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이나?반밖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저는 시간에 관한 말을 꽤 좋아합니다.

오죽하면 고등학교 때 학급 급훈을 모집할 때 시간은 간다를 급훈으로 하자고 발표했을 정도니까요.

물론 그 당시에는 의견만 내면 다 수행평가 가점을 준다고 했나..그래서 급하게 낸 감은 있지만요ㅎㅎ

어쨌든 급하게 생각한 만큼 더 무의식적으로 평소에 많이 생각하던 걸 말했겠죠?

제가 군대에 들어온 이후로 사람들이 많이 했던 말이 있습니다.
다른 이야기도 많이 들었지만 역시 시간과 관련된 이 말들이 제일 기억에 남긴 하네요.

국방부 시계는 간다. 혹은 가지 않는다.
신기하게도 둘 다 꽤 많이 들었습니다.

저보다 반 년 정도 먼저 군대에 온 선임이 있습니다.

그 선임이 갓 상병을 달았을 즈음에 스티밋을 소개해준 적이 있습니다.

한동안은 꽤나 열심히 하더군요. 심지어 어느 정도 재미가 붙은 시점이 스팀과 스달 가격이 폭주하던 시점입니다. 재미가 더 들 수밖에 없죠..

그러다 스팀과 스달 가격이 쭉 빠지고 난 뒤, 사람들도 많이 줄고 그 선임도 점차 글을 올리는 횟수가 줄더니 어느 순간부터 그만 두었더군요.

그 이후에 저에게 계속 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나 사회 나가면 스티밋 다시 할거다.

사실 이 말이 별로 와 닫지 않았던 것이, 그 당시에는 제 주변 사람들이 군대에서 나간다는 것 자체가 실감이 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벌써 그렇게 생각했던 사람이 다음주면 군대와 인연을 끊네요ㅎㅎ..

역시 남의 시간은 참 빠릅니다..

어 그러면 나도 얼마 안남은 듯 싶다가도 아직 반년이나 남았으니..
여기선 반년이나 남았네가 맞을까요 반년밖에 안남았네가 맞을까요?

어쨌든 시간이 가기는 가는데, 좀 더 빨리 갔으면 좋겠네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안에 있으면 시간이 안가는거 같아요 ㅎㅎ흔하게 전역할때 되면 밖에 있는분들하시는소리가 군대간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전역이냐고 많이들 하시는거 같아요 ㅎㅎㅎ
ㅋㅅㅋ님 화이팅!!!!

정말 시간 안나죠ㅠㅠ
휴가 나갈때마다 벌써 나왔냐 그러고ㅎㅎ

원래 남의 시간은 빠른겁니다 ^^
군대 있을때 건강한게 최고입니다.
반년 밖에 안남은거죠
힘내세요 ㅎㅎ

역시 건강이 최고죠ㅎㅎ
반년만 더 힘내겠습니다!

그래서 선임분 요즘 스팀잇 하시려나...

자기 말로는 조만간 한다던데 글쎄..ㅎㅎ

남의 시간이 가는 만큼 ㅅㅋ님의 시간도 가고있습니다! 금방이에요. (이것도 시간에 관련된 말이네요..)

금방 가길..ㅠㅠ

국방부 시계는 느리게 가는듯 하죠 ㅎㅎ
건강하게 무사히 시간 보내면 반년 금방이에요.

그동안 건강히 1년 반 보냈으니 나머지도 잘가겠죠 뭐..ㅎㅎ

고등학교 급훈때 '시간은 간다'를 생각하셨다니.. 조숙하셨군요 ㅋㅋㅋㅋㅋㅋ

아무생각없이 한 말이었는데 어찌보면 생각이 참 많이 담긴 말ㅋㅋㅋ

"본인은 반년이나 남았네"라고 생각 할 것이고, 제3자는 "벌써 제대가? 빠르네!"라고 하겠지요.
서로의 입장 차이겠지요.
이런들 저런들 시계는 돌아가더라구요.
나라지키신다고 고생많습니다^^

그쵸 결국 시간은 가죠ㅎㅎ
빨리 갔으면...

반년이오나... 가 맞을듯....? ㅋㅋㅋㅋㅋㅋ 전역하면 전역 선물로 소고기 한번 드시러 가시죠^^
근데 그 반년이 오나....? 메롱

image.png

크 무르기 없습니다ㅎㅎㅎ

ㅗ 아 잘못쳣다.. ㅎㅎ 친다는게... ㅋㅋㅋㅋㅋ
전역하면 진짜 한번가요

지나고 보면 훅!! 지나가 있지만 당시엔 안간다고 느껴지겠죠~
남은 6개월도 힘내세요~^^

넵 6개월만 더 힘내겠습니다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924.41
ETH 3120.23
USDT 1.00
SBD 3.88