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저번글에 이어서... 정보 나열 + 내 생각및 의견 + 저분 입장을 최대한 이해해보려고난 뒤 결과...?(그냥 밑도끋도 없이 시각을 대책없이 넓힌...?)

in #kr6 years ago

정말 멋진 태도를 보여주시네요. 아마 감정적으로 대응해서는 의견의 격차를 줄일 수 없을거에요.

Sort:  

감사합니다. 커뮤니티의 발전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하시는 분들과 그저 이용하시는 분들(여기서 문제가 악용하는 사람인지 이해가 부족한 사람인지 본인이 아닌이상 알 수 없다는거죠...)의 입장을 어떻게 좁혀나가야 할지 모르겠네요... 생각해보니 저 괄호 처진 부분만 걸러 낼 수 있다면 반쯤은 해결될 수 있을것 같은데

전체주의적일지 모르겠지만 커뮤니티의 존속을 최우선 목표로 둔다면 다운보팅 하는 수 밖에 없겠죠. 셀프보팅이 자유라면 다운보팅도 자유니까요. 애초에 그런 고민 없이도 즐길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근데 이 문제야 보상이 따르는 모든 플랫폼에 해당하는 문제라 비단 스팀잇만의 문제는 아니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아무래도 돈이 관련되면.....
거기에 충돌하신 분들은 이 커뮤니티가 망가지지 않고 자라는걸 바라시는 분들이니...
저도 이번 사건은 이렇게 될 수 밖에 없었다고 봅니다. (사실 제가 더 길게 얻어맞을줄 알았거든요.)

아직까지는 비교적 신사적으로 해결되더군요. 잘 해결 될 일도 커진 적도 있지만... 아무래도 대표자가 있는게 아니라 제각각 의견을 내놓다보니 과격한 말들도 나오고, 과격한 비난을 받고나면 쉽게 합의할 수 있었던 문제도 어려워지는거 같아요.

사실 가볍게 보는 입장에서 보면 치고박는게 스릴넘치는데
이게 가볍게만은 못보겠더라고요... 사실 이런거 하나 하나 케이스가 쌓이다보면 대응책들도 진화하지 않을까 싶구... 저는 스팀잇 시작한건 2주정도 된것 같으니 그냥 보기만 할 나름입니다. (연륜도 그닥... 전 푸릇푸릇한 젊은이이기에... 푸릇푸릇 싱글싱글 초록초록 새싹새싹)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705.87
ETH 3515.32
USDT 1.00
SBD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