌아와 착각없는 냉정한 챠트를
접하고 있습니다.

요즘 피드 보면 테이스팀, 아티스팀, 마나마인, 스팀몬스터, 밋업..
80% 글이 이 범위에 속해 있더라구요.
뉴비 입장에서
처음 들어오는 뉴비 입장에서 라면
어느쪽에 줄을 서야 하는지 참 헷갈리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요..
좀 더 많은 수의 kr 스티미언들이 활동하고 그 속에서 다양한 태그들의 움직임이
있다면 참 좋은 그림일텐데 ....(제 피드가 워낙 작아서 그렇습니다)

B0C089C6-08F1-4E69-AD9F-407689A130B5.jpeg

많은 이웃님들이 스팀 몬스터에 빠져 계실때 전 나쁜 머리 열심히 써가며
이오스 빠 답게 이오스 댑들중 어떤 댑에 투자해야 할지 지난 열흘동안
잠도 설쳐가며 공부했습죠~~~
코인 시세야 뭐 굳이 말할 필요 없이 너도나도 땅굴 파는 중이고,
이제는 어떤게 가치가 있을까 보다는 어떤 코인이 살아남을까 에
더 촛점이 맞춰지고 있는것 같아요 ( 참 여렵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서치한 끝에 새롭게 포트폴리오 짜긴 했어요 이게
내년에 어떤 결과를 나에게 안겨줄지는 모르겠으나 나 스스로를 믿고 만들어 보려 합니다.
여러 유료,무료 텔방들 들어가보면 아직도 펌핑의 짜릿함을 못잊어 그 손맛을 보려고
대기중인 단기 트레이더 분들 지금 이 시간에도 열심히 토론하고 계십니다.
앞으로의 장이 어찌 될런지는 누구도 알수 없겠지만 ,
제 생각에도 작년같은 펌핑은 이제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F58E3FF3-3BAB-497A-9D06-90A2DFD061A6.jpeg

글을 보다보니 , 스팀잇의 미래에 대해 걱정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스팀에 대한 투자는 더 이상은 생각하고 있지는 않지만
진지하게 스팀잇의 미래를 얘기하시는 분들 포스팅 보면 스팀잇은 미래가 밝은
것 같아요.. 단지 어떤분 포스팅에서 읽은건데
신규로 들어오는 분들의 스팀잇에 대한 투자를 유도하기보다
돈을 벌고자 하는 목적으로 유저를 유치하다 보면 결과적으로.....

https://steemit.com/busy/@taskmaster4450/time-to-make-steem-a-huge-success-by-dropping-the-focus-on-quality

이건 글로벌 대세글에서 잠깐 본건데 댓글들 보면서 다양한 시각들이 있구나 하고 느낍니다.
(궁금하시면 번역기 돌려 보세요)

FDFA75BF-F321-4B30-9F5F-3255F09C8403.jpeg

처음 시작할때 보팅이 뭔지도 모르던 시절, (불과 몇개월 전 ㅋ)
댓글로 하는 소통이 훨 정감가고 가치 있다고 생각했었죠 지금도 그 생각은
변함이 없는데 하다보니 선배분들이 보팅에 대해서 논하는 것들이 조금 이해 되기도 하구
그래요.. 보팅 받고자 하는 욕구 없이 보팅을 하니 완전 자유롭네요..
포스팅을 안하는 이유야 복합적이겠지만 이 기분도 이유중에 하나인거 같아요
앞으로도 이웃님들 좋은 글들 찾아서 보팅 할 생각 이지만 보팅을 위한 보팅은 이제 안할거 같아요
전 테이스팀 글은 보팅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적은 파워지만 열심히 보팅으로 소통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걱정하셨던 분들이 계셨다면 , 저 아주 잘지내고 있어욤^^
A형남편도 일주일에 한번 씩은 찍고 있구요 ㅎㅎ 사진 무지하게 모아 놨는데
언젠가 또 포스팅 하게 될날이 오겠죠~~~~

이상 케이리의 생존신고 마칩니다!
연말에는 다들 활짝 웃으며 2018년을 마감하게 되면 좋겠다는 바램을 하며..
풍성한 가을 맞으시길 바랍니다!

Sort:  

오이님 포스팅에서 뵙고 찾아 왔습니닷!! :)
첫부분 요즘 완전 공감하고 있네요
막 갑자기 함 보자 하면 다들 볼 수 있을 것 같은....ㅎㅎ

이오스 하시는 군요 저도 공부해보고 싶은데 스팀잇에 올라오는 이오스 글들 보면 너무 어려워 보여서 좀 건들기가 두렵네요 ㅎㅎ
하긴... 스팀잇도 첨에 가입해놓고 어려워서 벙찌고 있었는데... 비슷하겠죠??ㅎ

안녕하세요~~~ 저도 이웃분들 포스팅에서 종종 뵜네요^^
팔로우 감사하구요 맞팔 갑니다..요즘 제가 포스팅을 못해서 자주 찾아가 뵙기만 할게요~~~
이오스 처음에 어려운데 도와주시는 분들 많아서 하려고 하시면 하나하나 풀어가실수 있습니다!
투자는 의지인거 같아요 ㅎ 지금 코인들 바닥이라 뭐든 들어가기엔 적기인것 같은데 말이죠~~~
내년을 기대하며 들어가는거라 신중히 공부해서 하시는게 좋죠~~~

오랫만에 이야기 전해주셔서 기분 좋은데요^^
제주는 하루 아침에 쌀쌀해져서 적응이
안되고 있어요~ 춥다춥다 하는게 말이예요~!!
명절이 다가와서 저는 친정에 갈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거 있죠^^ 아직은 멀리 지내는게
외롭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케이리님 오랫만에 뵈서 수다가 길었네요^^
또 뵈어요~!!

오랜지님 오랜만이죠! 추석이 코앞이네요
친정에 간다니 정말 설레시겠어요~~ 부모님과 풍성한 시간 되시길 바래요!!
육지 구경도 실컷 하시구 ㅎㅎ 여기도 9월 들어서면 날씨가 딱 달라져요..아침저녁 쌀쌀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구 다정한 남편님 하고 알콩달콩!!
오랜지님 좋은 책 포스팅 많이 올라올거 같네요 가을이니~~~^^

제가 요즘 꾀가 늘어 포스팅도 티가나죠^^
스팀잇 시작한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열정이 넘쳤다가 꾀만 잔뜩이었다가
그런 것 같아요~ 자주 봐주시는 분들께서는
딱 알아보시죵^^;; 가을의 독서를 즐겨야
겠습니다~!! 케이리님도 환절기 컨디션 조절
잘하셔요^^

아공 그런뜻은 아니었어요;; 워낙 좋은 책 소개 많이 해주셔서 가끔씩 좋았거든요
오랜지님의 따뜻하고 편안한 포스팅 좋아합니다!

마미~~ 마미 포스팅 엄청 기다렸는데!
역시 우등생답게 열공 중이셨구낭~
에이형남편 식탁 포스팅 기다리는데~ 언넝 해줘!
여긴 허리케인 플로린스 온다고 난리야...
뉴욕은 아직 괜찮은거 같던데... 그래도 일주일 내내 비가 오려나봐~ 언넝 비 그치고 가을이 왔음 좋겠다!

따님 오랜만~~~ 누욕도 지난 며칠 비가왔지 태풍은 아니고 가을비처럼
따님 스팀잇 생활 즐겁게 하니 보기좋아 화이팅!
마미는 당분간 열공해야혀 포스팅은 당분간 안함요~~~
감기 조심하고 즐겁게!!

마미는 언제나 열공모드~~~ 멋졍!
마미도 감기 조심!!!

반가워요^^
저 역시 어느 쪽에 줄을 서야하나 헷갈려요.
그마나 아티스팀인데
딱 한번 포스팅해봤네요.

가능하면 자주 뵈요.

광화님 눈은 좀 나아 지셨나요?
제가 광화님 마음 딱 알겠습니다 ㅎㅎ
전 한 보 뒤에서 스팀잇을 즐겨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읽을것도 많고 공부할것도 많고 포스팅 하는것보다
더 좋은 시간이 될때도 있더라구요

풍성한 추석 보내시구! 환절기 건강 조심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 하시네요
지금은 암울한 코인 시장이지만 조만간 빛을 보지 않겠습니까? ㅎㅎ
이오스댑 투자에서 대박 나시길^^

아 손키님 대박 레젼더리 축하드려요!
좋은 일도 많이 하시니 행운이 손키님 따라다니는거 같죠~~~
연말에는 이 보다는 분위기가 나아지지 않겠어요?
그래야죠~~~ 암요~~~~
(족보상 손키님이랑 저는 어떤 관계인지 궁금 했어요 ㅋㅋㅋㅋ 농담입니다^^)
따님 많이 아껴주세요!

마지막 글이 너무 슬퍼서... 코 빼고 계신 줄 알았어요.ㅋ
다행히 본업에 집중하고 계시느라 뜸하셨군요.
다행이네요.
본업에 집중하시니 좋은 결과도 얻으시리라고 믿습니다.^^

네 지지님 한 일주일은 정말 멍 했던거 같아요 제가 요즘 갱년기라 굉장히 예민하긴
하네요 ㅎㅎ지금은 많이 좋아 졌어요
아무래도 전 돈 버는데 열중해야 하나 봅니다 맨날 깨지지만요 ㅎㅎ
저도 예술쪽으로 지지님처럼 그림이나 글에 서질이 있으면 훨 좋을텐데 말이죠!
지난번 자전거 일러스트 정말 멋졌어요! ( 부러워요! 지지님 재능과 열정!)👍

넘 오랜만에 오시는거 아니세용? 잘 지내시고 계셨군요. 많이 모인 사진으로 조만간 글 하나 올려주세요ㅎㅎ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잘생긴 tk님! 밋업후기 통해서 자주 뵙고 있어요! 오렌지 첼로 꼭 마셔보고 싶은데 ㅎㅎ
열심히 활동 하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걱정했었는데 잘 지내고 계시다니 마음이 놓이네요.
마지막 글이 눈이 침침하다... 이런 내용으로 기억해서... ^^
간간히 사진도 올려주시고 마음 바뀌면 또 부담없이 자주 오세요.ㅎㅎ

🤗걱정해 주셨다니 감동~~~ ㅎㅎ 저 키위님 잘 봐뒀어요!
지나가다 마주치면 알아볼수 있습니다!
키위님 포스팅은 항상 보고 있어요^^ 저 잘 지내요~~~ 뒹굴거리면서
다들 마찬가지 겠지만 약간의 ? 손해를 메이컵 할거라고 공부 열심히 하고 있어요
상승장 대비 해야죵~~~
부쩍 가을인데 감기 조심 하세요^^

왜 안올리시나 궁금 했습니다. ㅎㅎ.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편하게 쓰셔서 올리시는 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이오스는 너무 복잡해서 제 대가리로는 ㅋㅋㅋ
아! 그리고 A형 서방님도 안녕하시죠?

ㅎㅎ 제이님 제 대굴님도 마찬가지에요 그래도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고개씩 넘어갑니다. 작년 이어스 처음 접했을때 생각하면서 공부하고 있죠
챠트로는 도저히 못쫒아 갈거 같아서 그냥 새끼 토큰 투자하는게 ㅎㅎ
전 그게 더 맞나봐요 일단 3개 정도 추려서 시작해서 앞으로 에어드랍 되는것들과 비교하며
바꿔야죠 에어드랍 토큰들이 너무 많아서 그거 찾아다니며 서치하는것도 공부네요
나중에 뭐가 물건이 될지 모르니...근데 챠트보다는 쉬운거 같네요 ㅎㅎ
저랑 챠트랑 안맞는건지 암튼 내년엔 또다른 세상이 열리겠죠
항상 감사해요 제이님!

뭘 하시던 응원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 기억하시면 될듯하구요. ^^ 글은 언제든 쓰고 싶을때 편하게 쓰세요. 하고 싶은대로 마음 편하게 사는게 가장 중요한 거니까요. 아프지 마시구요 !! 늘 화이팅입니다!!

네 제시님~~~ 항상 위로 고마워요!
너무 편해서 탈인데요 ㅎㅎ 뒹굴거리며 살고 있답니다!
제시님도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구요~~~ 즐겁게!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